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로리스트 수업 12주차, 구조물을 이용한 원형부케 @대전 청플라워학원

본문



오늘은 오랜만에 국비지원으로 배웠던 꽃꽂이 수업 포스팅ㅋ.ㅋ

대전 청플라워 학원에서 배웠었당.


자격증반 코스로......

보통 국비지원 수업은 화훼장식기능사를 목표로 하는데,

이거에 와이어 or 구조물 핸드타이드가 들어가서 ^^ 겁나 노가다임


더 많은 청플라워 학원 수업내용은 요기 클릭!

내일배움카드 신청에 관한건 요기 클릭!


내일배움카드는 진짜 개꿀이다b

비정규직이라면 일단 모르고도 신청하고 볼것^^





이 날의 소재들

연한빛나는건 부르트장미, 왼쪽 하얀꽃은 리시안셔스, 풀때기는 유카리


보통 취미클래스는 요것들만으로 꽃다발을 만들겠지만,





우리는 자격증반 코스니 이런것도 필요 ^^

구조물을 굳이....굳이...... 만들어 넣어야함


요놈은 마디초라고, 내부가 뻥뚫린건데,

요기에다가 철사를 넣어서 구부려서 쓴다.

나무보다 훨훨좋음~~~





짠!

열씸히 엮어서 반원 형태의 틀을 만들었다.


이렇게하면 꽃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게 잡을 수 있다는데.....

사실 숙련되면 틀 없어도 되는데ㅠ.ㅠ

암튼 화훼장식기능사에서 구조물 핸드타이드가 나오니까 해야됨


이게 쉬워보이지만 겁나 오래걸린단것







이녀석은 아이비인데,

집집마다 에어컨 위에 놓여있는 그 아이비 맞다ㅋㅋ


얘는 길이가 짧아서 꽃다발로 쓸 수 없으니까

철사를 감아서 길이를 늘려줌!

위에 빵구뚫고 밑부분을 휘휘 철사로 감아주고





꽃테이프로 마무리하면 꽃다발에 잡을 수 있을 길이가 된다

이것도 쉬워보이지만 꽤 오래걸림 ^^





노무라 고사리도,





유카리도.......


철사와 꽃테이프를 휘휘 둘러 길이늘려주기

이러면 활용도가 높아진다 아무래도ㅋㅋ

휘는것도 자유롭고....


대체 왜??? 이짓거릴?? 이렇게 생각했는데, 이것도 쓸모있을때가 있긴 함!





넘나 슬픈건 그럴 필요가 없는 꽃에다가조차 와이어링을 해야한단것ㅠㅠ


왜해야되는지 모르겠다고요?

나도몰라 화훼장식기능사 셤에 이렇게 하라니까 걍 하셈.......


여튼 이러면 꽃다발무게가 가벼워짐ㅋ.ㅋ





분노의 와이어질

그린소재는 모두 끝마침





리샨은 대가 약하니까 목에 꽂고 와이어링





이것도 끝^^

금방끝난거같져? 한 3시간은 걸림.........


내일배움카드로 들을 수 있는 수업들 중 꽃꽂이가 속해있는 공예수업은 무조건 4시간이라,

다른 수업들은 널널하게해도 시간 남아서 지루했었는데 -_-

이건 진짜 쉬는시간도없이 빡세게했는데도 시간이 모자라ㄷㄷ


다들 당황당황했었다ㅎㅎㅎㅎ



이렇게 와이어링이 끝나면,

구조물에 적절하게 배치하면 됨!

철사에 안찔리게 조심조심하며





흠 이쁘당

핑크핑크한것ㅎㅎ


물론 구조물이 없는게 더 이쁘지만........

왜이걸 만들어야하는걸까?

난 정말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ㅋㅋㅋㅋㅋㅋ





흉측한(?) 밑부분은 노무라와 아이비로 가려주기

확실히 철사로 만든아이들이라 내맘대로 휜다ㅎㅎ

있는거 그대로쓰면 지들멋대로 소재가 날아다님






밑에 와이어부분도 꽃테이프로 감고,

손잡이도 리본으로 감아서 마무리해준 모습 >_<


꺄 네시간동안 정말 힘들었다........





완성본 들고ㅋ.ㅋ

뿌듯뿌듯


진짜 학원다니면서 무슨 뻘짓이냐 생각 많이 했는데,

취미반 다니면서 오! 이래서 이랬구나.. 하며 깨달은게 많았는데

와이어링이랑 구조물은 도대체 -_-

내가 꽃으로 막 예술할게 아닌이상ㅠㅠ 모르겠다.





글두 신부부케 디자인이라 이쁘쥬

국비지원반은 아무래도 재료비에 한계?가 있어서 비싼 꽃은 보기 어려운데,

저렴이들로도 넘 이뻤던것♥♥♥






넘 슬픈건 이리 예쁜 애들인데ㅠㅠ

모가지를 뎅강뎅강 잘라놔서 수명이 길어야 2~3일이란점......


와이어링은 정말 이해가 안가!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