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캘리그라피 수업 3주차♥ 굴림체(캘리체) 연습하다

배우는 or 배우던 여자/Calligraphy

by ss솔 2015. 11. 15. 20:12

본문




1주차, 2주차하고ㅋㅋㅋㅋㅋㅋㅋ

3/4주차 수업은 못가서 급 5주차 캘리수업 이야그ㅠㅠ


3, 4주차에는 판본체를 바탕으로한 꺾기체를 연습했다고 한다.

혼자 미리와서 나머지 공부....... 'ㅅ'



▼지난 캘리 이야기


문화센터 캘리그라피 수업 시작! 1주차 이야기♥

캘리그라피 수업 2주차♥ 꺾기 연습





ㅋㅋ2주나 빠져가지고..ㅠㅠ 것도 초반에..

혼자 한 1시간은 일~찍 와서 선긋기도하고 이거저거 연습하며 기다리기

다들 오시고나서 복습+수업 고고





지난시간에 한 거 복습 타임 ㅋ_ㅋ

필압줘서 소세지만들기랑

꺾기체, 세모네모 그리기 ~_~





서예 판본체에서 유래한 꺾기체

요거는 모든 선의 길이/간격이 같은데,





이날부터 연습할 굴림체는 길이, 필압, 크기, 각도 등등


모든게 다르다


'아' 자를 똑같이 연속으로 써도

다 다르게 써야한단 말씀


이게 우리가 흔히 보던 캘리 글씨체당

두근두근 >_<





그전에 하던 꺾기체랑 다르게, 곡선이라서

먼저 곡선 연습하기ㅋㅋ





난ㅠㅠ 그 전주도, 전전주도 못와서......

이제서야 나머지공부를..ㅎㅎ


저 소세지만들기 은근 엄청 힘듦 -_-

양옆 두께를 똑같이 해야되는데

힘도 위아래 굵기 같이 나와야되고 암튼ㅋㅋ





그리고 곡선연습 +_+

요건 팔들고 씬나게!!!! 휘휘 저으면 된다






어느정도 선연습을 하고나니,

샘이 또 부르셔서 굴림체 예제를 써주셨다능


똑같은 ㄹ, ㅁ, ㅈ, ㅊ, ㅎ 인데

쓰는 방식이 이렇게나 다양하다

이게 캘리의 매력이징!





그리곤 자리에 돌아와서 각자 굴림체를 연습하는거였는데.....ㅋㅋㅋㅋㅋ

나는 지난시간에 못한 꺾기 더 연습하늘..ㅠ.ㅠ

정작 굴림은 얼마 써보지도 못하고 수업시간이 끝났다능..ㅋㅋ


사무실에서 혼자 붓펜으로 끄적끄적..했당


이제서야 캘리 배우는 기분 팍팍!!!

쫌있으면 나도 명필되는거 아니여?ㅎㅎㅎ




했다만 -_-

현실의 벽 -_- 은 정말.........

높더라ㅋㅋㅋㅋㅋ



투비컨티뉴-*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