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업급여생활 #3, 대전고용센터 2차 실업인정일 집체교육 참석 +탄방동 무까2117 런치메뉴 후기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8. 2. 12. 00:20

본문



벌써 백수된지 3번째달에 접어든다

아직도 체력은 넘나 거지고ㅠㅠ

날씨는 너무너무 춥당.....


회사 다시 다녀야지, 다녀야지 하면서도,

영하의 날씨에 출근할 생각하면 고통뿐ㅜㅜㅜ



벌써 2차 실업인정일도 지나서,

1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대전고용센터에 2차실업인정교육 다녀왔다


다른 고용센터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대전 고용복지 플러스센터는 2차 3차 실업인정일 교육을 운영한다

이 실업인정일 집체교육을 참여하면

구직활동 1회로 인정되어서,

실질적으로 2차 3차 실업인정기간동안

각 1회의 구직활동만 하면 된다는 것!!!!


무의미한 허위 지원도 줄이고,

구직자들의 심적부담도 많이 줄여주어서

너무너무 맘에 드는 제도당 :)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대전고용센터는 탄방역 1분거리 위치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수월하고,


지난 포스팅에도 말했듯이 심각한 주차난이니

전단지 왕창받는게 살짝 부담이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실업급여생활 #1, 실업급여 신청 및 준비하기 @대전고용센터

실업급여생활 #2, 1차 실업인정일 교육 + 첫번째 구직급여 받음 :)





10시반에 시작하는 2차 실업인정교육!


1분이라도 늦으면 입실 불가이기 때문에

이날은 10분정도 일찍와서 대기했다ㅋㅋㅋ


2차 실업인정일부터는 구직급여를 받을라면 구직활동을 해야된다

구직활동 증빙자료를 실업인정일에 제출해야되는데

1. 인터넷전송 2. 센터제출

두가지 방법이 있음!


보통 젊은분들은 인터넷으로 하시고,

나이가 있으신분들이 센터 오시는 듯 했다



1차 실업인정일 집체교육때

2차에 센터 교육참석할지말지 체크를 하게 되어있었는데,

인터넷전송에 체크하고 센터교육 오는건 되지만,

센터교육 온다고 해놓고 인터넷전송하면 안됨!!!


난 인터넷전송 체크하고 센터 출석했다ㅋㅋ

1달사이 딱히 맘에 드는 채용이 두건이나 뜨지 않았으므로...





무조건 참석해야되는 1차 교육보다 현저히 줄어든 교육생


한 분이 교육 3개 다 진행하는줄 알고 힘들겠다 생각했는데,

2차교육은 여자분이 진행하시더라

나름 돌아가면서 진행하는듯ㅋㅋ


2차교육은 어떻게 해야 구직활동이 인정되는지에 관한 얘기를 많이 해주셨음


그도 그럴것이,

어르신들이 참ㅠㅠㅠ

아무리 얘기를 하셔도 제멋대로 구직활동(?)을 많이 하셔서,

담당공무원분들이 진땀빼시더라ㅠㅠ


봉사활동이나 심리검사, 단기특강 등으로 구직활동을 대체할수도 있는데,

이런거만 계속 반복해서 하고

실질적 구직활동을 안하면 구직급여 못받을수도 있다고 함!!


그런데 봉사활동이랑 단기특강 등등은

구직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횟수 제한도 있고 하니

대전고용센터에선 나중에 하라고 권해주심..

5차 실업인정일부터는 1달에 4회 구직활동이라서 빡세니깐...!





교육끝나면 실업인정기간동안 일한거 있음 신고하고,

다음번에 센터올지말지 또 체크하고,

구직활동내역 적고 직원분께 증빙자료 보여주면 끝!


직업훈련과 자영업준비도 구직활동으로 인정된다

이건 담당자랑 상담을 해야된다고함





구직활동 증빙은 면접의 경우

1. 인사담당자 명함 받아오기

2. 인사담당자 싸인 받아오기

3. 인사담당자 도장 받아오기


서류지원의 경우

1. 워크넷 통한 지원 => 자동으로 기록뜬다함

2. 잡코리아 등 포털사이트 지원시 => 취업활동증명서 출력

3. 이메일 직접 지원시 => 공고문+보낸메일함 출력


그 외에 전단 보고 지원시 공고문 전단지나

교차로 등등 사진찍어오기가 인정됨!



나는 이번 카이스트 공채를 지원했는데 (광탈^^),

보통 공채사이트들은 직접 입사지원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거기서 접수를 진행하기땜에

위에 어떤 경우도 해당이 안되어서ㅠㅠ

어쩌지어쩌지 하다가

채용공고+접수확인 메일 출력해갔는데 인정해주심!





교육받고 나오는 길에

고용센터 채용공고문도 구경하긔......


체력이 약하고 스트레스에 취약한 나는,

이런 조금 일하고 조금 돈주는 일자리들이 눈이 간다ㅠㅠ

얼른 근육 만들어야할텐데...





그리고 구직급여는 당일 오후 5시에 입금

공채지원한거 구직활동 인정 안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인정되어서 28일치 구직급여 잘 받았당!!


실업인정일 2일전에,

잊지말고 인터넷전송 하라고 문자도 준당


구직활동 증빙자료 인터넷 전송은

꼭 실업인정일 당일만 가능하고 해외전송 안됨!

다른사람 대리로 시켜도 안됨!

출입국자료 다 조회된다고 함ㅋㅋㅋ


부득이하게 실업인정일에

인터넷전송도, 센터 출석도 못했을 경우에는

1회?에 한해 출석일 조정도 해주신다고 한다

면접이나 시험 겹칠수도 있으니깐!







집체교육 끝나고 나니 11시반정도..

배가고파서 1차교육때 봐뒀던 곳으로 옴ㅋㅋ


탄방역 근처 MUCCA 2117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런치메뉴를 운영한다

가격은 8500원 착함 +_+


이 가격에 음료도 포함되어있고,

고용센터에서 가까운 탄방역 출구 바로 앞이라

대전고용센터 다니시는 분들께 추천해봄ㅋㅋ


대신 '오늘의 점심'이라 메뉴 선택은 불가..ㅋㅋㅋㅋ





무까 2117

완전 대전고용센터 바로 옆이쥬?

ㅋㅋㅋㅋㅋㅋㅋ





내부 엄청넓음

테라스도 대박넓음ㅋㅋㅋㅋㅋ

이 넓은 곳에 11시 갓 넘어 들어와서 나만 있다


근처 직장인들이 몇명 모여 점심먹으러 다니는 듯





먼저 오늘의 스프먹고





왼쪽 구석에 잘 보면 생수 1병도 무료제공이고,

오늘의메뉴 먹으면 음료도 1개 고를 수 있다.

나는 탄산이 땡겨서 탄산 고름ㅋㅋ

테이크아웃컵에 줘서 남은건 갖고갈수도 있다



그리고 한 플레이트에

볶음밥, 샐러드, 돼지고기+야채볶음, 새우구이, 소세지

이게 다 나온다ㄷㄷ


완전 착한가격

음식도 괜찮아서 깜짝놀람

3차집체교육때도 여기서 밥먹을거임

캬캬캬캬캬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