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시민대학 생활속 플라워디자인 수강 시작! 원형꽃꽂이 만들기 :)

본문





청플라워에서 플로리스트 수업이 끝나고 뭘할까, 하다가

대전시민대학에서 생활속 플라워 디자인 주말반 수강 시작!


진짜 완전완전 강추다

수강료는 10회 8만원

재료비 매회 2만5천원!


뭐 개인꽃집같은데서 원데이클래스같은거 하면

한 번에 수업료 5만원, 재료비 3만원 이런식으로 받고도 하는데;;

갠적으론 문화센터나,

대전분들이라면 대전시민대학 강추!


특히 생활속플라워디자인 >.<

샘이 차근차근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설명도 잘 해주시고,

소재도 잘고르심..ㅎㅎ



* 이 포스팅은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개강날 맞춰서 대전시민대학으로 향했다.

30분이나 지각한건 안비밀...........ㅋㅋㅋㅋㅋ





옛 충남도청 건물에 있는 대전시민대학!

꽃꽂이같은 공예뿐만 아니라,

각종 인문/교양, 어학 등등 다양하고 저렴하게 배울 수 있어서 강추 'ㅅ'


http://dcu.dile.or.kr/index.do


근데 12월까진 4학기 수업이 진행되어서..

12월 중순쯤 돼야 내년 1학기 수업 접수받을듯







ㅎㅎ옛 충남도청 건물은 두어번정도 왔었는데

참 빈티지한(?) 매력이 있음







내가 듣는 생활속 플라워 디자인 수업은 103호다!

공예실이라 그런지 엄청 넓음 +_+


되게 옛날 정부 건물같은 구린 디자인이다ㅡㅡㅋ






들어가니 이미 수업 진행중이다!

샘이 칼쓰는 법이랑 이런저런 오리엔테이션은 다 하신 상태ㅎㅎ


난..

칼은 아직 무섭고ㅠㅠ

글두 꽃꽂이수업 미리 들었으니 괜찮을고야ㅎㅎ



먼저 원형 리스틀에,

유카리랑 초록 수국으로 틀을 잡아주기.

아래쪽 테두리는 너무 길지 않게(커지니까),

안쪽에도 약간의 공간을 남기도록 2cm 정도로만 살짝!


글두 원형 리스틀에 꼽는건 한 번 해봐서 자신있음ㅎㅎ





오늘의 소재


수국(빈티지보라)

리시안셔스(빈티지보라)

미니장미(미카도)

아게라텀

유칼립투스

작살나무






가을가을 느낌의 수국


갠적으론 이런 수국보단 파란 수국을 좋아하는데,

요색깔 가을분위기에 넘 잘어울렸음!!





수국+유카리로 어느정도 모양이 잡혔으면,

리시안셔스랑 미카도 미니장미를 꽂아준다.


도넛모양이 나오게,

윗부분은 좀 도톰하게ㅎㅎ 꽂으면 됨.

너무 높이가 같으면 노잼이니깐 유카리는 좀 높이 섞어 꽂아주기루..






처음보는 색상의 리샨 +_+

파스텔톤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찐한 색도 있었다..


예뽀예뽀


리시안셔스는 신기한게,

어떤색이든 봉오리는 다 연두색임ㅋㅋㅋ






이 보라보라한 미니장미는 미카도라는 이름의 장미라구함

음.....검색하면 잘 안나옴ㅎㅎ


결론은 귀여운데 가시 시러ㅠㅠㅠ






(급진도-_-)


리샨이랑 미니장미 1차적으로 꽂아줬다ㅋㅋ


흠흠ㅎㅎ

넘 색 안치우치게 배열한다고 나름 고민함

ㅎㅎㅎㅎ





얘는 아게라텀!

산호같이생김






남은 꽃들 조금 더 꽂아주고,






아게라텀도 중간중간 콕콕 :)


높이는 쪼~금 차이를 두고,

중간중간 푹 꺼지거나 하는데는 돌려보면서 수국이나 유카리 채우면 댐..


꽃을 채우고나니까 유카리가 다 묻혀서,

길게 꼭다리 잘라서 넣어줬당ㅎㅎ






그리고 다 되면 작살나무를 중간중간 넣어주면 됨!

마디마다 잘라서 다듬어 넣어주면 된다.


포도포도한 녀석ㅎㅎ






작살나무랑 유카리 더 꽂아주고,

샘이 봐주신부분 고쳐서 드뎌 완성 :)


참 가을같고 이뻤당ㅎㅎ


수국이랑 리샨이 말라도 예뻐서 한 10일은 예쁘게봤다!

완전 가을느낌 +_+

마른사진은 나중에..투척..ㅎ








음 좋아ㅎㅎ

나름 안치우치게 잘꽂았다고 생각..ㅎㅎ







도넛모양도 괜찮음


예뽀예뽀






갈때는 샘이 투명쇼핑백 챙겨주셔서 여기에 담아갔다 'ㅅ'

두번째시간에 더 큰거 주셨는데 멍청하게 안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까지 3회차 나갔는데 전부 소재 너무 맘에들었다 >.<

1년내내 계속 들어야짓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 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