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페이역 가기(국광버스 1819) + 공항에서 대만 유심칩 사기

2015/'15 Taiwan*Shanghai

by ss솔 2016. 10. 28. 16:03

본문



꺄아아아

드디어 다시 시작하는 대만+상해여행 포스팅ㅠ_ㅠ

올해가 가기전에 끝낼거라고 다짐합니당!



이번 포스팅에서는

1. 짤막한 중국동방항공 탑승후기

2. 타오위안공항에서 대만 유심카드 사기

3. 공항버스 타고 타이페이 중앙역가기


3가지를 이야기하겠음!!!!!!!!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동생 및 사촌동생 3명..

겉절이 3명 딸고가느라 아침에 한국에서 출발해서

푸동공항에서 6시간 열심히 뻗댄 뒤 ㅠ_ㅠ

밤에 겨우겨우 도착한 타이페이


이날이 12월 31일이라 호스텔에서 짐풀자마자 바로 나오느라 힘들었다ㅋㅋ


 상하이 푸동공항(PVG) 환승, 지겨운 6시간 대기의 기록

대만여행 #1, 대만의 1월 1일 불꽃놀이 @타이페이 101






압차이가 너무 나서 귀아파 죽을뻔했던거만 빼고 괜찮았던 중국동방항공!

대한항공의 중국버전 같았다 그냥ㅋㅋㅋ


그래도 중국국적 항공사로 장거리 뛰는건 싫어 -_-





이건 받았던 기내식!

인천-상해 구간은 볶음밥주고 상해-대만구간은 빵줬던듯....


새우랑 소고기중 고를 수 있었는데,

소나 돼지고기는 중국맛날 확률이 높아서

안전하게 새우볶음밥으로 ^^v


수박은 역시나 맛이 없었당..ㅋㅋ


중국동방항공 후기! 기내식 4번먹음ㅋㅋ (인천-상하이-타이페이)





열심히 날아갑니당

옐로우 씨 부들부들.........






인천공항에서 3시간정도면 도착하는 대만!

타오위안공항은 좀 구린 인천공항같았다ㅋㅋㅋㅋ


타이페이에는 공항이 2개가 있다

첫째로 타오위안공항

둘째로 송산공항


타오위안공항이 더 크고 시내에서 멀리있고

송산공항은 더 작지만 시내에서 가까이있고 저가항공이 많이 이용하는 공항이당

타오위안=인천 송산=김포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당!


송산공항은 바로 지하철이랑 연결되어있어서 시내로 가기 좋고,

타오위안공항은 고속열차??가 있긴 한데,

고속열차 정류장까지 어차피 또 버스타고 가야해서-_-

공항버스타고 타이페이중앙역 가는게 나은선택





입국심사줄 겁나기니까 빨리가야됨ㄷㄷ






입국심사가 오래걸려서 짐은 바로찾았다ㅋㅋㅋ

옆에 캐리어들 무료이니 가져다쓰면 됨






참 어쩐지 인천공항을 많이 닮은 타오위안공항

나와서 책자 챙기고,

공항버스를 타려면 Bus to City 쪽으로 열심히 걸어가야된다





공항버스 타러 가기전에 해야할것!


유심카드 사기


대만은 3g만써도 충분히 쓸만하고 잘터진다

유심값도 싸니 사는거 추천ㅋㅋㅋ


타오위안 공항 안에는 통신사가 서너개쯤 있고,

가격도 요금제도 다 비슷하다ㅋㅋ





나는 제일 유명한 Chunghwa Telecom 에서 개통

2015년엔 인터넷무제한 3일권 300달러, 5일권 500달러 이랬는데

지금은 5일권도 300대만달러인듯??


구매할때는 여권 외의 신분증 1개 더 필요하다!

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을 챙겨갈 것ㅋㅋㅋ






유심은 멀티심카드이고

오른쪽에 동그라미 쳐준 부분이 내 번호. 몰라도되지만ㅋㅋㅋㅋㅋㅋ


혹시모르니까 앞에서 심카드 갈아끼고 작동확인하구 가자





유심을 샀다면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페이 중앙역 가는 공항버스 타러 고고♪


Bus to city를 따라가다보면 왼쪽에 매표소들이 나온다





그중에 타이페이 시내인 타이페이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려면 국광버스 카운터를 가야한다


나때는 2번카운터에서 샀던 것 같은데

지금은 7번 카운터에서 타이페이역 가는 1819번 공항버스 판매중ㅋㅋ


첫차는 00시 00분이고 막차는 23시 45분이라

기본적으로 24시간이라고 보면 된다

자세한 타임테이블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영 'ㅅ'


http://web.taiwanbus.tw/eBUS/subsystem/Timetable/TimeTableAPIByWeek.aspx?RouteId=1819&SearchDate=2016/10/28&Language=en





공항버스 가격은 편도 1인당 125원

왕복은 1인당 230원이다

타이페이에서 머무시는분은 왕복이 이득 'ㅅ'


그리고 바로 플랫폼 알려주는데로 가면 된다






현재는 5번 플랫폼에서 1819번 탑승한당

거대한 고속버스같음





짐은 승무원분이 넣어주고 이렇게 티켓준다.

나중에 내려서 이거 보여주고 찾으면 된다능





이렇게 버스를 타고 1시간정도 자면

타이페이 중앙역 도착 >_<





아마 버스내려서 바로 찍었던 것 같음ㅋㅋㅋ

근처 휘휘 둘러보면 Taipei Main Station이랑 지하철역 보이니까

이제 거길 기준으로 길찾으면 된다.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페이역 가기 쉽져?

Bus to city 잘 따라가서 1819버스만 잘 타면 됨....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