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업자등록 + 사업자통장 만들기 완료 (통장만들기 넘나 힘들다)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6. 8. 20. 00:00

본문


내가 쓰는 하오니코 클리닉 공구느낌으루 소분판매도 하고,

종종 스벅 대만꺼 구매하면서 관세한도내로 다른것도 주문해서 내다팔기도하고..


찝찝해서 그냥 개인사업자등록 해버렸다.


사업자등록 

사업자통장

사업자카드


이렇게만하면 간이과세라 끝일줄 알았는데ㅠㅠ

좀 더 검색해보니 나는 병행수입에 들어가는 케이스라서....

사업자 통관고유번호도 받아야되고 복잡함;;


아무튼 이제 찝찝함은 끝 -0-

키라메라메 소분할때도 관세땜에 2번 나눠서사느라 시간더걸리구

10세트정도밖에 준비 못했었는데ㅋㅋ

이젠 나는 힘들지만ㅜ 찝찝함없이 소분판매할수있당!





사업자등록은 간단하게 홈택스에서도 할 수 있다 :)


네이버에 사업자등록 홈택스

라고 쳐보면 하는법 잘 나와있음........


뭐 월세살이중이면 임대차계약서도 갖다가 써야되고 생각보다 복잡하다ㅠㅠㅠ

무슨 평면도도 제출해야된다는데 나는 필요없었음.

업종별로 다른거일지도...


거기다 난 집주인명의가 바꼈는데,

대전세무서에서 전화주셔서 도소매면 그냥 자가?로 처리하고 하루만에 발급완료!!!!!!

8월 1일에 신청하면서 개업일 8월 1일로 했는데,

8월 2일에 바로 처리완료됨ㅋㅋㅋ

홈택스랑 민원24 진짜 짱짱임 최고조아ㅋ_ㅋ



사업자등록을 마쳤으면, 이제 사업자통장을 만들어야 된다!

아직 안했지만 나중에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증빙자료로도 써야되고ㅋㅋㅋㅋ


내입장에선 가계부에 내 개인지출이랑 섞이다보니 골때려서 만듦


사업자등록증 홈택스에서 출력하고

본인 신분증과 통장개설용 현금 조금 가지고 은행가면 된다.






아 크기 900 전체적용한줄 알았는데 착각이었네........


그냥 통장인데 사업자우대통장이라고 적혀있고ㅋㅋ

내이름 옆에 상호명도 나온다 >_< 꺄악

먼가 신뢰도 up up 이쟈나



그런데 문제는........


통장만들기가 겁나 힘들다는것


이것은 비단 나만의 문제가 아닌ㅠㅠ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것......

대포통장이 넘 많다보니 금융감독원에서 통장만들라면 증빙서류 내라해서 -_-

경력 30년차&은행이용 20년차인 울아빠조차 신규통장 만들때 뭐 갖고가야된다.


진짜 웃긴게ㅠㅠㅠ

개인사업용 통장 증빙서류에 사업자등록증은 들어가지 않는다.

무슨 세금계산서나 매입매출내역을 내야됨;;;;

아니면 무슨 내 매장 간판사진 이런거ㅋㅋ

그래서 내가 아니 이제 시작하려고 통장만드는건데 이런걸 어떻게내냐고, 말이 되냐니까

은행직원분도 '말이 안되죠'


이러시더니,

그러면 출금한도있는걸로 개설하면 된다고 하신다.

그래서 내 사업자통장은 입금은 무제한인데 출금은 하루 30만원뿐이 안됨ㅠㅠ

일단 이걸로 쓰다가 통장에 거래내역 생기면 다시 오시라고...


내가 막 짜증부렸는데ㅠㅠㅠㅠ

현금도 안가져가서 직원분이 10원도 대신 넣어서 개설해주시고

넘나 감사한것





그리고 사업용(?)으로 사용할 신용카드도 새로 만들었다

통장만들긴 겁나 힘들면서 카드는 걍 인터넷에 신청하면 띡 만들어줌ㅋㅋㅋㅋ


사업자카드는 딱히 다른게 없다

그냥 내 명의 신용카드 아무거나를 홈택스에 개인사업자 카드로 등록하면 된다.

이것도 인터넷에 홈택스 사업자 카드 등록 일케 검색하면 나옴


 나는 하는 일 특성상 해외구매가 많기땜에ㅋㅋ

해외이용금액에 혜택이 있는 카드로 골랐당 :)


국민 마일리지 가온카드 대한항공형

전월실적 없어도 사용액 1500원당 1마일 적립

해외이용액은 1500원당 2마일 적립해준당 >_<


이것은 아직 진행중!



하 아직도 사업자 공인인증서 신청하고 사업자 통관번호도 받아야되고ㅠㅠ

진짜 할거많당............

왜하필 해외직구에 소매가 엮여있는거니.......


병행수입이라니.............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