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홀여행 #1, 호핑투어① 아침부터 돌핀 왓칭 + 스노클링 w/ 보홀스케치

2017/'17 Philippines - Bohol

by ss솔 2018. 4. 30. 21:44

본문



아침 일찍 일어나지를 못해서 패키지 여행은 싫어하는데

일정짜기 귀찮아하며 치안도 신경쓰고

흥정에 스트레스ㅜㅜ를 받는 나여서

현지 한인업체의 투어를 자주 이용하는 우리다 :)


작년 보홀 여행에서는

보홀스케치 호핑투어를 참여했당

요기서 체험다이빙도 진행함!


참고로 발리카삭 수중환경이 넘 많이 파괴돼서ㅜㅜ

인원제한 등등 뭐 이것저것 많이 생겨서

(보홀 자체에서 제한하는것임)

프로그램에 변화가 많이 있는 듯


우리땐 발리카삭에서 스노클링하고

스노클링중 보홀스케치 가이드들이 사진두 마니 찍어줬는데

이제 발리카삭은 허가된 가이드?만 물에 들어갈 수 있어서

발리카삭 스노클링 사진은 받을 수 없다고ㅜㅜ


여러분 물속 친구들을 사랑합시다


어쨌든 매우 만족한 보홀스케치였음

ㅋㅋㅋㅋㅋ

보홀스케치 호핑 가격은

우리는 800페소 예약금+800페소 잔금 이러케 냈는데

지금은 800페소 예약금+1100페소인듯


보홀스케치 호핑투어: http://cafe.naver.com/goodphiltour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아침 일찍 일어나는 돌고래들 덕에^^

돌핀 와칭 포함된 호핑투어를 신청하면

새벽 6시 픽업이다

끼요오오


사우스팜 조식 식당에 5시 45분에가서

후다닥 아침먹고 픽업차 탑승ㅋㅋ


근데 아침으로 먹으라고 방카에서 샌드위치 준비해주셔씀ㅋㅋ

뭐 사우스팜 조식 맛나니깐 ^^ 쿄쿄


보홀 추천 리조트♥ 사우스팜 리조트 조식 및 레스토랑 후기





방카 타러 왔오욤 ^ㅇ^


새벽 6시면 해가 칼같이 뜨고

저녁 6시면 해가 칼같이 지는 필리핀






30분 정도 방카타고 망망대해로 나가야하니

배멀미가 있는 분들은 멀미약 필수


어디까지가나?

새우잡이배에 팔려가나? 걱정될때쯤

드디어 다른 방카들이 보인다 +_+





바람과 하얀 천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보홀스케치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인터넷 후기도 좋았고,

방카 탑승인원이 적어서였음!!


조인투어로 가도 최대 8인이당





방카 앞머리에서 혼자 놀고있는데

현지 가이드들이 돌고래라고 소리치기 시작함!!






돌고뤠!!!!!!!!!!


이런 아침 일찍 일어나는 부지런한 녀석들

너네보러 내가 5시에 일어난거 실화...??

정말 별거 아니지만 보니깐 뿌듯하다ㅋㅋㅋㅋ


돌고래를 못보고 오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이날 복이 터졌는지

돌고래도 두 종류 보고 (보통 1종류만 나온다함)

바다도 아주 잔잔한것이 장판^^ 이었당


동영상두 찍었는데 날아갔당ㅜㅜ

흑흑........





돌고래를 보고 난 뒤에는

발리카삭 섬으로 이동해용


우리의 다이빙 라이프의 시작이 된 발리카삭


또가고싶다

그냥 저기서 살고싶다 ㅜㅜ

매일매일 이민가자며 난리





이미 다른 방카들도 마니마니 와있다






보홀은 구름이 진짜 예술이다

물색깔은 더 말 할 나위 없고ㅜㅜ


너무너무너무너무 예쁨

밖에서 보는것도 이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더더더더이쁨!!





