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산 맛집♥ 먹자골 향토: 진짜 맛있는 게장과 갈치조림을 먹고싶을 때!!!

Days of Sol/우리동네특공대♥

by ss솔 2022. 1. 24. 03:08

본문

 

8달만에 쓰는 블로그...!

 

이제는 최소 주 3회 글쓰기로 나+남편이랑 약속했으니 정말루 열심히 해야겠다.

무기력증(우울증)인걸 모르고 살았는데, 이젠 잘 알고 있고 열심히 약도 먹고 있으니 잘 할 수 있겠지??🤦‍♂️🤦‍♂️

 

 

 

 

* 제 지갑 +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8만에 올라오는 새 글의 주인공은 바로바로 스산 맛집 향토...!

 

중학교 동창이 어머님이 하던 가게를 물려받아서 쭈욱 하는 곳이라 20년??이 넘은 곳이다

구주공아파트 상가쪽에 있다

 

우와 그런데 블로그 안하던 사이에 카카오 이모티콘도 생겼어...!

 

 

지도 삽입두 잘되구...!

 

아무튼 구주공아파트 상가

 

원래 이쪽에 거의 PC방 컴퓨터가게 이런거만 있었는데,

요즘엔 카페도 있고 그래서 밥먹고 커피마시기 좋아졌다ㅎㅎ

 

물론 우리는 보통 조금 걸어서 요거프레소 가는 편

 

 

 

원래 여기가 서산에선 되게 오래된 맛집중 하나라 금토일은 예약 안하면 못 먹기가 일쑤인데,

하필 급작스럽게 집단감염이 터져서 거의 모조리 예약이 취소되었다구...

 

저녁이 우리 전에 두팀?

그리고 우리밖에 없어서 오히려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다

 

 

 

원래 전부 좌식이었는데,

동창이 가게 물려받고나서 반은 좌식 반은 입식으로 변함!

 

 

 

근데 나 왜 메뉴판을 안찍었지...??

 

일단 중요한게 게장 1인분이 2만5천원,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고,

갈치조림은 1인분에 만오천원? 이었던 듯..

 

보통은 가족식사로 많이 오기 때문에 한상차림을 시킨다

 

 

 

 

아무튼 아래껀 1인당 3만원(4인기준 12만원)인 한상차림이다

4인기준 10만원짜리 한상차림두 있는데 거기엔 불고기 등등 반찬이 조금 없음!!

 

울아빠가 불고기킬러라 우린 인당 3만원짜리 한상차림을 시켰다

심지어 내가 동생 안오는데 온다고 착각해서 양 넘나리 많은것🤣🤣🤣

 

 

 

향토 오면 항상 갈치조림 추가로 시켜섴ㅋㅋㅋ

진짜 넘나 푸짐쓰...ㅋㅋㅋㅋㅋ

 

 

 

한상차림으로 시키면 게장은 2인에 1마리씩 나오고 각종 반찬이 나온다

 

반찬은 계절마다 조금씩 바뀌는 편!

재료의 신선함은 걱정 말고 먹어도 좋다 :)

 

 

 

그리고 내가 넘나 좋아하는 갈치조림

 

서산에 보통 게국지나 간장게장 맛집 많이들 찾으시는데 여기 갈치조림도 맛있음👍👍

 

 

 

이것도 아마 비싼 한상차림에만 나오는 양념게무침

참고로 양념게장은 2인분이상 미리 예약해야 주문 가능하다

 

 

 

 

근데 남편피셜 양념 게무침은 울 할머니께 더 맛있다고

ㅎㅎㅎㅎ

 

 

 

나는 게장을 안먹어서 잘 모르지만, 일단 비린내가 1도 안남

 

그리고 게딱지가 크고 알이 낭낭해서 맛있댔음

살도 탱글탱글하고, 다리살 먹을것도 많고

 

게를 큰 것만 써서 확실히 다른 저렴한 게장이나, 서비스반찬으로 나오는 게장이랑은 차원이 다른 비쥬얼이다

 

(게장 안 먹어서 눈/코로만 판단하는 1인)

 

 

 

https://smartstore.naver.com/hyangtocrab

 

향토꽃게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서산 꽃게맛집으로 유명한집! 싱싱한 서해안 암꽃게를 사용하여 맛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smartstore.naver.com

 

게장만 1kg 단위로 포장구매도 가능하고, 스마트스토어에서도 1kg 8만 5천원에 판매하는데,

좀 비싸더라도 맛있는 게장 선물하고 싶을 때 여기서 주문해드리면 딱이당🥰

 

으아 향토 갈치조림 먹고싶네ㅠㅠㅠㅠ

몇 달 전에 친구 시집갈때 가고 안갔는데 조만간 서산가면 한 번 가야겠다

 

게장맛집에 갈치조림 먹으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ㅅㅋ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