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람일기 #3, 민중왕릉 퀘스트 완료, 푸보 모으기, 장인퇴마반지 노가다 (Tip. 눈물작은 파천증강으로)

본문

 

요즘 코로나 확진자도 점점 많아지고 하루종일 집에서 겜만한다 😂

 

이번주 주말에도 토요일 점심약속 잠깐 다녀와서 종일 집에서 게임중

아오 살만찌네ㅋㅋㅋㅋ

 

내 블로그 나름 열심히 읽어주는 대학교 후배녀석이 누나 이상한말쓴다고 머라해서 살짝 충격이지만...

겜밖에 할게없는걸...^^

 

그리고 전붕이가 왜...ㅋㅋㅋ

전붕이는 애칭이야 이상한 말 아니라구...

 

 

 

 

* 제 지갑 +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11월 26일 업데이트로 생긴 달숙이의 길라잡이

 

이거생기고 150까지 하루면 키운다는데...

주수리 부캐나 키워볼까~?

 

동서남북 산적들 잡으면 기술연마석이랑 신수기운구슬을 줘서 겸사겸사 남은 퀘스트 하러 왔다

 

 

바람연 몹중에서 가장 간지난다고 생각하는 주비

 

드디어 몇 달에 걸쳐서 지긋지긋한 산적굴 메인퀘스트를 다 깼다

 

안해도 되지만...

약한 강박증을 가진 나에게 지저분한 퀘스트창은 넘나 스트레스임 @_@

 

대체 달빛 도파 수집같은 말도 안되는 퀘는 왜주는거야ㅠㅠ

 

 

 

그리고 산적굴 메인퀘를 다했으니!!!

그동한 감히 들어갈 수 없었던 민중왕릉 탐방을 왔다 ㅋ_ㅋ

 

메인퀘스트도 받았고용

 

 

 

바람의나라:연에서 처음 생긴 미로던전인 민중왕릉

그다음엔 두로의 흔적이 있음ㅎㅎ

 

저 시커먼 공간들에 길이 숨겨져있는데 이동방향키를 뒤적뒤적해서 알아서 잘 찾아가야한다

 

민중왕릉 지도: gall.dcinside.com/m/affair/852607

 

 

 

 

솔직히 맵 잘만들긴했는데,

경험치도 쓰레기인데다가 애들도 엄청쎄, 주는 템은 또 별거 아니지, 도감작도 힘들지...

일단 산적굴 메인퀘스트 다 미는게 너무 큰 벽임.

 

장점이 1도 없는 아무도 안가는 던전☹

 

 

 

그래도 메인퀘스트 밀러 남편캐릭 끌고옴 ㅋ_ㅋ

 

숨겨진 길에서 이런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지롱

 

 

 

 

급하게 만들어진 던전이다보니 퀘스트는 금방끝난다

1~2시간이면 함

 

 

 

앗 그런데 퀘스트밀다가 운좋게 보스몹인 왕의 적호왕을 만났다 +_+

 

한때 거울이 최종보조이던시절 인기 많았던 녀석!

 

 

 

문제는 역시 호랑이왕인만큼 안죽어...

사신맹약 무한부활스킬...

 

우우~~~👎👎👎👎

 

지금 스샷에 찍힌 딜이 105억인데, 또 체 채워서 한 130억 딜넣고 겨우 죽인듯;;;

 

 

 

이거 도감 어케채워?

도감변태 파괴력증가 50에 눈돌아갔는데 적호왕 넘나 지뢰자나.......

 

참고로 민중왕릉 왕의 시험 도감작하실분은 왕의적호왕 나오는 굴에서 고고씽

거기가 사슴이랑 구자호 친자호 다뜸

 

 

 

민중왕릉 적호왕한테 질리고 지겨워서 세작이면으로 노가다하러왔당

 

여기도 뭐 성지랑 시험의장 등장하고선 버려진 사냥터라서 10층 가면 보스몹들 거의 항시대기임

 

 

 

 

초보때 퇴마반지 너무 갖고싶었는데

진짜 경쟁이 너무 심해서 고생했었지...

