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과정 시작♥ with 배론

배우는 or 배우던 여자/한국어교원

by ss솔 2016. 4. 14. 01:22

본문


또또또 -ㅅ-

뭔가를 시작한 나이다.


강제로, 시험보려고 공부하는건 정말정말 싫어하지만,

ㄱㅐ인적으로 관심있는 분야,

언어라던지, 화학이라던지ㅋㅋㅋ

이런거 스스로 공부하는건 참 좋아하는 나라서..


미래를 위한다는 핑계로.........

큰맘먹고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4월개강수업

수강접수 마지막날에 카드로 몇십만원 질러씀ㅋㅋㅋㅋ




한국어교원자격증은......

말그대로 외국인한테 한국어를 가르칠때 필요한 자격증이다.

교대/사대/교육대학원 등을 나와서 얻는 교사자격증이랑은 전~혀 다른

문체부에서 발급사는 '교원'자격증ㅋㅋ


암튼 그래서 교사가 되기보다는 자격을 얻기가 쉽다.

1급은 반드시 경력이 있어야해서...


우리같은 일반인이 딸 수 있는 자격증은 3급 아니면 2급 인데,

3급은 학점은행제로 부전공하거나,

120시간 교육듣고, 1년에 1번?있는 시험봐서 통과하면 됨.


2급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전공' 학사학위가 있으면 무시험으로 자격이 나오는데,

기존에 대학을 졸업해 학사학위가 있는 나같은 사람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48학점만 듣고 복수전공으로 또 학위를 딸 수 있다는거~★


대학원을 나와도 자격은 2급으로 같지만,

대학교 부설 어학원 전임교원하려면 거의 석사학위를 요하니 생각있는분은 이걸로 가시길.

경희대인가 어디는 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도 있다.

근데 이건 나는 통대 석사를 생각하고있어서..ㅋㅋ

대부분은 인문사회계열 석사+한국어교원자격있음 대학 강사 지원가능한듯!



아무튼 학위과정이니까 꼭 대학을 가야하는거아냣????????

할텐데 신기하게 인터넷으로 들어도 됨?

평생교육원에서 들은것도 학점으로 인정해주는건데,

우리는 원격평생교육원을 찾아서 들으면 된다능!!!


일단 내가 찾은 인터넷사이트는,

1. 진흥원격평생교육원

2. 배론원격평생교육원

3. EK티쳐원격평생교육원


이 세개이고,

학사학위가 없는분들은 건양대나 경희대 사이버대학 알아보심될듯..

평생교육원에서 오프라인 강좌를 들을수도 있다만 귀찮..ㅋㅋ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교육기관 보기▶ https://kteacher.korean.go.kr/org/T_list.do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교육기관 보기▶ https://kteacher.korean.go.kr/org/D_list.do


위 링크 두개는 국립국어원에서 퍼온거니 믿고 들어가보셔

여기서 자격증 정보도 찾아볼 수 있는데,

학점은행제가 좀 복잡해서 어차피 봐도 이해안되고ㅠㅠ

그냥 인터넷같은데 교육원 검색해서 연락처남기고 담당자한테 설명듣는게 이해하기는 더 쉽다.


사이트에서 맛보기강의 들어보고 맘에 끌리는데로 신청하면 되겠음!

물론 수강료는 정확히 알아봐야겠져?ㅋㅋ





아무튼 내가 선택한건 배론.......


일단 개강날짜도 맞았고,

사이트 들어가자마자 한국어2급만 전문으로 하는 느낌에ㅋㅋ

뭣보다 한국어교원협회?에 파트너?같은거길래.. 걍 질러봄


참고로 각 인터넷 평생교육원 기관마다 수업료는 과목당 10몇만원씩 적혀있겠지만,

내가 저 위에 3개 알아본결과론 절대 10만원 안넘는다ㅋㅋ

그리고 배론보다는 진흥이 과목당 만원정도 저렴했음!

또 진흥 담당자분이 상당히 열정적(?)이셨다

본인 스스로가 관리가 잘 안되는 타입이라면 진흥 한번 알아보세용ㅋ.ㅋ


여튼 48학점을 이수해야 학사학위가 나오는데,

15과목을 듣고 실습을 해야 총 48학점이 되는 구조!

또 이것도 대학처럼 1년동안 이수가능한 학점에 제한이 있어서 2급 취득은 아무리빨라도 1년반 걸린다

3급은 5개월?이라고 들은 것 같당.


3급이 더 짧은데 2급이 귀찮은 시험도 없고ㅋㅋ

학사학위도 하나 더+ㅠ+주고,

2급이 일단 더 좋아보이기도 하고 해서 2급으로 듣는중 



이거 만만히보면 안되는게,

인터넷으로 들어도 여튼 학위과정이라서

틀어놓고 막 넘길수도 없고,

강의 1.2배속 이런것도 안되고ㅠㅠ (배론만 안되나?)

