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부 막탄공항 유심/환전/공항택시 가격 및 팁들

2017/'17 Philippines - Bohol

by ss솔 2018. 2. 22. 01:29

본문



꺅 오늘부터 본격 보홀여행 포스팅 >_<

조만간 또 가는 넘나 좋은 천국 보홀이다


한국에서 보홀로 가는법은

1. 보홀 직항편 이용

2. 마닐라 혹은 세부에서 필리핀 국내선으로 환승

3. 세부공항에서 항구로 이동해 배타고 가기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나는 1번을 못할바에야 3번을 추천한다

마닐라 환승은 정말 즐겁지못함 -_-


이렇게 말하면 호구같지만,

동남아 여행을 즐겁게 하려면

적당한 바가지와 적당한 팁주기는 각오하고 가자

그래봤자 천원 이천원이다...

그돈갖고 실랑이하며 스트레스 받을 바에야 통크게 주고 마는게 나음


그래도 여행가는 여러분 좀 도움되시라고

내가 작년에 여행다녀오며 겪었던 일들,

그리고 팁들 남기는 포스팅 +_+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멍청한 내가 비행기를 놓치는 바람에

첫날 일정이 어그러져 다음과 같이 이동했다


막탄공항 -> 트리쉐이드 막탄점에서 오빠 픽업 -> 피어1 (세부항구)


공항에서 옐로택시 타서 그 차로 쭉 이동했는데,

기사님이 인심좋은척 기다려주고서

나중에 팁까지 알차게 뽑아드심^^ 허헛...





처음 세부공항에 도착하면서느낀건


크다


라는 생각ㅋㅋㅋ

보라카이에 코딱지만한 공항 생각했는데ㅋㅋ

마닐라공항은 더 큰데 노답임

필리핀공항 3개중 세부공항이 젤 좋았음ㅋㅋ





전날 밤 비행기 놓치고서

12시간 지난 뒤 따라간거라서 헐레벌떡ㅜㅜ


오전비행기는 별로 없어서 한산했지만,

밤에 도착하면 줄 겁나길다

공항에서 유심도 사고 환전도 하실분은 서두르세요


다만 보홀로 바로 넘어가실분은

공항에서 천페소정도만 환전하고 나머지 세부 항구에서ㄱㄱ


트리쉐이드처럼 큰 한인운영 마사지샵에서는

간단한 환전과 유심판매도 하니 이용해도 좋음



진에어 LJ 021편 (인천->세부) 탑승 후기 +인천공항 현장발권 후기




수하물 찾는곳에 운반용 캐리어도 주차되어있고 굳ㅋㅋ

보라카이 칼리보공항은 수하물 찾는 트랙도 2개인가가 끝임ㅋㅋㅋㅋ





세부 막탄공항에선 무료와이파이도 됨

smart free 어쩌구 잡아서

밑에 I accept 체크하고 start browsing 버튼 누르면 한시간인가 무료

항구 대합실 같은데서도 와이파이 사용 가능하다





세부공항에서 수하물 찾고 나오면

바로 유심사는곳과 환전하는곳이 나온다


왜때문인지 Globe가 인기가 많은데,

나는 둘다 사용했는데 Smart도 똑같았음


가격은 둘다 데이터포함 5일에 300페소일거고

(트리쉐이드에선 400페소에 팜)

아마 카드결제는 안되는걸로 기억함


줄이 너무 길면 smart 유심을 사거나

공항 밖으로 나가면 또 유심파는데가 있음!!

거기서사면 됩니당


나는 담번에 스마트로 살 예정

스마트가 와이파이존도많고 더 좋은 듯(?)





