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업급여생활 #1, 실업급여 신청 및 준비하기 @대전고용센터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7. 12. 29. 00:25

본문



드디어!!!!!!!!

지난 12월 1일 2년간의 직장생활을 마치고 계약만료로 퇴직했다 :)


중간에 비정규직전환땜에 뭐가 꼬였었는데

내가 다니던 회사는 청년 선호직장이라고 즉시전환 안되어서 퇴직

너무쉬고싶었는데 너무 좋다ㅠㅠ


최대 90일간에 구직급여 수급기간동안

실업급여생활 스토리를 남기려고 한다ㅋㅋ

인터넷에 쳐보면 실제로 본인이 신청했던 후기는 별로 없고,

방문자 늘리기용 글만 가득ㅠㅠ





실업급여 신청하러 고용센터에 가기전에

준비물이 3가지 있다

1. 이직확인서

2. 온라인교육

3. 구직등록


이직확인서는 접수 안되어있으면 신청 퇴짜맞으니

없으면 회사에 전화해서 꼭꼭 챙길것!!!

온라인교육은 집에서 들어두면 고용센터에서 교육을 안들어도 된다.

암튼 챙겨서 나쁠거없으니 3개 다해가자!


준비물 챙기는 방법은 아래 링크된 메이제이님 포스팅 참고해주세용

실업급여 신청방법 A to Z 총정리했어요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온라인 교육중에 쓸모있는것들 몇개 캡쳐해왔다.


구직급여 수급요건은 몇개가 있는데,

간단하게 중요한거 뽑자면 아래 3개임


1. 최근 18개월간 180일이상 고용보험 가입되어있을것

=> 고용보험이 없는 직장이면 무조건 신청불가

2.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실업될것 (계약만료, 권고사직, 은퇴, 아파서, 회사이전 등)

=> 자기잘못이나 그냥 퇴직하면 안됨

3. 자영업중이면 안됨

=> 개인사업자나 보험설계사 등 등록해둔거 휴업이나 폐업해야함





나는 30세 미만이고,

피보험기간이 1년 이상 3년 미만이라 최대 급여일수는 90일!


최대 3개월이나 일을 안해도 되는구나..ㅠㅠ

넘나 감격....

걱정없이 취준이라니......!





온라인교육이 끝나면

14일이내에 워크넷 구직등록하고

신분증 지참해서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재취업활동계획서?

저거는 고용센터가서 하면 되는걸로 앎...





워크넷 구직신청도 하고





이직확인서 접수된것도 확인했다.

보통 이직확인서가 퇴직후 바로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퇴직하자마자 실업급여 신청은 불가;;


참고로 2017년 4월 이후 퇴직자의 1일 구직급여는

최소 46,584원에서 5만원까지다


여기 이직확인서에 나오는 평균임금의 50% 해서

46,584원보다 적음 하한액인 46,584원씩 주고

그보다 많으면 하루 최대 5만원 준다는 소리ㅋㅋ


이제 모든준비가 끝났으니 고용센터 방문 고고싱





대전에는 고용센터가 하나다! 탄방역에 있는거

주차지옥이므로 대중교통 또는 택시를 이용하자


실업급여 관련된 곳은 3층인가 였던듯?





짠 요기가 대전고용센터

대전 고용복지 플러스센터로 이름이 바뀌면서 시설이 좋아진듯ㅋㅋㅋ


들어가면 바로 안내하시는분께서

'실업급여 신청하러왔냐' 물으시고,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챙겨주시고 저~기로 가라함





여기가 바로 저~기

서류작성하기 넘나 쾌적하게 잘 꾸며져있다!





베스타에서 테이크아웃해온 커피 마시면서 작성

이것저것 열심히 쓰면 된다

계좌번호도 적고, 국민연금 수급기간동안 가입할지도 체크하고..


헷갈린게 입사일 퇴사일이라고하면 될것이지ㅠㅠ

자격취득일 이직일이라고 해놔서..





다 적고나서 내 담당창구 번호표 뽑고 기다리는중


나는 온라인교육과 워크넷 구직등록 끝내고와서 금방했다

어르신들 오시면 오래걸린다고 함 ㅠㅠ





담당창구에서 신청서 확인하시고나면

취업희망카드를 받게된다


나는 12월 15일에 신청했는데

정확히 +14일 뒤인 2주뒤 29일에 방문해서 교육받아야함

12시지났으니깐 바로 오늘ㅋㅋㅋ

아침 9시 20분까지 가야함 ㅜㅜ


이거 교육때 자세한 사항 설명해주고,

교육 다음날 대기기간 제외한 8일치 급여가 들어온다고한다

생명줄같은 실업급여ㅋㅋㅋㅋ





ㅋㅋㅋ이건 대전고용센터의 개드립ㅋㅋ

호랑이는 폐암으로 다 죽었다고 -_-...


아무튼 교육 기대된다능 흐흐


내가 백수라니!!!!

다시 취준생이라니!!!!!!

흐흐흐흐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