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홀여행 #2, 호핑투어② 발리카삭 체험다이빙♥ w/ 보홀스케치 (스압!!)

2017/'17 Philippines - Bohol

by ss솔 2018. 6. 5. 00:53

본문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보홀여행 포스팅 ㅠ_ㅠ

이탈리아 포스팅도 언능 정리해야하는데

손목이랑 몸 컨디션이 넘 안좋아서 큰일이다...


오늘은 호핑투어 중

옵션으로 추가한 발리카삭 체험다이빙 사진 풀겠음

지금은 환경 파괴가 많이 진행되어서ㅜㅜ

체험다이빙 진행이 불가능한 발리카삭이지만

보홀 앞바다도 충분히 예쁘니

시간과 체력이 허용한다면 추천합니당 >_<


그리고 라이센스 따서 발리카삭으로 돌아오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새벽부터 일어나 돌고래 쫓고,

스노클링까지 한탕 한 우리는 밥먹으러 ㄱㄱ


밥먹고 버진아일랜드가고

2번째 스노클링이랑

체험다이빙 등등이 진행되는 일정이었음!


보홀여행 #1, 호핑투어① 아침부터 돌핀 왓칭 + 스노클링 w/ 보홀스케치





물색깔 비현실적으로 이쁘구요???

그치만 해변이 모래해변이 아니라

산호해변이라 발아파 주글뻔ㅋㅋㅋㅋㅋㅋ





밥 메뉴는 그냥 흔한...

필리핀 호핑투어 밥ㅋㅋㅋㅋㅋㅋ


우리가 투어 진행했던 보홀스케치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이거랑 대동소이하게 나옴

차이라면 망고가 있냐없냐..

튀긴 게나 새우가 있냐없냐정도의 차이뿐ㅎㅎ



다이빙할때 멀미땜에 적게 먹는 부류가 있고

(압력때메 토하는 분들...ㄷㄷ)

배고파져서 빵빵하게 먹는 부류가 있는데

우리는 빵빵히 먹는 파라서 ^*^

열심히 처묵처묵해음ㅋㅋ






정말 사기라고 생각함ㅜㅜ

이때 보홀 오기 몇달 전

제주도 가서 서빈백사 이쁘다고 그렇게 찬양했던 나인데


진짜 너무 사기적으로 예쁜 보홀


산다라박이 세상에서 제일 예쁜 바다라고 했다던데

진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부분...

하늘에 구름마저도 완벽하다ㅠㅠ

그리고 아래 수중환경도 최고..bb






진짜 이쁜데ㅋㅋㅋㅋㅋ

내가 동영상도 찍어왔는데.......

동영상 날아간게 천추의 한임

ㅠㅠㅠㅠㅠㅠ





정말 투명하게 다 비침


이렇게 예쁜 바다인데

안으로 들어가면 더 이쁘다는게 소름일뿐ㅎㅎ







밥먹고 짧은 쉬는시간이 끝난 뒤

이제 두번째 스노클링 or 체험다이빙 하러 출발♬


밥먹으러 들린 작은 섬이었는데

너무너무 예뻐서 떠나기 싫었다ㅠㅠ





어쨌거나 배위에서 간단히 설명 듣고


★입수★


처음 다이빙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호흡기 사용에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당황하지말고 연습하시면 됨!!!!


우리는 둘다 전에 체험다이빙 경험이 있고

물안에 들어가는거에 겁이 없어서ㅋㅋ

쉽게 금방금방 적응했다


체험다이빙 추가 가격이 업체마다 좀씩 다르지만

우리가 진행한 보홀스케치에선 현재 2500페소다

약 5만원정도의 가격

보통 5만에서 8만정도 하는 듯

보홀스케치는 호핑때 펀다이빙도 진행 가능함!!


보홀스케치: http://cafe.naver.com/goodphiltour/22037





체험다이빙 가면 가이드들이 꼭 저런거 시킴

우리 머리 미역된거 무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담부터 머리띠 챙겨서 하고다녀따 ^0^





들어가자마자 니모가 반겨주는 이 곳은

발리카삭의 다이버스헤븐 또는 루디스락 >_<

(만약에 내 기억이 맞다면ㅋㅋㅋㅋㅋ)


산호랑 아기물고기가 널려있다






이렇게!!!!!!!!!!

널려있음!!!!!!!!!!!!!!!!!!!!!!





실제로보면 더더 이쁘고 장관임ㅠㅠ

사진은 보홀스케치 한국인 강사분이 찍어주신거


아 정말 숲같고 너무너무이쁘다bbb





다이빙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물 안에서 위치조절을 스스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위에서 마스터들이 잡고다님ㅋㅋ


체험다이빙은 거의 라이센스 없는 분들이 진행하니

저렇게 잡힌채로 마스터에게 끌려다녀야한다

자기 스스로 움직이면 민폐임 ㅡㅡ

혼자 버둥거리다가 산호쳐서 무너지면..

눈물.......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많아서

발리카삭 다이빙 제한이 엄청 많아졌다 ㅠ_ㅠ


중국인들 진짜 어마어마하다함ㅋㅋㅋ

한국인도 그에 못지 않고...

한국에 어떤 다이빙 동호회 사람들이

지나가는 거북이 잡아서 끌어안고 인증샷 찍었다고 ㅜㅜ


해양생물 건들지 맙시다!









과장 좀 보태서 물반 고기반인 환경^^


그렇게 우리는 물속에서 다짐했던것이다

다이빙 자격증을 따자

그리고 보홀을 다시 오자고ㅋㅋㅋ





여러가지 신기한 생물도 많음!

실제로 보면 더 이쁜데 ㅠㅠ

빛이 모자라서 사진이 푸르딩딩하게 나와따

보정을 해도 푸르딩딩하네...







진짜 너무 예쁨


작은 산호들이 모여서

해저정원같지 않나용





이제 바위들??을 뒤로하고

서서히 뭍으로 나갈 시간






보홀 앞바다 포인트들이 거의 이렇게 생겼는데

(사우스팜이나 BBC앞 스노클링하면 이런거 보임ㅋㅋㅋ)

조그만 산호에 아기물고기들 사는것이

어릴때 하던 수족관꾸미기 겜 같아서ㅎㅎ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 뷰?이다!






매달려서 인증샷도 열시미^^


이때 또 다짐했지

담부턴 꼭 머리띠를 쓰고오리라ㅡㅡ





말미잘에 사는 니모


이놈새끼 성질 드러움

자세히보면 얼굴이 화난게 보인다

막 물려고하고 엄청 무섭다능






이상하게 생긴 산호도 구경하구






몰려다니는 아기물고기떼도 구경하구





지나가는 강사샘이 쳐다보라고해서

인증샷도 또 남겨줌ㅋㅋㅋㅋ






이런걸 보고 어떻게 체험다이빙으로 끝내죠...???


2달뒤 통장 털어 바로 세부로 자격증따러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수심 낮은 곳으로 보면

종종 맥주병이라던지 쓰레기가 보이는데

정말 넘 맘이 아팠음ㅠㅠ


다이브마스터들이나 강사샘들이 종종 줍던데

정말 이 예쁜 환경 그대로 남아줬으면...





너무 즐겁고 감격스러웠던 30분이 지나고

이제 발리카삭 아일랜드로 출발ㅋㅋ


발리카삭은 그 물 갈라지는곳 사진만 봐서 그게 다인지 알았는데

생각보다 볼게 많은 섬이었음!

고로 다음 포스팅으로 투비 컨티뉴 ^ㅠ^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