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여행) 청주공항 후기+주차요금, 쏘카, 청주-제주 땅콩항공 KE1954/KE1955

우리나라대한민국/제주제주

by ss솔 2021. 1. 13. 03:36

본문

 

지난 10월달 급 다녀온 제주도여행

 

갑자기 한 3일만에 준비해서 떠나야해서 가기 귀찮다고 투덜거렸는데 이때 다녀오길 잘했다

코로나가 이렇게 심각해질줄 알았나....

 

지금은 비행기 포함 모든 대중교통이 무서워서 아무데도 못가는 중

식당은 사람만 안많으면 괜찮은데, 버스 지하철 이런거 안탄지 1년 넘어가다보니 진짜 못타겠다

 

코로나 우한폐렴 없어져버려 제발

😭😭😭😭😭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항상 짐싸려고 캐리어 펼쳐놓으면 득달같이 들어가앉는 우리집 모르신 ^^*

 

2박3일짜리 짧은 여행이라 짐은 기내용캐리어 하나에 간소하게 챙겼다

 

❣참참 여러분

국내선은 액체반입 가능한거 아시쥬~?

 

 

 

 

공항은 대전시민인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청주공항을 이용했다!

 

나름 국제공항이라 중국이나 일본, 대만 등 가까운 나라 가는 소형비행기가 종종 뜨던 곳...

 

2020년 10월에 청주에서 대만가는 비행기 잡아놨었는데ㅋㅋㅋㅋ

당연하다시피 취소당함

 

😂😂😂

 

 

암튼 울집에서 고속도로타고 안밀리면 45분 보통은 1시간정도 걸려서 도착하는 청주공항

 

 

 

 

 

근데 허미 이게 무슨일.....

주차장이 꽉찼어......😮

 

무슨 이때가 황금연휴도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금요일 오후였을뿐인데 꽉찼어.......

 

내가 4일연휴 붙어있는 황금연휴때도 제2주차장 간게 최대인데 이날 제4??주차장까지 갔다 -_-

 

다들 여행 안간다 집콕만한다 하더니

막상 제주공항가니까 사람 드글드글하쥬???

 

 

어휴........

 

뭐 팬데믹도 너무 길어지고, 이제 어느정도 일상생활 하는거에 대해 뭐라고 하고싶지는 않지만

참 인터넷과 현실은 참 다르단말야ㅋㅋㅋ

 

 

 

아무튼 주차할데가 너무 없어서 이런 허허벌판에다가 차대고 왔다ㅜㅜ

 

이때 황사도 좀 있어서..

돌아와서 꼼짝없이 세차하는걸루 ㅠ0ㅠ

 

 

 

청주공항이 원래 군사공항이라 쫌 가시덤불도있고 황량해유 🤣

 

오른쪽에 3주차장은 공사중...

덕분에 걸어서 10분거리가서 주차했네ㅋㅋㅋ

 

 

 

새로지은 주차장 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차가 많을 줄 몰랐다 ^^;;

 

 

 

진짜 거짓말안치고 한 10분은 걸은듯...

 

경험상 청주공항 국내선은 수학여행시즌 제외하곤 한 40분 전까지만 체크인 마치면 아~주 충분한데,

이날은 걷느라고 30분전에 체크인데스크와서 똥줄이 좀 탔다;;

 

 

 

다행히 주차장 차들만 어마무시했고 한산한 체크인데스크

 

짐은 따로 부치지않으려고 기내용캐리어 하나만 가져왔기에 셀프체크인 마치고 바로 수속데스크로 향했다

 

❗다시반복

국내선은 기내에 액체반입이 가능합니당

 

 

 

 

그나저나 안 온 사이에 청주공항이 꽤 업그레이드 되었구나~~

작년인가 한참 여기저기 리모델링하더니ㅎㅎ

 

체크인마치고 오른쪽에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가면

 

 

 

많이 깔끔해진(!) 푸드코트가 나오고

 

 

 

넘나 한산한ㅋㅋㅋ

수속데스크가있다

 

국내선인데다 우리앞에 한 5명정도만 있어서 1분만에 바로 짐검사 통과함😊

원랜 그래도 한 2분정도 걸리는디...ㅎㅎ

 

참참

탑승수속할때 신분증이 필요하고 얼굴 확인을 위해 잠시 마스크는 내려야한다

 

혹시몰라서 3초간 숨참음ㅎㅎㅎ

 

 

 

뭐 별거없는 청주공항 대합실

 

근데 여기에 이렇게 사람 많은거 처음봄 ^^.....

수학여행시즌 빼구.......

 

다들 참 지루하고 힘든 시기를 살아가고있구나...

 

 

 

위에 저 정도가 사람 많은거여서 굳이 자리 안비워도 자동으로 거리두기가 되는 청주공항

ㅎㅎㅎㅎ

 

지방러들은 지방공항을 이용하자구요..!!

 

 

 

오호...

커피베이 이건 없었는데 새로생겼다

 

대기하는동안+호텔 도착하는동안 차 안에서 마실 커피를 샀다

 

 

 

충전스테이션이랑 인터넷라운지도 생겼음

 

청주공항은 정수기가 있는게 참 좋다❤

음수대 넘나 불편한것...