여긴 세부공항 환전소

나가기 직전에 있다


아 유심사는데랑 환전소는 찾을 걱정 할 필요가 없음

공항이 작아서 걍 나오면 다 보임ㅋㅋㅋㅋ



 



세부 막탄 공항 안 환전소의

2017년 8월 12일 기준 환율은

1달러당 47.85 페소였음


여기서 가진 달러 다 환전했는데

세부 항구 도착하자마자 부들부들함 -_-





이것은 세부항구 피어1 환전소

글씨가 작지만 같은 2017년 8월 12일인데

여긴 1달러에 50페소줌 ^^

세부에서 환전 젤 싼곳이 여기임 ㅡㅡ


바로 보홀 등등 넘어가는분들

공항에선 100달러 정도만 환전하고

나머지 다 항구에서 하세여...





그리고 문밖으로 나오면

바로 이런 풍경이랑 앞에 도로가 보임ㅋㅋ

보통 이쪽에서 픽업 기사를 만난다


공항건물을 오른쪽에,

도로를 왼쪽에 두고 쭉 걷다보면 온갖 픽업기사들 다와있음ㅋㅋㅋ


세부 공항택시를 타려면

공항을 오른쪽에 두고 계속 쭉 걷기

만약 우버를 공항으로 불렀다면,

우버도 이쪽으로 쭉 고고





걷다보면 웬 노란 옷 입은 사람들 주의!

필리핀 정부사람?? 이라며 택시탈거냐고 묻는데,

나는 좀 바가지맞고 다니는 타입이라(...) 걍 그러려니 했지만

여러분은 뭐 무시하셔두 되세여.......


노란색 공항택시가 더 비싼데,

이사람들은 공항택시 태워주고

택시 잡아준값으로 팁ㅋㅋㅋ 요구함ㅋㅋ

팁 많아봤자 50페소 1달러지만ㅋㅋㅋ





세부 공항에 드나드는 택시는 2종류가 있다

1. 옐로 택시 (공항택시, 기본료 70페소 300미터당 4페소)

2. 화이트 택시 (일반택시, 기본료 40페소, 300미터당 3.5페소)


공항택시인 노란 택시가 시설이 더 좋다하는데

솔직히 뭔 차이인지 잘 모르겠고ㅋㅋㅋㅋ

필리핀에서는 우버가 젤 차 상태 좋음^^






오른쪽은 화이트택시

왼쪽은 옐로택시 줄이다


하얀택시가 바로 탈 수 있을 것 같지만

택시만큼 사람도 줄서있어서 그렇지도 않음 -_-

옐로택시는 잠깐 기다리면 간간히 옴ㅋㅋ


우버는 옐로택시가 스는곳 뒤쪽으로 온다





그렇게 택시잡아준 노랑보이에게 팁으로 50페소 주고...

뭐 보증서?? 같은거 받고,

혹시나 사기당할까바 택시 번호판 사진찍고 탑승 완료


택시탔는디ㅋㅋㅋ

'메타 온' 이라고 하면 미터기로 간다고 하는데

나같은 호갱은 꼭 바가지를 씀ㅋㅋㅋㅋ


낮이라서 트래픽잼 있다고ㅜㅜ 아저씨가 먼저 딜들어오고,

그리고 내가 중간에 트리쉐이드를 들러야해서

그냥 딜 봄



그래서 내가 총 지불한 금액은

세부공항 -> 트리쉐이드 막탄점 (약 40분): 300페소

트리쉐이드 30분 대기 팁: 50페소

트리쉐이드 막탄점 -> 피어1 항구 (약 1시간): 500페소


총 850페소 지출함

트리쉐이드 도착때 300페소, 항구도착때 550페소 지불함


자기가 트리쉐이드에서 기다려준다고,

항구까지 델다준다고 친절하게 말해주고선ㅋㅋㅋ

내릴때되니까

'마이 웨이팅타임' 하며 돈 더달라고함;;


그래도 첨에 모벤픽이라했는데 아저씨가 트리쉐이드 막탄점도 알고,

우리 짐도 다 트렁크에 실어주고,

숏컷이람서 항구 뒷길에 통행료내고 가주고

별로 바가지 심한것도 아니라 만족함ㅋ_ㅋ





그리고 세부 공항택시는.......

에어컨이 약해서 더웠다....


우버가 에어컨 성능 젤로 조음ㅋㅋㅋㅋ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