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앙금플라워떡케이크♥ 블룸테이블 원데이클래스 다녀왔어용

Days of Sol/우리동네특공대♥

by ss솔 2018. 2. 19. 02:34

본문



결혼을 앞두고 신부놀이(?)에 빠져있는 요즘


설날을 앞두고서

예비시어머니 명절선물 뭘 드릴까 고민하다가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로 결정ㅋㅋ

사서드릴까 하다가 만들어서 드렸당


떡케이크 사는 돈에 쪼금 더 추가하면 클래스 들을 수 있어서,

탄방동 블룸테이블에 원데이클래스 다녀옴!


요즘은 결과물 선물로 줄 수 있는 클래스들 많아서 좋다

참 좋은 세상이야ㅋㅋㅋㅋ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블룸테이블은 탄방동 세이백화점 뒤 하이플러스 오피스텔 상가에 있음


참고로 완전 주차지옥이었고,
2~3시간 클래스들어도 주차권은 1시간치만 됨ㅜㅜ
주차비는 15분에 300원인가??

다행히 어떻게 지하주차장에 차대고,
클래스끝나고 나올때 관리인분 없어서 무료주차함 음하하

지하철 버스 모두 잘되어있으니
대중교통 이용하세요ㅠㅠ


클래스가 자주 있어서
전화보단 문자로 연락하는게 편하구,
상세주소는 예약하면 알려주신다능





암튼 교통지옥 주차지옥을 뚫고 찾아간 블룸테이블은

생각보다 넓었고, 넘나 예뻤다ㅠㅠ


공방 곳곳에 차 관련 용품 쫙 늘어져있었는데,

한때 혼자 애프터눈티 먹기가 취미였던 나한테 완전 취향저격ㅜㅜ


사진으로만 보던 드롱기도 있고ㅋㅋㅋ





얘네는 앙금으로 만든 꽃 같은데,

요로케 디테일한 애들은 첨봐서 신기 +_+







티테이블 넘나 이쁘구요???


요거 3단쟁반에 디저트 쌓아놓고

홍차에 우유랑 설탕 섞어서 차한잔 하고싶음

ㅠㅠㅠ 꺄 너무이뻥


소품이 이렇게 많은데

먼지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시는것도 신기

청소하기 엄청 힘들텐데






가게구경하고 호들갑떠는동안

쌤이 클래스 중간에 먹을 간식 준비해주셨음

이것도 쟁반 찻잔 너무이쁘다...

차용품 좋아하는분은 여기서 뼈를 묻으세요ㅋㅋㅋㅋ


마카롱도 직접 만드신거라는데 넘나 맛있어서 깜놀;;;

내 인생마카롱인 TWG랑 라뒤레 레몬마카롱 제외하고 제일 맛있었음

대전에 마카롱 내맘에 들게 하는 집 못찾았는데,

걍 여기서 주문하거나 클래스로 만들어먹어얄듯ㅋㅋㅋㅋ


찐덕하게 붙지도 않고,

푸석푸석하지도 않고,

쫀득하고 너무 달지 않음 완전 최고bbb


이 마카롱에 정신나가서 헛짓거리도 했다ㅋㅋ..





알러지가 있어서 천연색소만 쓰신다는 블룸테이블 쌤

저 핑크색은 백년초고 노랑색은 기억이;;

암튼 나도 알러지성피부라 천연색소라니 믿음이 간당


앙금반죽들 슥슥 섞으니 이쁜색이 나온다 +_+

이거 색깔 만드는법은 정규클래스에서 배운다고 함


샘이 젊고 발랄하셔서 몰랐는데

플라워케이크 하신지 4년이 넘었대서 놀랐다

4년전이면 앙금플라워케이크 유행하기도 전인데ㅋㅋㅋ





위에서 만들어준 칼라반죽을

흰색앙금반죽에 섞어서 짤주머니에 넣고 꽃을 만들면 되는데...

이 작은 도구들로......


