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LM 항공 취소/환불 받는 방법! (프로모션항공권도 ㅇㅋ)

취미 #2, 여행/* 여행꿀팁

by ss솔 2017. 2. 26. 19:28

본문




원래 1월 29일에서 2월 8일인가 포르투갈을 가려고 해서,

KLM 프로모션 항공권 사두고 완전 꿈에 부풀어있었는데ㅠㅠㅠ

여차저차 환불하게됨.....


참고포스팅: 믿고 지르는 에어프랑스/KLM 프로모션♥ 유럽항공권 70만원대 >_<



70만원대로 너무 저렴하게사서 환불 안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KLM 항공권은 거의 다 20~30만원정도 환불수수료물고 환불 가능!!ㅋㅋ

프로모션항공권은 수수료가 30만원정도일거다 (환율따라다를수도)


KLM 항공권은 크게

1. 여행사에서 샀거나

2. KLM공홈에서 샀거나

둘 중 하나일텐데,


여행사에서 사셨다면 -> 구매한 여행사 담당자에게 연락

그러면 담당자분이 바로 환불처리 진행해주십니다 ^^

여행사로 구매한 항공권은 나중에 수수료 제하고 계좌로 입금됨

이런맛에 여행사 이용하는거져~


KLM공홈에서 구매하셨다면.....

http://klmf.ly/1i0yaQA

요 웹사이트로 들어간 뒤 포스팅을 따라해 주세요☜

KLM담당자 왈 환불은 최대 4주~8주 걸릴수도 있다고 한다

근데 난 카드라그런지 일주일도 안걸림!


(그럴리야 없겠지만) 잘 안된다면

카톡 KLM네덜란드항공 친추해서 물어보거나

KL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LMKorea/?fref=ts 에서 문의!

KLM은 sns서비스 완전 잘돼있어서 좋다ㅠㅠb

답 진짜 완전 빠름.. 내가 알기론 24시간 서비스다ㅎㅎ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KLM 환불 전용 웹사이트(http://klmf.ly/1i0yaQA)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반겨준다

밑부분에 Korean 고릅시다 ㅎ

번역이 좀 이상한게 있긴 한데 -_- 알아서 이해해야함..ㅋㅋ



글 검색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그냥 취소로 인한 환불이니까....


항공권 발급일-_-에는 Korea 선택하고, 나머지는 항공권 환불로 선택하고

환불 사유는 '취소한 항공권'

아니면 '항공권 조건에 따른 환불'으로 선택하면 된다


취소 24시간은 다른거임!!

아마 구매한지 24시간내에 취소하면 수수료가 적을텐데, 자세한건 KLM카톡으로 문의 바람다


그리고 계속 하면 뭐 경고문이 나온다

한번 환불요청하면 환불취소안되니 신중하게 하십쇼ㅋㅋ

뭐 이런말임ㅋㅋ




양은 Ms., 씨는 Mr. 부인은 Mrs.

본인 타이틀 잘 골라서 입력하시면 됨다 - 0-

항공권 구매했을때랑 똑같이 하면 됨


메일이랑 전화번호도 입력하고 계속버튼 누르면





밑에다가 예약번호랑 항공권번호 입력해야된다.

KLM 공홈에서 구매하면 이티켓이 좀 빡치게 나오기는 한데ㅋㅋㅋ

대충 Y66TCN처럼 알파벳/숫자 적힌 6자리가 예약번호고

074로 시작하는 기다란 숫자가 항공권번호다


예약번호랑 074 제외한 항공권코드 입력한 뒤 계속버튼 클릭

그러면 이제 환불요청은 끝이다!


뭐 옛날글보면 카드로 결제하고 은행계좌로 환급받고 그런것도 가능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냥 결제한 수단으로 똑같이 돌려주는듯.

딱히 환급수단을 선택하거나 그랬던거 같지 않다 ㅠㅠ 기억이안남 ㅠㅠ





아무튼 요청완료되면 KLM에서 확인 메일이 온다

이메일캡처는 동생꺼 환불한거라 이름이 Minsol Choㅋㅋ





그리고 며칠 더 기다렸더니 환불금액확정 메일이 옴!!!!


동생거는 정상가 티켓이라 수수료가 25만원가량이다

나는 프로모션티켓이라 30만원ㅠㅠ





메일오고나서 확인해보면 요로코롬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되어있다ㅋㅋ

환불예정보다 받은 금액이 많은건 환율때문에 그렇삼.....


아무튼 이걸로 KLM 항공권 취소 환불은 끝ㅋㅋ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다!

인터넷에 예약번호 항공권코드만 뚝딱뚝딱 입력하면 됨


근데.........

나 이베이츠 경유해서 KLM 항공권사서 적립금 받았는데......

취소하면 그만큼 적립금 다시 털어갈 줄 알았는데

적립금 9달러 그대로 있음 - 0-

뭐 물론 수수료 25만원 뜯기긴했지만ㅋㅋㅋ


여러분은 꼭 여행 계획한대로 잘 다녀오세여......★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