 

어쩔땐 운 좋아서 여러마리 잡기도했는데 도안을 한장도 못먹었다ㅠㅠ

그래서 거래소에서 3~400푸보주고 도안 사서 퇴마반지쌍 맞췄던 기억이 새록새록남

 

 

 

지금은 10마리 잡으면 2~3마리는 퇴마반지 도안을 준다

 

힘쎈밀정자식

금전도 많이주고 간간이 장신구비서도 주고 착한녀석 ㅋ_ㅋ

 

 

 

파티 아이템 분배방식을 피해량으로 놓고 하면 도사 추가드랍이 발동되어서 두장씩도 나옴

 

도안 두개 다 내가 먹으면 행복 +_+

 

근데 그래봤자 격수보다 못먹음...

태성아 도사 드랍너프 진짜 당장 안고치냐?

 

 

 

밀정두목 잡아 백옥노리개 도안도 먹었음

 

예전엔 도안 하나에 1만푸보씩 하던 최종템..

지금은 10푸보에도 안팔려서 연실이한테 팔아버린다능ㅋㅋㅋ

 

 

 

부여성 세작이면10 한바퀴 돌고나니 도안이 이정도 생겼다

 

200채널 한 바퀴 도는데 한 40분 걸리는데, 힘쎈밀정 젠시간이 1시간 반이라서ㅋㅋ

국내성이면 한바퀴+부여성이면 한바퀴 돌고 다시 국내성하면 또 무한젠이다;;;

 

 

 

본인은 열정도사이므로 이때 한창 장인퇴마반지 제작에 빠져있었어서 열심히 제작제작

 

장인퇴마 도안은 폭산적 서쪽/북쪽 2층에서 주는데 드랍률이 진짜 극악이다😫

 

채널이동하면서 도안몹 40마리 잡아도 1~2장 줄까말까인데다,

도안몹 젠시간도 3시간?4시간으로 길고 경쟁자마저 많아서 없는경우도 많음...

 

해서 도안은 걍 거래소에서 사는게 낫다

 

 

 

갖고있던 한 장이랑 산 거 한 장 두개 돌렸음

 

촉매제 잡아먹는 귀신...

 

 

 

헤헤 하나 성공!

 

 

 

하나는 실패...

 

요즘 촉매제가 정말 많이 필요해서 요 왈숙이의 눈물도 감사할 지경(?)

 

 

 

그전에 예리한 장인퇴마반지는 이미 만들어둬서,

이번에 만든거로 반지도감도 다했당 +_+

 

운이 정말 좋았음!!!

 

 

 

 

다만 이눔의 장인퇴마반지는 장인퇴마반지나 파천/금강반지로밖에 복구가 안돼서ㅠㅠ

 

6펑 7펑난걸로 빌빌거리고 있었는데

370레이드가 나오고 몰락지반지가 생기면서 이제 장인퇴마작은 멈췄다ㅋㅋㅋ

 

 

 

그리고 이건 예리한 7펑의 저주에 걸린 우리 남편캐릭 템창

 

진짜...

예리한 템이 나올 확률이 10%밖에 안되는데 얘는 뭐 만드는 족족 예리만 뜸

 

그리고 전부 7강펑남

(금강반지 예파천반지 얼음정령반지 예속팔 모두 7펑중ㅋㅋㅋ)

 

 

 

역시 하나 가진 장인퇴마반지 도안으로 촉매제도 없이 만들어봤는데,

귀신같이 예리한 장인퇴마반지 나옴....😑

 

그리고 7강펑으로 끝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래가능한 도안들과 거래가능한 완제 반지들은 잘 팔려서 쏠쏠히 푸보벌이가 된다

 

몰락자반지가 나온 지금도 잘 팔려서 심심하면 세작이면 한바퀴 돌러간당

 

 

 

세작 뺑뺑이돌다가 다시 민중왕릉 퀘스트 남은거 밀러왔다

 

 

 

엇....

 

의문의 보물상자 과연 뭘줄까요?

 

 

 

응 십만원^^

 

 

 

거참...

지도보고해도 포탈 한번 잘못타면 빙빙 돌게된다 @_@

 

몹들 공격력도 드럽게아프고

미로던전이라 맵이동할때 따라가기도안되고 하여간 까다로움

 

 

 

그래도 민중왕릉 입구 찾는 퀘스트 완료!

 

마지막으로 새타니에게 말을 걸면

 

 

 

막 4신수 영상 멋있는거 보여주고

 

 

 

12지신의유적으로 다시 보내버린다

 

그리고 관리한테 말걸면 뭔지 잘 모르겠다고하고 끝임 ㅡㅡ

보상 완죤 거지 ㅗㅗ

 

 

 

그래도 덕분에 업적 많이깸ㅋㅅㅋ

 

 

 

그리고 도감변태는 또 도감작하러 부여성 깹이면 옴....

