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은행 외화통장 개설 +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기 및 입출금수수료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7. 2. 14. 00:58

본문

 

드디어 >_<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통장으로 입금을 받을 수도 있지만

그러면 구글은 '미국달러'로 돈을 보내기 때문에

달러 -> 한화로 한번 환전이 되면서 알게모르게 돈이 떼인단말임(!!!)

 

어차피 목돈 한 번 모아볼까 싶기도 했고, 어쩐지 궁금하기도 해서ㅋㅋㅋ

애드센스 수익이 150달러 넘자마자 국민은행 달려가서 외화보통예금 개설했다

외화통장은 반드시 지점방문해서만 개설할 수 있었다

 

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으로 개설되는 외화예금도 있는데,

그건 진짜 1000달러씩 저금해두는 그런 예금이고;;

내가 (그리고 여러분이) 개설할건 '외국돈' 을 자유롭게 입출금할수있는 통장임!

 

 

 

 

준비물은 신분증!

 

요즘 통장만들기 빡신디 -_-

나는 이미 국민 계좌가 있어서 그런지 뭐 따로 증빙자료를 요구하진 않았다

일반 통장 개설할때처럼 10원이라도 입금해야되나.. 걱정했는데,

외화통장 개설할땐 현금이 필요없단말씀~~ 움하하

 

 

 

그리하야 개설해온 나의 외화예금통장!!!!!!!!

0 USD 개설의 위엄!!!!!

 

보통 외화통장은 유학/여행가시는분이 돈모으는 용도로 쓰거나,

나처럼 애드센스/이베이츠처럼 달러 송금액 받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보통은 해외에서 국내 계좌로 입금받을때 수수료가 드는데,

국민은 100달러 미만 송금받을때만 수수료가 무료다..

 

애드센스 수익금은 최소 100달러부터 지급가능이라 -_- 국민 외화통장을 쓴다면 무조건 수수료 내야하는부분ㅋㅋㅋㅋ

SC은행은 300달러 미만까지 수수료 무료라고~~~

 

국민 외화입출금통장 수수료는 아래 포스팅 참조해주세용 :)

국민은행 외화통장 입출금 수수료 정리★

 

근데 난 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이고,

입금 가능한 통화도 가장 다양해서 국민으로 그냥 선택!

 

 

 

국민은행 공홈에서 퍼온 국민 외화보통예금 정보

0달러로 개설 가능하고, 자유입출금이 가능하고, 심지어 이자도 붙는다 (세상에.....)

이자는 달러로붙는걸까?? 벌써 5월이 기대되는것ㅋㅋㅋㅋ

 

USD, JPY, EUR, GBP, CAD, NZD, AUD, HKD, CHF, SGD, CNY

 

총 11개 통화가 입출금이 가능하다!

달러친구들은 거의 다 저금가능ㅋㅋ

홍콩여행 다녀와서 남은 홍콩달러도 입금하러 갈거다 조만간 :)

 

미국달러로 입금한 뒤 유로로 찾는 것.. 등등도 가능하다만,

지점에 와야한다고하고 인출수수료가 붙는다구 한당.

 

 

 

환율은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된다. 아무튼 싼 환율이라고 생각하면 됨!

 

수수료는 1.5%에서 3%인데,

같은 화폐 출금하면 수수료가 안든다고 함

그러니깐 일본 5000엔 저금해뒀다가 나중에 5000엔 찾으면 수수료가 없단말임ㅋㅋ

 

또 미국달러로 입금하면 수수료가 없다는데,

송금받은 금액도 해당되는건지,

미국달러로 입금하고 다른 화폐로 찾아도 수수료가 없는건지는...

아직 안해봐서 모름ㅠㅠㅠ

인터넷 찾아봐도 잘 모르겠당ㅠㅠ

 

다들 그냥 규정이랑 안내문 읊을 뿐이지 실제로 수수료 붙는걸 알려주는분이 음슴......

조만간 제가 5월달에 이자랑 수수료 포스팅하겠숨다ㅋ_ㅋ

 

 

 

 

+ 애드센스 입금 계좌 정보 등록하기 +

 

 

이제 외화통장도 개설했으니 애드센스에 지급계좌 등록할 차례!!!!

물론 일반 보통예금 통장으로도 입금이 된다ㅋㅋ

나는 그저 나름의 환테크(?)와 목돈모으기를 하고팠을뿐..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달러를 넘어가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경고문이 뜬다

그럼 왼쪽에 설정 -> 지급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페이지에 있는 '결제 수단 추가' 를 눌러서 입금계좌 설정하면됨

 

 

 

그러면 이렇게 계좌 등록창이 나온다

이름은 한글로써도되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영어로 썼고,

국민은행이라면 행명 Kookmin Bank, SWIFT코드는 CZNBKRSEXXX 로 입력하면 된다.

 

다른 은행 swift 코드는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세용-*

 

 

 

애드센스 첫 입금은 신청하고 거의 바로 들어온다함!!

나는 한 3일인가 4일뒤에 입금됐다.

 

150달러 입금 신청했는데, 입금수수료 만원 제하고 140.72 달러가 입금된 모습

캬하하 기분좋다ㅋㅋ

 

원래 해외송금할때는 중계은행수수료로도 돈 떼먹히는데, 중계은행수수료는 구글측에서 내주나보다

조만간 이베이츠 환급 들어오면 통장정리하러가야지

꽁돈생긴거같아서 기분좋다 >_<

 

여러분도 만드세요 외화통장.......!

돈도 함부로 안쓰고 차곡차곡 돈 잘 모일듯ㅋㅋㅋㅋ

달러 비싸지면 왕창 찾는거여~~~~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