강의 위에 타이머 있어서 최소 몇분 들어야되고ㅋㅋ

과제에 중간고사도 있고

학점은행제에 학습자등록도 해야되고,

범용공인인증서 받아서 이걸로 로긴해야되고,

디게 복잡함ㅋㅋㅋㅋㅋ


학습자등록+범용공인인증서는 추후 폿팅하는걸로...'ㅅ'


또 실습도 해야되는데,

실습은 1년에 2번정도? 접수를 받는데 실습비는 또 따로내야댐 -_-

고로 자격증 취득하는데 드는 총 소요비용은 약 170~200 예정..

실습비가 기관마다 달라서........

또 배론에선 선착순으로 온라인실습도 개강하는데,

나는 오프라인 실습 들으려구 한다ㅋㅋ



아무튼 4월6일 개강했는데,

금요일에 사고나는바람에ㅠ 오늘 처음으로 수업을 들어봤다.

근데 생각보다 엄청 체계적임ㅋㅋㅋㅋ



일단 그냥 로그인은 안되고, 강의들을람 무조건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된다.

그래서 모바일로는 복습만 된다능ㅠㅠ


그리고 강의 들으려하면 강제로 강의계획서 먼저 확인해야되고,

오리엔테이션도 꼭꼭 들어야되고ㅋㅋ

자유로운 인강만 듣다가 이런건 또 처음일세?




이거는 과목 하나 강의계획서 캡처해봤음!

ㅋㅋ내 대학시절 웬만한 강의계획서들보다 잘만들어져있다 -0-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참여도..

시험은 3일정도 시간을 주고, 객관식+단답형





각 주차 수업은 들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있고,

이 기간에 안들으면 결석-_- 이며,

출석률이 80%미만이면 F임ㅋㅋㅋㅋㅋㅋ


1주차수업은 2개 강의로 되어있더라

아 놔ㅋㅋㅋ 1주에 1개인줄 알았는데ㅠㅠ

7개 어케들어..........




이렇게 주차별로 2교시로 나눠져 있당

맨 왼쪽에는 들을 수 있는 기간이 있음.


저 기간이 안되면,

미리 듣고 싶어도 강의보기 버튼이 클릭이 안된다능ㅋㅋㅋㅋㅋㅋㅋ

동영상을 다 들어야 '완료' 체크가되고 점수도 나오고

진짜 엄청 체계적이라며 -0-


WOW 신세계

인터넷으로 학사주냐고 막 무시했었는데 그게 아니구낭ㅋㅋㅋ





본학습이 진짜 수업인데,

잘보면 맨 위 왼쪽에 출석 인정 시간 이라는게 있다능

그리고 그 옆에 타이머가 감......

강의 듣는대로 타이머가 줄어듦^^

보통 타이머는 강의시간 비슷하게 설정되어있다


그리고 빨리감기 막 이런거 없음^^.......

아쉬운게 책갈피기능이 없다는거ㅠ

다른 사이트에는 있나?


암튼 책갈피대신 강의화면위에 1. 2. 3. 누르면 챕터별로 바로 이동하긴 한다.





ㅋㅋㅋㅋㅋㅋ 한챕터 끝나면 갑자기 이런 경고창도 뜬다

학이시습 어쩌구 고사성어 뜨면서 스트레칭하라구ㅋㅋ

저거 확인 안눌르면 강의 진행안됨^^

그냥 틀어놓고 시간만 떼우려는분들 주의하세용..





끝나고나면 3개 문제 나온 퀴즈도 풀어야된다.


앞으로는 토론도 있고......

과제도 있고..........


낼 회사가서 시간남으면 강의교안 다운로드받아서 정리해봐야지ㅠ

노트북 작은화면으로 보니 참 못해먹겠다.

시간이 남을지는 모르겠지만ㅠㅅㅠ



여튼 딱 하루밖에 안들어봤지만,

생각보다 시스템이 굉장히 체계적이라는것,

학점은행제라는 시스템은 이해하기가 참 힘들다는것-_-

그리고 강의가 생각보다 괜찮다는것


나는 성격이 급해서 말 느린 강사 나오면 열통터져 죽는데,

다행히 지금까지 교수님들은 말속도가 적절했다능ㅋㅋ


아차!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 꿀수업이었음

1주차라 그런지 일자리 어디서 알아볼지 알려주셔서ㅋㅋㅋ

비록 2014년 봄에 촬영된 강의긴 했지만;;;



암튼 강의 들으면서 간간이 기록 남기려 한다.

인터넷 찾아보면 광고글에 가려 후기글을 찾기가 힘듦ㅠㅠ

카페는 뭔가 정보가 산발적이고.....


아 혹시 배론평생교육원 회원가입하실분은ㅋㅋ

가입할때 추천인 fotwind53 써주세영 ☞☜

크게 복받으실거란것!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