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충남대 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3급) 등록

배우는 or 배우던 여자/한국어교원

by ss솔 2018. 10. 29. 23:57

본문



ㅋㅋㅋㅋㅋ

이 카테고리에다가 대체 몇년만에 글을 쓰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결론부터 말하자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오프라인 강의를 등록했다


그러면 그전에 듣던 배론 원격평생교육원은 어케됐냐고...??

회사 다니던 외국인 연구원들의 눈물나는 한국어 실력을 보고,

이놈들을 내가 갱생시키리라...

비장한 다짐으로 복지포인트 털어 학점과정 등록했건만,

등록하고 약 2주뒤부터 쏟아져오는 업무와

결정적으로 중간고사기간과 보라카이 여행기간이 겹쳐ㅜㅜ

수강취소(라고 쓰고 자퇴라 읽다ㅋㅋ)로 장렬히 마무리...ㅜ.ㅜ


뭐 사실 고딩때부터 인강만 틀었다 하면 딴짓하는 나란 년이었기에

어찌보면 예견된 수순이기는 했다만...ㅋㅋㅋ

(물론 수업시간에도 겁나게 잔다ㅋㅋㅋㅋ 중3부터 쭈욱..)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과정 시작♥ with 배론


▲한국어교원 온라인 과정 궁금하신분은 위 글 읽어보세용▲


참고로 온라인 과정 자체엔 전혀 문제가 없었음;;

생각보다 굉장히 체계적이고 강제적(!)인 시스템이었고

과제도 어려운 것이 꾸준히ㅋㅋ 나왔고,

학습자료받기, 시험보기 등등 생각보다 다 넘 괜찮아서 놀랐다

걍 나의 타고난 의지박약^^이 문제





* 이 포스팅은 남편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교실에서_셀카.jpg



아무튼 작년 12월 퇴사를 하고

쉬는 동안 영한/한영 번역도 배우러 다녔는데,

대전-서울 통학은 도저히 못 할 짓인걸 깨닫고

이래저래 방황하고 있다가

집근처 충남대학교에서 한국어 교원 3급 과정을 진행하는걸 알게되었다 +_+





충대에서 한국어 교원 3급 자격증과 관련된 수업은 두가지다


첫번째는 내가 듣는 평생교육원 양성과정:

http://lifelong.cnu.ac.kr/

(등록민간자격과정 - 평교원 인증 민간자격증 취득 가능)

약 3달에 걸쳐서 일주일에 1일 수업을 몰아듣고,

오프라인 실습은 수업일 제외한 요일에 따로 정해서 진행


두번째는 충대 인문대학 한국어교육원 양성과정:

http://plus.cnu.ac.kr/_prog/_board/?code=sub07_0704&site_dvs_cd=kr&menu_dvs_cd=0704

(백마광장 교육정보 게시판에서 '한국어' 검색)

대학생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 약 한 달 반 동안

매주 월~금 집중해서 수업과 실습을 진행


수강비용은 한국어교육원이 65만원,

평생교육원이 약 70만원 - 그치만 여러개 등록하면 10% 할인해줌ㅎㅎ

충대 재학생&교직원이면 더 저렴할 수 있당


대전권에서 한국어 교원양성과정이 개설되는곳은 충대뿐인 것 같고,

커리큘럼과 수강비용은 비슷한 수준이니

본인 스케쥴에 맞는대로 등록을 하면 되겠다....

어차피 수료하면 둘다 3급 국가자격 응시자격은 줌

참, 강사진은 다르다고 한다





그렇게 졸업후 4년만에 다시 교실에 들어가게 됩니다ㅎㅎㅎ


아침에 3시간, 오후에 3시간 듣는데

몇년만에 강의를 들으니 아주 혼이 나갈 것 같다ㅜㅜ


오랜만에 보는 가독성 개망인 대학교재들과,

오랜만에 듣는 교수님 화법이란ㅋㅋㅋ

그래도 오후교수님은 좀 강사식으로 강의를 해주셔서 알아듣기 편한데

결국 수업 끝나고 머리에 남는거 없는건 비밀~^^*


수강생은 20명이상으로 의외로 많았고,

대부분이 은퇴 또는 은퇴를 앞두고 사회공헌 하고싶어하는 분들이셨고,

이쪽에 관심있다는 대학생도 두 명 있고,

신기한게 중국인 유학생도 두 명 있음ㅋㅋㅋ





저 전자담배 내꺼아님※


오전에는 필수과목인 한국어학? 언어학을 배우고

오후에는 한국어교육론을 배우는데


한국어 문법 왜이리 어렵니......ㅋㅋㅋ





열심히 동그라미치고 밑줄치지만

머리속에 남는게 없는건 함정;;;;


퇴사 직전과 직후 바닥까지 떨어진 두뇌활용력이 회복되었나 했으나

아님 여전히 빡대가리임ㅋㅋㅋ


도대체 수업시작한지 1달 반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형용사랑 관형사의 차이를 모르겠다ㅜ.ㅜ 엉엉


그래도 수업은 안빠지고 열심히 나간다는것에 의의를 둔다

온라인 수업은 첨에만 열심히 듣다가

결국 계속 켜놓고 딴짓하고ㅋㅋㅋ

과제와 시험 난이도에 멘붕해버려따ㅠㅠㅠ





그리고 실습일지...


한국어교원 3급을 응시하려면 실습 20시간을 채워야한다

이번주 다음주 다다음주 총 3주동안

참관수업과 모의수업 일정이 꽉차있음ㅜㅜ

넘나 바쁘다





온라인과정의 경우는

온라인으로 실습을 대체할수도(?) 있고,

오프라인 실습을 할 수도 있다고 한다


교수님께 듣기로는

방통대 한국어교육과같은 경우에는

교실에 사람들 불러다놓고 수업하는 영상 틀어준다고ㅋㅋㅋㅋ

온라인 실습도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음ㅋㅋ





오후 교수님이 모의수업 준비할 교재를 가져다주시는데,

경쟁률이 치열해서ㅋㅋㅋ

충남대 도서관 일반회원 뚫어놨다 ^^


나는 이 교재로 진행할 예정

이번주 목요일에 강의교안 짤 예정인데 걱정된다 으아아...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