술사 1~2분 구해서 밤에 6시간정도 재워두면 다 차있더라 +_+

 

 

 

 

여기도 아무도 안오다보니 적명비, 사명비 등 중간보스가 널려있는데,

북방 깹2차무기 등장 이후 대마령봉 도안과 완제가 잘팔린다는 소문을 들음

 

주술사가 180석이라 젤 잘팔린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푸보벌이하러 그나마 지형이 제일 괜찮아보이는 백륜동이면8로 왔다

 

쟤가 사명비던가?

아무튼 전채널에 널려있음ㅋㅋㅋㅋㅋ

 

 

 

패치이후로 도안선택상자를 줘서 좋다

 

그전에는 청명비는 도사꺼 사명비는 주술꺼 뭐 이런식으로 줬었는데,0

4마리 따로따로 파밍 안해도 됨

 

 

 

200채널 한바퀴 돌고나니 상급미확인강화비서 72개랑 깹무기 도안선택상자 19개 먹었당

 

드랍너프 고쳐줘.....!!!!

 

 

 

부여성 깹이면 세작이면 도감도 다채웠지롱

 

파괴력증가 100 개꿀 흐흐

파괴력증가로 얻는 파괴력은 짭파괴력이라고 하지만 도사한텐 저것도 소듕해....

 

 

 

그리고 다시 북방으로 돌아왔다

 

환수저주캐들의 트리플 삼두일족매... 마음이 아프다......ㅠㅠ

 

 

 

북방무기(깹2차), 북방보조등은 재료도 많이 먹는데다 확률도 높은편이 아니라ㅠㅠ

제작확률증가 촉매제가 정말 많이 들어감

 

 

왜 70% 확률, 85% 확률을 연속해서 실패하는걸까...??

 

 

그래서 알려드림

★나만의 왈숙이의 눈물 모으기 팁★

 

 

1. 거래소에서 경원반지, 경원신발 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몽땅 주워온다

 

 

 

2. 거래소에서 파천방어구조각과 파천장신구조각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주워온다 (0.2원 정도)

 

 

 

경원장비 완제품과 파천조각을 이용해 전부 증강시킨다

 

다른 추가재료 필요없이 30% 확률로 실패하면 왈숙이의눈물을 얻을 수 있음

 

 

 

신발은 27개, 반지는 33개의 눈물을 준다

 

경원장비는 투구와 갑옷도 있지만, 파천투구/갑옷은 잘 안팔려서 추천을 안함

 

 

 

 

신발은 완제 만들면 도감에서 파괴력 채워주고,

격수들은 파천반지 10쌍정도는 맞춰주는게 좋으니까ㅎㅎ 

 

본인이 파천반지작, 경원신발도감작을 한다면 경원도안부터 사서 증강까지하는걸 추천

 

특히 예리한 경원신발은 거래소 매물마저 씨가 말라가지구 할만하당

 

 

 

묵혀뒀던 경원신발도안 5개에 장터에서 도안 5개 더 주워와서 10개 제작

그리고 조각으로 전부 파천신발 증강시킴ㅋ_ㅋ

 

몇개는 눈물 득템했다

 

 

 

우리서버는 파천신발 가격이 100푸보정도로 너무 싸서 파천신발 완제품은 전부 다 갈아버렸당

 

파천반지 완제품은 150~200푸보에 장터 보내면 잘 팔릴 것!

 

 

그리고 본인이 영혼의파편이 많다면 독각대왕가면 제작도 추천

가면조각+영파99개+27만전을 이용해 90% 확률로 눈물 13개를 얻을 수 있다

 

금전이 없으시다구요!?

 

기술각성 할 겸 산적굴 2층에 잠수 태우시라구...ㅎㅎㅎ

 

진혈귀망토나 진파수망토가 있는 분들은, 견아망토 실패를 하셔도 눈물을 많이 얻을 수 있다!!!

다만 확정제작이 생겨버려서 최대 5회ㅠㅠ...

 

 

 

그럼 이제 푸른보석도 눈물도 많이 모았으니 다시 북방 무한사냥 ^ㅠ^

 

요즘은 20층을 돌고있다

시간당 억경 100개넘게먹음 미쳐써...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