물색깔이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절벽때문입니당ㅋㅋ


에메랄드빛 도는 하늘색으로 보이는 곳은 수심이 낮은 곳,

코발트블루로 보이는 곳은 절벽이 시작되는곳


바닷속 절벽이 급 깎아지르듯 시작되기땜에

진짜 발밑이 안보일정도로 까마득하고

그래서 위에서 보면 물색깔이 갑자기 다르게 보인다

스노클링 초보는 겁먹을수도...







보홀스케치 직원이 찍어준 사진

사진촬영은 짭프로?로 해주는 듯 하다ㅋㅋ


어렸을때 목욕탕에 빠져 죽을뻔해서

파도 공포증이 좀 있는 나지만

다이빙장비나 구명조끼 착용하면 자신감 뿜뿜 ^ㅅ^


오빠는 원래 걍 물뱀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얏호

넘나 조타 바닷물


마우스피스 물기 입아프고 불편해서

풀페이스 마스크 사갔는데

숨쉬기 편해서 좋았음


근데 단점은 턱? 얼굴둘레??가 아프고

사진이 개 거지같이 나옴ㅋㅋㅋㅋㅋ





이 분은 진심 물만난 고기임


급하게 수영복 암거나 사서 입어가지고

물속 패션 테러리스트 ^^...





꺄악~~~!

우리친구 개북이


동네 개만큼 많다고해서 개북이라 불리는 발리카삭 거북이들

이날 거의 5~6마리 봤다

가이드가 거부기!!!

소리치면 겁나 발차서 쫓아감ㅋㅋㅋㅋ


잘 보면 등딱지 무늬가 다 다르다 >_<


이래봬도 수십년 살아온 할매 할배들인데

무개념 다이버들이ㅜㅜ

거북이 붙잡고 사진찍고...

아 진짜 화난다 화나...

여러분 수중생물 만지지맙시다ㅜㅜ









가이드가 사진 열씸히 찍어주시는데

거진 다 오빠사진뿐이 없음ㅋㅋㅋ

아주 그냥 프리다이버심ㅋㅋㅋㅋㅋㅋ


가이드가

베리 나이스 스위머라고 칭찬해주니까

매우 뿌듯해하면서 더잘놀음ㅎㅎ..





거북이 보고 놀다가

이제 물고기들보러 >_<


진짜로 물반 고기반...!!!






누가 고기새오...??


참...

사실 물고기 먹이주면 야생성잃어서 안되는데ㅜㅜ

내가 안주면 어차피 가이드들이 먹이주고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먹이주고


걍 호핑투어할때는

나도 에라모르겠다하고 빵쪼가리 줌ㅋㅋㅋ


근데 빵쪼가리줄때 조심해야함

패럿피쉬였나?

무지개빛깔나는놈은 식탐 오져서 손 물음 ㅡㅡ





신나신 분.......

진짜 돈벌어서 보홀가서 살아야게따ㅋㅋㅋ





어쩐지 무서운 물고기들


근데 물안에서라 커보이는거지

물밖으로 끄내면 쪼끄맘





젠장 그리고 ※주의사항※


보홀에서 호핑투어 하시는 분들은

래쉬가드/워터레깅스 꼭 착용하세요

특히 피부가 약하신분들...


해파리가 무는데...

목숨이랑 건강에는 지장이 없지만

겁내 가렵고 흉칙~~~~


저건 초기라서 그렇지

나중엔 두드래기가 부어올르면서 뭔 큰병난거같이보임ㅜㅜ

해파리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예정

사우스팜 앞바다에서도

스노클링하다가 해파리쏘였당 ㅜ_ㅜ


그래도 보홀스케치 방카에 피부약이 있어서

일단 그거 바르고 쉬었당

오빠는 피부가 두껍고 튼튼해서그런지

쏘인거 하루만에 가라앉았는데

2주 가까이 고생함


왜 호핑투어 준비물에 래쉬가드가 있었는지...

온몸으로 체험했다능ㅜㅜㅜ 흑흑흑





한시간정도의 스노클링을 마치고

보석같은 바다와






예술적인 그림을 뒤로하고

점심먹으러 고고싱♪


다음편은 버진아일랜드로 찾아올게용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