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말정산의 왕이 되어가고있는 것 같음...ㅋㅋㅋ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6. 1. 22. 17:36

본문

▲이 짤 너무웃김ㅋㅋㅋㅋ 난 왜 남들보다 안힘들어도 매일 몸져눕는가.........


작년이맘때에 연말정산 아르바이트한다고,

모 연구원에서 결과적으로 약 350명치 서류 검토한다고ㅋㅋㅋ

몸땡이쑤셔 죽는줄 알았는데 ㅠ_ㅠ


또다시 돌아온 연말정산시즌!


진짜 혼자사는 싱글 연봉 1600부터

가족 줄줄이딸린 연봉 1억 이상이신분,

각종 기부금 명세서

월세납입증명서

해외(!!!) 교육비 납입 증명서

일시?장애인증명서?

등등 진짜 별거 다받아봤다.


기억나는 케이스는 추징세액 100만원이상인분들ㅋㅋㅋ

3개월 분할공제 해드리냐고 전화드려서 물어보는데ㅋㅋㅋㅋ

무이자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던거.................

(이자 붙으면 일시하실건가;;;ㅠㅠ)


외국인오면 그냥 모르는척 하던거ㅋㅋㅋ


서류보다가 뭔가 이상해서 확인해보니,

성인자녀 2분 다 석/박사후 연수생활동하느라 월 얼마씩 받는데,

이게 월급으로 들어가가지고..ㅎㅎ

공제항목에서 따님 두분 다 빠져가지고 20만원 돌려받다 70만원 추징당하는걸로 바뀌신분ㅋㅋ


추징세액 1100만원인가 나왔는데,

자긴 일시불 하시겠다며 계좌 부르라더니ㅋㅋㅋㅋㅋ

회사계좌로 바로 천만원넘게 쏘시던분;;


아무튼 진짜 나 연말정산 처음인데......

내꺼 구비서류 챙기는거따윈 넘나쉬움ㅋㅋ

그리고 돌려받을수있는 한도를 내가 아니까 귀찮게 월세액공제같은것두 안하구.



그.런.데

문제는 외국인 근로자..........

이건안해봤는데ㅠㅠ


거주자/비거주자 공제항목이랑 구비서류가 달라서ㅋㅋ

그리고 뭐 전세계소득에 세금내야된다는데 또 다 말이 다르고(?)

아무튼 모르겠다ㅋㅋㅋ

일일이 다 설명해야하나 겁먹었는데,

다행히 회사에서 PDF 업로드하면 자동입력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셔서ㅋㅋ

내꺼 업로드하면서 다 캡처해가지구,

인스트럭션 하나 만들어놓고 그냥 뿌렸다.


외국인 근로자 연말정산.......

흠 이건 자료 나중에 함 올려봐야지

뭐 홈택스에서 PDF다운받고 외국인등록증명서 받는건 똑같으니깐ㅎㅎ


뭐..담주에 잘했나 봐야되는데......

하진짜 직장옮긴 외국인등등 어쩌나 싶다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은또 왤케어려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팀내 외국인 연말정산 도와주시는분들.....

다들 힘내세욥!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