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부에서 보홀가기) 오션젯 이코노미석 탑승 후기 +오션젯 시간 변경법

2017/'17 Philippines - Bohol

by ss솔 2018. 4. 27. 23:30

본문



오랜만에 보홀 포스팅 >_<

다녀온지 얼마 안됐는데ㅜㅜ

으아아 다시가고시프당...


보홀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알겠지만

보홀로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1. 인천에서 보홍 직항타기

2. 마닐라/세부에서 비행기 환승해서 가기

3. 세부 도착해 배를 타고 가기

개인적으로 3번을 선호한당

1번은 지방러가 비행기가 탑승하기 빡센 시간대고ㅜㅜ

2번 특히 마닐라에서 환승하기 개피곤....


오늘은 세부->보홀 오션젯 이코노미석 후기와

오션젯 탑승시간 바꾸는 방법 소개ㅋㅋ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보홀로 가는 배 회사는

오션젯 슈퍼젯 등등 여러 회사가 있는데

보통 오션젯을 이용한다


직접 예매를 시도해봤으나 전산오류??로 실패함ㅋㅋㅋ

호핑투어같은거 하는 자유여행사나

다이빙샵, 마사지샵 등등

오션젯 예약 대행은 많은곳에서 해주시니 걱정 노노


오션젯 가격은

이코노미석 왕복 1050페소 (850짜리 표는 이제 없어졌다한다)

비즈니스석 왕복 2050페소다


예약대행업체에 환전금액 입금해서 드리면

이메일로 이티켓을 보내주고,

이거 출력해서 항구가지고가면 됨ㅋㅋ


이코노미석은 개노답으로 좁으므로

키크신분은 제발 비즈니스 하세용..ㅜㅜ





보홀 가는 배를 타려면 세부 항구로 와야한다

세부 항구중에서도

보홀가는배가 있는 피어1(Pier 1) 로 가야함





세부시티의 개노답 트래픽으로 인해

세부 막탄공항에서 피어1까지는

택시로 3~40분, 2~300페소 정도가 든다


우버로는 180페소정도 나왔던듯..

적당히 흥정해서 타세요ㅎㅎ


혹시 기사가 '피어원'을 잘 못알아들으면

보홀이라고 계속 외치면 됨ㅋㅋㅋ





여기는 피어1 입구 맞은편 티켓팅오피스

표를 예매하지 않은 분들은 여기서 표를 사면 된다

평일에는 거의 다 표가 있다고 함


가드한테 배 시간 바꿀려면 어떻게해야되냐고 물었더니

여기로 가라길래 일루와서 실컷 줄섰더니 -_-

직원이 들어가서 안에하라고함....






피어1 안에 들어오면 이런모습인데

일단 오른쪽 창구로 가서

1인당 25페소의 터미널피를 내고 요 쪼가리를 받아와야함

그래야 대합실루 갈 수 있음ㅋㅋㅋ


참고로 큰 돈 시러함다^^





그리고 여기서 꿀팁


세부 최고의 환율을 자랑하는 환전소

피어1 환전소 ^^


그치만 새벽 6시 오픈이라

새벽 6시 오션젯 탑승하시는분은 환전 불가하다ㅜㅜ

6시 이후 배 타시는분들은

최소한의 돈만 공항에서 환전하고

나머지는 여기서 다 바꾸세용!


세부/보홀 환전 관련 자세한건 아래 포스팅 참조

바로바로소식) 세부 및 보홀 환율 및 환전정보 (2018년 3월 기준)





환전하고 터미널피 티켓 내고 안에 들어오면

짐검사~~~





짐검사 끝나면 왼쪽에 오션젯 오피스가 있는데

여기서 오션젯 티켓 시간 변경이 가능하다


오션젯 시간 변경은

무조건 항구 안 사무실에서만 가능함ㅜㅜ

오션젯 티켓에도 그렇게만 된다고 적혀있음

그러니 처음에 시간을 잘 짜야한다

예약대행업체에 스케쥴 문의해보세여...


우리는 이코노미는 3번 변경해봤는데

원하는 탑승시간보다 1시간정도 일찍 가면 변경 가능하다고 한다

사우스팜 기사가 알려준거심ㅎㅎ

1시간 일찍가서 표바꾸고 뭐 사먹고..그랬다능





내가 비행기 놓치는 바람에ㅋㅋㅋ

저녁 6시반 마지막배에서 2시배로 변경...


