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업급여생활 #2, 1차 실업인정일 교육 + 첫번째 구직급여 받음 :)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8. 1. 15. 23:23

본문



12월 15일에 실업급여 신청을 한 후

+14일인 12월 29일에 1차 실업인정일 집체교육을 들으러 갔다.


실급 신청 후 공휴일과 상관없이 정확히 14일 뒤에 교육을 받게 된다

단 교육은 주말 및 공휴일엔 없음ㅋㅋ

날짜를 잘 계산해서 신청하도록 하자!!


저번 포스팅에서 대전고용센터 주차 지옥이라고 내가 써놓고ㅋㅋㅋ

멍청하게 차끌고 갔다가 주차땜에 10분 지각 ㅡㅡ

좀 큰 센터는 하루에 두번 교육하는데도 있던데..

대전은 1차실업인정교육 뒤에

2차 3차 교육이 쭈루룩 있어서 ㅜㅜ

다음 교육일인 1월 2일에 다시 출석함.... 흑흑


대전고용센터 가시는 분들

절대 지각하지 마시고 가능하면 대중교통 이용하세요ㅜㅜ


처음 방문했던 날 고용센터 주차장 이용은 어려워도

주변 도로에 주차하는건 쉬웠는데...

1차교육 출석자가 상당히 많아서

주변 도로도 이미 점령상태ㅋㅋㅋ ^^

고용센터 직원분 말로는 9시 전에 와야 주차가 가능하다고 한다

교육이 9시 20분 시작인데..ㅜㅜ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대전고용센터 집체교육은 2층에서 함

실업인정일 출석 준비물은

신청시 받은 취업희망카드와 신분증이다

실업급여 신청은 아래 포스팅 참조


실업급여생활 #1, 실업급여 신청 및 준비하기 @대전고용센터


이때 5분정도 지각한 상태라 굳게 닫혀있는 교육장 문 ^^

지각하게되면 담당창구 방문 후 다음교육 출석해야함





이게 1차교육 출석자분들 반정도가 나온 사진

교육담당자분이 백몇명 오셨다 했는데

절대 백몇명 아니고 못해도 150명은 출석하셨다

이러니 주차지옥이지ㅜㅜ


9시20분 시작하는 1차교육 이후에도

10시반 2차교육

11시20분 3차교육 쭈루룩 이어지니 꼭 일찍일찍 오시길...



교육은 한시간정도 진행했고

다음 절차 관련된 사항도 알려주고 꽤 쓸모있었는데

바로바로 다음 교육이 이어지다보니

따로 궁금한사항 질문할 시간이 적어서 좀 아쉬웠음


또 너무 한정된 시간인데 교육은 너무 많은 분들이 받으시니,

나이 지긋하신분들은 인터넷 전송등 이해하는데 어려울 것 같았다

취업카드 몇 쪽 보면

인터넷 전송하는법 매뉴얼 다운받을 수 있다는데,

컴퓨터랑 친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주변에서 좀 도와주셔야 할 것 같음...
그냥 구직활동 자료 챙겨서 교육출석하는게 편할 것 같긴 하다


구직활동 증빙자료 챙기는게 중요함!!!

이거 구직활동 안하면 해당기간만큼 실업급여를 못받는다

나중에 더한다고 못받은 부분 챙겨주진 않는다더라


글고 교육담당 공무원분 인상이 좀 -_- 쎄셔갖고

뭐 물어보기 좀 어려웠음....





1차 실업인정일 교육때 받게되는 수급자격증과 출석인정표

수급자격증에 제일 중요한 정보들이 있다!!


취업희망직종이랑 전혀 딴판이거나

해당사항 없는 곳에 구직활동하면 인정 못받음ㅋㅋ

예를들면 내가 간호사 채용에 지원한다던가..

그러면 인정 못받음!!!


취업희망직종은 추후 변경 가능한데

연구행정이 없어서 걍 유지중ㅋㅋㅋㅋ



출석인정표에는 4차 실업인정일까지의 일정이 나와있당

4차 이후부터는 개별 일정이 많이 다르다고함

4차까지는 1달에 2번 구직활동을 해야된다


취업희망카드 어디에 2주에 1회 써져있어서

2주마다 1번 지켜서 구직해야되냐 물어봤더니

1달에 2번하면 된다하심!ㅋㅋ

단 구직활동은 하루 한 번만 인정





교육 막판엔 실업인정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거 신청하면서 국민연금 추가납부할건지,

2차 인정일에 센터출석할건지 인터넷전송할건지도 정함


센터출석해서 교육받으면 구직활동 1회로 인정되어서,

2차와 3차 실업인정기간동안

실질적인 구직활동을 1번만 하면 된다


이제 경력도 좀 되고 아무데나 막 지원하고싶지 않아서

난 센터 출석해서 교육받기로 결정함ㅋㅋㅋ


사실 대기기간 2주에도 구직활동 1회를 해야되는데

집체교육으로 이 1회가 대체되어 8일분 구직급여 수령 가능!





그리고 드디어 1차 구직급여 수령 >_<

원래 1차실업인정 교육 받고 다음날 바로 들어온다는데,

나는 연말에 신청해서ㅋㅋㅋㅋ

마감때문에 예산 잠겨서 1월 4일에 받음

연말에 실업급여 신청하는건 이래저래 안좋은 듯 ㅡㅡ


아무튼 진짜 실업급여 타니까 숨통트인다 ㅜㅜ

억지로 급하게 취업안해도 되고

4대보험중 최고가 건강보험이요 둘째가 고용보험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