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센터 캘리그라피 수업 시작! 1주차 이야기♥

배우는 or 배우던 여자/Calligraphy

by ss솔 2015. 10. 17. 22:16

본문





9월.........ㅎㅎ

일이 많아지면서 분노조절장애가 생긴 1인.....


그전부터 배우고 싶었고,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홈플러스 문화센터 올빼미 캘리그라피 수강신청을 했다 +_+


직장인을 위해 저녁 8시에 시작하는...


올빼미 캘리그라피!!!!!!!!!!


저녁수업은 할인두 돼서, 수강료는 3달에 7만원ㅎㅎ

재료비는 4만원ㅎㅎㅎ




* 이 포스팅은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먼저 첫날엔 재료비를 들고가서 각종 재료를 받는다

먹물+화선지+받침담요+벼루+붓 까지!


종이, 붓, 벼루, 먹 이 네개를 문방사우라고 부르는데,

캘리에서는 컴퓨터를 더해서 문방오우가 있다고!


문방오우 기여웡ㅎ



재료는 쓰다가 부족하면 샘한테 말씀드림 거의 원가로 대신 사다주시는데,

여태까지 재료가 떨어질 일이 없었음~ㅎ






일단 담요와 화선지, 벼루와 먹물을 세팅해두고

첫시간이다보니 오리엔테이션을 들었다 'ㅅ'






캘리의 기본은


역입 붓세우기 갈필 필압 결구


가 있는데

아직도 갈필말고 되는게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습좀하자 제발....ㅠㅠ


 




역입은 처음 시작할때 쓸 반대방향으로 살짝 쓰는거!

이건 옛날 초딩때 서예할때도 했던거같음!


붓세우기는 마지막에 붓이 휘지 않게 튕겨올려 세워주는거


설명만들음 쉬울거같은데 어려웡ㅠㅠㅠ






갈필은 그냥 잉크 모자라면 마르게 나오는거ㅋㅋㅋㅋ

필압은 글씨를 쓰는 힘..!

요건 중딩때 세미덕후짓하며 타블렛으로 오캔했던 1ㅅ이라 쉽게 이해^^*


마지막으로 결구는 글씨를 배치하는거다.


쉬운게 없음ㅠ_ㅠ






설명 다 듣고 남는 시간엔 선긋기를 했다.

계속 죽죽 그어가며 갈필나오는것도 보고,

천천히 움직여서 진~하게도 해보고







3장이나 그음ㅋㅋㅋㅋㅋㅋ 지겨워ㅋㅋㅋㅋ


한 2주차까지는 되게 지루했던 것 같다.

글씨말구 선긋느라고ㅠㅠ

근데 내친구는 첫날에 꺾기체까지 다배웠다구 +_+;;

쌤이 지루해하지 말라고 빨리 가르쳐주셨다고 한다.



암튼 확실히,

집중이 조금 필요하고 먹냄새 화선지냄새가 좋아서 ^*^

에는 큰 도움이 되는 듯!

하지만 아직도 덜렁대는건 어쩔수없음 ㅠㅠ






이건 샘이 캘리 재료 넣고 다니라고 주신 종이백에, 글귀 써주신거♥

아 너무 예쁘고 감각있음 >.< 막이래ㅋㅋㅋ


이제보니 ㅎ, ㄴ 모양이 다 다르다.......

나는 정말ㅠㅠ 모양 다 다르게 써야하는데 저게 너무 어려움

글자 높이도 계속 같게만 쓰고ㅋㅋㅋ 에휴



아 근데 저 글귀 ㅡㅡ

할 수 있으면 내일로 미루자 라고 쓸걸 개후회중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 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