 

 

 

비행기는 대한항공의 KE1954, KE1955편을 이용했다

 

배열은 3/2

아주 작고 좁은 비행기다ㅋㅋㅋ

 

더 저렴한 LCC편들도 있기는 했는데, 코로나 타격때문인지 걍 시골공항인지 시간대가 별로여서 걍 땅콩으로~

 

원래 제주도 국내선은 쥬스 서비스가 있는데,

올해는 코로롱때문에 그런거 없다^^ 후후

 

 

 

 

그래도 승무원들이 마스크는 물론 투명고글을 쓰고 있어서 걱정이 덜 되었음....

내 안전 말고 승무원들 안전 걱정....

 

친구중에 승무원 하던 애가 있어서 항공사 고생하는게 남 일 같지 않다ㅎㅎ

 

 

 

거 참 날씨가 흐리네

 

 

 

이틀전까지 맑다면서 갑자기 날씨예보 바꿔버리기 있기없기!?

 

그래도 이날만 비오고 다음날부턴 날씨가 정말 좋아서 억새구경 핑크뮬리구경 실컷했당🥰

 

제주여행) 가을 억새보러 산굼부리로 오세용♥

제주여행) 4천원의 행복❤ 계절식물이 가득한 카페 글렌코 (핑크뮬리 완전많음)

 

 

 

제주공항도 몇 년 전에 비하면 참 좋아졌다

 

올해 5월에도 오빠 병가냈을때 잠깐 다녀왔었는데, 그때랑도 뭔가 다른느낌임

 

핸드폰이 초기화되면서 사진이 다 날아가버려서 확인은 못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짠 제주도 도착!

 

렌터카하우스쪽으로 열심히 걸어가서

 

 

 

쏘카 셔틀버스를 탑승했다

 

이번 제주여행은 모든걸 3~4일전에 예약하다보니 렌터카가 없더라ㄷㄷㄷ

 

호텔이고 렌터카고 겨우예약했음

쏘카도 마지막남은 두 대중 한대 빌렸나 그랬다;;;

 

 

 

가죽시트라서 좀 더 위생에 믿음이 가던 쏘카 셔틀버스

 

자율주행 셔틀도 있다는데 난 기사님이 운행하는 셔틀버스만 타봄......

 

 

 

렌터카구역에 도착해서 차를 찾는데,

기본적으로 쏘카는 완전자차나 다름없다보니 차가 여기저기 흠집이 나있더라

 

그러니까 처음 들어가기전에 어플에 요기조기 사진 꼭 잘 남겨두세요!!!!

 

 

 

 

그리고 우리가 이용했던 5844차량은 보다시피 뒷유리 썬팅이 떠서 약간 보기 불편했다ㅜㅠ

 

내가 차량리뷰에 썬팅 바꿔달라고 글 쓰긴했는데..

고쳐줬을진 모르겠넹 😑

 

 

 

그래도 차 내부는 깨끗했음

주행은 7만키로정도 된 차였던거 같은데 기억은 잘 안난다.......

 

 

 

손소독용 물티슈 있고, 엉따있고, 블루투스 연결되고, usb충전잭 있고....

렌터카가 이거면 됐지 뭐ㅎㅎ

 

 

 

쏘카 전용 내비게이션

약간 멍청할때도 있었지만 남은 대여시간을 보여줘서 편했다 :)

 

그리고 쏘카는 주유시 운전석 앞유리쪽에 비치된 주유전용카드를 이용하셔야해용!!!!!

 

뭐 차 썬팅이 들뜬거 말고는 일단 자동차 인수/반납이 언택트고

자차보험사기 당할 일도 없고

급하게 이용하기에도 편해서 뭐 다름에도 제주벙개할때 다시 이용할 것 같은 쏘카

 

 

하지만 제주도 렌트카 가성비는 역시 빌리카인듯....👍

(내돈주고 쓴) 제주도 빌리카 가격 + 이용후기

 

여기말고 또 제주도 렌터카업체 양심적인 곳 어디있나요

누가 좀 알려주세요😂

 

 

 

2박3일 잘 놀고 와서 다시 청주공항 back..

 

청주공항 제4주차장 이용요금은 1일 6천원, 기본요금 500원에 30분마다 500원추가되는 아주 착한가격💖

 

원래는 청주공항이 제1주차장 말고 임시주차장에 대면 1만원 현금 선불내면 무제한이라 주차요금 혜자였는데ㅋㅋㅋ

 

이제 무인정산기 생기고 칼같이 챙겨서 내야한당ㅎㅎ

 

 

 

총 48시간 37분 이용한 주차요금이 단돈 13000원!

인천공항 김포공항에 비하면 얼마나 혜자야ㅎㅎ

 

거기다가 우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50% 주차료 감면받아 6500원만 내고왔다 >_<

 

청주공항 주차장은 경차/보훈차량/다자녀차량/저공해 1종 및 2종 주차비용 50% 감면

저공해 3종 자동차는 주차비용 20% 감면의 혜택이 있다

 

여러분 하이브리드를 사시라구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