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61005 대전시민대학 플라워 클래스 4학기 시작♪

본문



정말 오랜만에 쓰는 대전시민대학 포슷팅ㅋㅋ

2015년 10월 10일부터해서 4학기들었고, 이제 5번째 학기 시작이다 +_+


정말 많이 들었구나.....ㅋㅋ

근데 정작 포스팅은.... 산처럼 밀려있음

이제라도 열심히 빨리 밀린거 해치워야지;


아무튼 우리샘 짱짱

조만간 꽃무늬 꽃집도 열 예정이라 가슴이 두근반 세근반이다

음하하하하





대전시민대학엔 플라워 클래스가 총 3개 개설되어있다.

1학기 11주씩 총 1년에 4번 개설되고,

내가 듣는 반은 취미반이라 수업료 12만원+재료비

다른반들은 취업반이라 수업료 6만원+재료비


당연하지만 내 돈내고 수업듣고 있다^^;



* 사진은 몽땅 갤럭시노트5 인스타 사이즈로 촬영 *





수국수국 백수국


항상 학기 첫스타트는 리스 꽃꽂이로 시작하는 것 같다ㅋㅋ

리스형할때 항상 만나는 우리의 칭구 수국...*


따로 크게 있어도,

작게 나눠 소재처럼 써도 이쁜녀석





상큼상큼한 연그린 리시안셔스 로즈형

갠적으로 리샨중 얘가 제일 이쁘다


리샨도 리스형에서 많이 만나는 우리의 칭구....ㅋㅋ

리스형은 오아시스가 작아서,

큰 꽃 꽂아두면 금방 잘 시드는데

리샨은 생명력이 좋아서 오래감!





카탈리나장미 :)


노랗고 오동통해 빵떡같은녀석이다





공작초


계란꽃 같지만 자세히보면 다름ㅋㅋㅋㅋ

연보라색도있는데 연보라가 더 이뿌다






꽃꽂이에 빼놓을 수 없는 그린 소재 칭구들!

레몬트리와 유카리, 줄아이비ㅋㅋ


줄아이비는 그냥 대충 물에 꽂아줘도 잘 자라서,

다른꽃들 다 시들면 요놈만 뽑아다 화병에 꽂아둬도 잘자람;;;

난 테라리움에 꽂아 키워야징..





깨끗하게 줄기를 다듬어주구용 +_+





열심히 수업을 듣는다ㅋㅋ


칼/가위사용법, 꽃꽂는법 등등 대체 몇번이나 듣는지 모를..ㅋㅋㅋㅋ

근데 암튼 이번학기도 계속 수강하시는분이 반은 되는 듯!


진짜 거짓말안하구 우리샘이 센스랑 감각이 짱이당b

저번학기부턴 프렌치스타일로 바껴서 이것도 넘나 좋은 것!





열심히 데몬 설명 듣고 완성본 찰칵ㅋ.ㅋ

하 근데 역시 핸드폰은 색감이 맘에 안든당ㅜㅜㅜㅜ

디카 얼른 고치든지 사든지 해야되는뎅...


암튼 보고 만들겠다고 사진 찍어두는데,

항상 데스크 앞으로 나가서 다시 보고 온다능ㅋㅅㅋ





레몬트리 팍팍 꽂아서 틀잡아주고,

그담에 수국으로 채워넣고

장미->리샨->공작초->유카리->줄아이비순으로


일단 소재를 채우는거시 중요한데......ㅋㅋ

처음에는 이게 쫌 어렵다

꽃말고 초록색 풀떼기 꽂는게 안이쁜거 같기도 하고.......

그런데 하다보면 그린이 있어야 이쁘단걸 알게됨ㅎㅎ





레몬트리, 수국, 장미, 리샨까지만 한 모습!

도넛모양으로, 위가 둥글고 끝은 좀 낮게..

그니까 옆에서볼때 도톰하게 꽂아주면 되는데ㅋㅋ


첨에는 잘 모르겠어도 하다보면 쉽다능;

이런 모양만드는건 작은꽃으로 하는게 더 쉽긴 하드라





요렇게 옆에서 보면 봉긋한 번처럼!! 하면 됨!!


처음하면 높낮이없이 1자로 꽂게되는데,

손에 익으면 별 생각없이해두 모양은 잘 나오는 것 같당





살짝살짝 빈틈 공작초랑 유카리로 메워준 모습





요기에 줄아이비까지 딱!!!! 꽂아주면

프렌치 감성의 원형 리스가 완성된당 >_<


아 참 싱그럽고 이뻤는데ㅜㅜ

카메라가 없어서 아쉽다......







ㅋㅋㅋㅋㅋ 넘나 안습인 시민대학 사진배경....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구려보인다능





요것은 다음날 회사 갖다둔거!

수국 줄기 약한부분이 하나 빠져서 넘나 슬펐당ㅠㅠ


애증의 수국........


줄아이비가 물을 먹더니 하늘높은줄 모르고 솟아서..ㅋㅋㅋ

하늘하늘 프렌치한 감성은 어디가고,

당당한 느낌마저 나는 작품이 되었다 -_-






그래두 넘나 예쁜 녀석들!

이제 벌써 춥고 우중충한데ㅠㅠ

너넬보며 힘낸다 증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