티켓변경시간을 보니 1시 15분이다

주말인데도 1시간전에 바꿀 수 있었음 >_<





포터 팁으로 얼마나 말이 많았는지

팁은 자유라고 공지사항-_-까지..





여기서 짐도 부침

짐부치는값은 짐 1개당 50페소이고

비즈니스는 짐값 공짜ㅎㅎ


근데 이눔의 짐값 ㅡㅡ

보홀에서 세부올땐 아주 지멋대로임

캐리어 2개에 400페소 부르길래

왓? 비싸다 세부에선 1개당 50페소였다 라고 말했더니

'보홀 이즈 디퍼런트'

하면서 일축하더니 300페소로 깎아줌....

티켓 시간변경 수수료도 받고ㅡㅡ





참고로 이건 오션젯 시간표

2017년꺼라 바꼈을수있음!







뭐 쨌든 이렇게 짐까지 부쳤으면

딱빌라란행 게이트 찾아 근처에서 대기하심 됩니당






우리는 게이트 8이었고

출발 20분전쯤부터 탑승 시작


2층으로가면 허접하지만 식당두 있고,

맹인분들이 기타도치고 노래도 부르고

짧은 시간 하는 맹인마사지도 있으니

시간은 나름 잘간다ㅎㅎ





탑승 갈게욤~~~


이날 내가탄건 오션젯 288번

다 이렇게 삐까뻔쩍한 페리가 오는건 아니고

시간대에 따라 구린게 오기도 함ㅎㅎ





여기 33-I 이런식으로 써있는게 내 자리 넘버다

자리번호는 천장보면 적혀있음






으엑 핵노답 개불편


세부에서 보홀가는데 2시간 좀 안되게 걸리는데

155센치에 46키로 호빗인 나한테도 불편한 자리~~~^^

시내버스보다 좁은 좌석 무엇....


키가 180인 오빠는 아주 안절부절 못했다...

다리를 어쩔줄을 몰라 내자리 침범함

키크면 기냥 아주 강제 쩍벌임ㅋㅋㅋㅋㅋ

의자 뒤로 넘어가지도 않고

불편함의 탑클래스수준이다ㅋㅋ


그리고 의자 재질이 자국나는재질ㅜㅜ

살에닿으면 매우 불편

핫팬츠입고오신분들 겁나 짜증났을듯



그리고 듣던대로 겁나 추움

뭔 에어컨을 냉장고수준으로 틀어대는지

걍 얼어 뒈지는줄ㅡㅡ

꼭꼭 긴팔 가디건 챙기세요ㅋㅋㅋㅋㅋㅋ

두꺼운걸루ㅋㅋㅋㅋ


조금 덜 추울때도 있는데

오션젯 6번타봤는데 5번 동태될뻔ㅎㅎ

내려서 무릎만지면 차갑다ㅜㅜㅜ







세부 보홀은 구름이 참 예쁘다♥


배 출발하고도 10~20분은 인터넷이 터지길래

폰하고 놀다가 인터넷 끊기고 잠..

2시간 걸린다더니 1시간 40분쯤 지나서 도착


가는동안 노래도 틀어주고 신난다ㅋㅋ





보홀항에 내리면 이런 곳이 보인다

저 공터로 가서 짐 기다려야함





그러면 오션젯 직원들이 이렇게 짐들 가지구옴





여기서 투어업체나 호텔 픽업기사들이 기다리고있당

삐끼도있고 택시도 있고용





왜때문인지 신난 택시아재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사우스팜에서 예약한 밴타고 이동 :)

으아 사우스팜 또가고시프당ㅠㅠ


▼내사랑 사우스팜 포스팅▼

보홀 추천 리조트♥ 내사랑 보홀 사우스팜 :) 디럭스 비치프론트 투숙 후기

보홀 리조트 추천♥ 천국처럼 예쁜 사우스팜 리조트, 인생샷 찍고오세용ㅠㅠ (스압)

보홀 추천 리조트♥ 사우스팜 리조트 조식 및 레스토랑 후기


다들 사우스팜 가세용^^ 헤헷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