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Magazine 스킨 가로폭 수정하는 방법!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9. 11. 3. 23:50

본문

 

벌써 티스토리 스킨을 바꾼지 한달이당

그전에는 반응형 #2 스킨을 거의 2년은 사용했는데,

Magazine 스킨이 더 깔끔하게 나온 것 같아서 바꿔봄!

 

메인화면도 깔끔하고 쉽게 잘 꾸며지고, 군더더기 없어서 넘나 좋은데

딱 하나 맘에 안드는점이ㅠㅠ

나는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 보통 사진 가로폭을 1000px로 올리는데,

이 스킨은 뭔짓을해도 880px?? 에서 바뀌지가 않는거!!!!

 

그래서 갖은 노가다를 이용해 내가 알아냄

 

티스토리 매거진 스킨 본문 사진 가로사이즈 수정법 :)

아주아주 쉬워용~~~

 

 

 

 

 

먼저 수정전 본문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 캡쳐본

위에 제목글자 크기와 오른쪽 최신글 파트 눈여겨 봐주세용!!

 

이렇게 캡쳐로 떼어놓으니까 괜찮은데, 실제로보면 여백의 미가 과함....

좌우로 뭐가 넘나 많이 남는다ㅋㅋㅋㅋ

커브드모니터처럼 옆으로 넓은걸로 보면

반이 여백일 듯한 그런 디자인;;;

요즘같이 와이드모니터가 넘쳐나는 시대에ㅠㅠ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내 블로그는 사진 가로폭 1000 픽셀을 기준으로 맞춰놨기때문에

이미지가로폭이 그것보다 작으면 레이아웃이 깨진다는거..ㅠㅠ

 

위에 3개 사진이 예쁘게 딱 떨어지게 맞추어뒀는데,

이미지 최대사이즈가 제한되다보니까

작은사진 두개가 양옆으로 튀어나와서 미워졌다 흙흙흙....

 

그래서 거의 1시간동안 일일이 html 이랑 css코드 찾아서 하나씩 고쳐봄 -_-

컴알못이라 노가다뿐이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GAZINE 스킨 본문 가로폭 수정하기 ▼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왼쪽 꾸미기탭 > 스킨 편집 클릭

왜 스킨변경에 동그라미쳤지...??

스킨 편집을 누르셔야 합니다^^...

 

 

 

누르면 새창이 뜨는데

오른편에 html편집 클릭

 

 

 

그러면 코드가 주루룩 뜨는데

CSS 클릭하고 ctrl+f로 서브상세 검색

아마 검색해서 나오는거 3번째 서브상세 보면 2600번 근처에 있을것임

(다른 서브상세는 건들지 마세요!!) 

 

2600번대 /* 서브상세 */ 아래

max-width 값을 1375로 변경

원래는 1024정도였던듯..

그리고 적용 클릭하면 됨

 

아래편 코드에 100% - 375 px 때문에 1000이상 커지지 않았던 것 ㅠㅠ

 

 

 

스킨 수정 후!

 

본문이 차지하는 넓이가 넓어져서

제목이 1줄에 들어오고 최신글+인기글도 더 많이 캡쳐됐당

 

 

 

사진 세장도 이제 예쁘게 맞아짐!

 

참 쉽죵?? *^^*

 

티스토리 매거진 스킨 이용하시는 분들중

본문 좁은거 거슬리는분들 다같이 고쳐서 사용해보아요~~~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