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여행 #15, 인스타용 필수여행코스 본태박물관

우리나라대한민국/제주제주

by ss솔 2018. 1. 9. 23:51

본문



ㅋㅋㅋ이제야 본태박물관 포스팅


타다오의 건축물들을 좋아한다면,

인스타 관종(?ㅋㅋ)이라면 꼭 들려줘야할 본태박물관!

사실 본태카페를 가기 위해 들려야함ㅋㅋ


1인당 2만원이라는 사악한 입장료가 있으니

본태 박물관을 갈 생각이라면

꼭 소셜커머스에서 미리미리 입장권을 구매해두자

몇천원정도 싸게 살 수 있음!!


아무리 안도타다오가 지었어도, 관람환경이 여유롭고 좋아도ㅜㅜ

2명이서 4만원은 좀 아닌듯ㅋㅋㅋ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서귀포시에 위치한 본태박물관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므로

서귀포에 숙소잡고 있을때 들르는걸 추천


11시반부턴 박물관 안 본태 카페에서 식사가 가능하니

카페에서 식사나 차한잔 하는것도 좋음 :)


의외의 제주도 서귀포 맛집+카페♥ 본태박물관 안 카페 본태


바로 옆에 또 안도 타다오가 지은 방주교회가 있으니

꼭꼭 1타2피로 들려야함!!!





범섬이 바로 보이는 서귀포 섬오름 호텔

날씨만 맑았으면 완전 최고인데 ㅠㅠ

오션뷰+수영장+욕조까지 있고 가격까지 넘나 착했던 호텔

위치는 조금 아쉽ㅋㅋㅋㅋ


제주도 서귀포 호텔* 커플에게 추천하는 섬오름 호텔! 깨끗하고 넓고 욕조에 수영장까지, 가성비 짱






입구부터 안도 타다오 느낌 뿜뿜!!!


섬오름호텔에서 차타고 20~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여행기간이 긴거 아닌 이상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는 진짜 필수템인듯..

제주도가 은근히 큰데

대중교통 넘나 불편 ㅜ.ㅜ





미리 사온 입장권 내고 안내도를 받았당

1관은 전통공예품, 2관은 현대미술관,

3관은 쿠사마야요이, 4관은 꽃상여랑 꼭두, 5관은 기획전시다


1/2관은 내부촬영 불가함 

ㅇㅓ차피 본태에서 유명한 작품들은

사진촬영 가능한 3관의 쿠사마 야요이 작품들이니

그닥 상관은 없달까ㅋㅋㅋㅋ





바로 나오는 기념품샵에

요 돼지들이 이뻐서 찰칵






박물관 자체가 작품이라 너무 좋았던 곳......!

한국적이게 넘나 잘 지어놨다


타다오가 물을 잘쓰는 건축가여서,

그 전날 비가 좀 와서

물이 고여있었으면 더 예뻤을텐데ㅋㅋ

날씨는 흐린데 비는 안와서 반영 없고ㅡㅡ 억울






1관에서 2관 넘어가는 길에

본태 카페가 있는데 진짜 여기서 뭐 사먹으며 시간 보내는거 강추ㅜㅜ


일단 전망이 좋고

너무너무 조용하고 환해서 예쁘고

생각보다 돈까스가 맛있었으며

아이스크림와플에 아이스크림이 존맛임b


의외의 제주도 서귀포 맛집+카페♥ 본태박물관 안 카페 본태







이건 본태 카페 앞 야외정원에 있던 설치미술작품

진짜 특이하고 예뻤음!


나는 안에 전시된 작품들보다

건물 자체랑 풍경들이 더더 좋았다ㅋㅋㅋ





드디어 본태박물관의 시그니처 작품이 있는 3관!!

쿠사마 야요이라는 일본 할머니 작품들을 전시해 뒀는데,

작품들이 하나같이 미친듯한ㅋㅋ게 특징이었당

어렸을때 불우한 가정환경땜에 이런 작품들을 만들었다구...





요것은 호박 이라는 작품

와우 돌은거같다는 말이 나왔던ㅋㅋㅋㅋ

근데 난 이 작품이 더 맘에듦!





그리고 드디어 유명작품 무한 거울방


3관에는 직원이 있어서,

이 작품에 입장하는 인원을 통제해줘서

쾌적하게 구경하고 사진찍고 놀 수 있었당


제주도 유리의 성인가??

비슷한거 있었는데 거기보다 훨씬 쾌적했음ㅋㅋ







계속 색이 바뀜 +_+

3~5분정도 구경하다 나온 것 같다


바닥까지 거울로 되어있어서 완전 신비함ㅋㅋㅋ

확실히 예술가는 살짝 미쳐야 하는듯







그리고 4관에서 꽃상여랑 꼭두각시까지 보고 퇴장


돌아보는데 꼬박 1시간반정도 걸린 것 같다

관이랑 관 사이도 꽤 멀고ㅋㅋㅋ

내가 타다오 팬이라 바깥에서 시간을 많이 낭비해서 ^^...



'



근데 건물 밖에도 이렇게

구석구석 설치미술작품 전시해둬서

시간낭비할 수 밖에 없쟈나...ㅋㅋ






건축물이 물과 빛과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풍경

아~ 넘나 좋다~~~






열심히 구경하고

카페본태에서 허기도 달랬으니

다음 여행코스인 방주교회로 고고싱


방주교회는 본태박물관에서 500미터정도 떨어져 있는 것 같다

걸어가도되고 차타고가도 되고..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