봄이라서 다들 튤립하기로 정했는데,

어렵다하시더니 나는 진짜 어려웠음ㅜㅜ

쌤이 시연으로 슥슥 만들어주실땐 할만해보였는데....


그래서 중간과정은 싹 날아갔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가 한시간 반의 전투흔적ㅋㅋㅋㅋㅋ

핑크는 튤립이요 연두색은 알리움이라

오른쪽애들이 처음한거라 모양이 진짜 안이쁘다;;;


처음해보는거라 요령이 없어서

손도아프고 모양도 구리고 슬펐다ㅋㅋ

쌤은 클래스 내내 우리 도와주느라 바쁘시고...

봄이고 뭐고 그냥 젤 쉬운거 하자할걸 후회도 하고ㅠㅠ



그치만 괜찮음!!!!!!


튤립들이 난쟁이 뚱땡이라 걱정 많이하고,

뿌시고 다시 하려고 했는데,

샘이 괜찮다고해서 반신반의하고 남겨뒀는데

나중에 모아놓으니 다 이쁨ㅋㅋ!


못난이는 구석에 보내면 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쫌 알겠는데??

하면서 난쟁이 슬슬 탈출하고

손아파올때쯤 끝!


이제 설기떡케이크 가져와서 장식만 하면 된당 +_+






가위처럼 생긴거 가지고

튤립 윗부분을 떠서 열심히 쌓으면 된당 '-'


앞부분 정한 다음에

못난이들은 밑에+뒤에 깔아버리기

캬캬캬캬







색이랑 모양 이쁜것들은 앞으로ㅋㅋㅋ

쌤이 도와주셔서 젤로 이쁜애는 제일 위로 ^^**


가위로 쌓다가

꽃잎 파인거, 설기에 앙금묻은거 어카나 걱정했지만





잎사귀 만들어주고,

흰색앙금으로 라이스 플라워 군데군데 만들어주니 티도안남 >_<





이게 내 케이크!!

색감 너무너무 이쁨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거 다하고나면 예뻐질려나

의심 엄청 많이했었는데,

 다 모아놓으니까 그냥 귀엽구이쁘당 +_+





꽃장식까지 다 올렸으면

이제 케이크 리본고르기 타임ㅋㅋ


위 사진에 찍힌건 다른 수강생분들 케익인데,

색깔 그라데이션 진짜 너무이쁨!

앙금을 짤주머니에 섞어넣으면 저렇게나온다

완전 신기신기





꽃도 그렇지만 케이크도 리본이 중요함

마지막에 둘러주는 리본 색상으로 전체 분위기가 확바뀌니깐!!


그래서 리본 많은게 너무 좋았다ㅋㅋ

컬러 느낌 하나하나 비교해보고 고를 수 있어서 +_+


정규클래스에선 컬러 배색하는거?도 배운다는데,

나중에 여유가 되면 취미로 앙금떡케이크 배워보고싶당

정규과정에선 반죽부터 다 배워가지구

집에서 처음부터 다 만들 수 있다구 함!!





사실 연두색이 하고싶었는데,

다른 수강생분이 대보시길래 노란색 해봤다가

노란색이 나름 귀엽고 상큼해서 노란색으로 ㄱㄱ





케이크 만들기가 끝나두

쌤은 사진찍어주시느라 바쁘당


본인 스스로 사진 잘찍는다고 얘기하시고ㅋㅋㅋㅋ

얼굴나오게 찍어주냐고도 물어보고

이렇게 저렇게 자세 해보라고도 하시고

그냥 완전 준비된 찍사심ㅋㅋ





진심 클래스동안 사진 50장은 찍어주셔서

그중에 하나 건진 내 프사ㅋ_ㅋ


여러분두 블룸테이블와서 클래스 듣구

일등신부감같은 프사 건져가세여ㅋㅋㅋ






이제 리본까지 두르고 진짜 완성 >_<


다 너무 이쁘지만

그래도 내눈엔 내께 젤이쁨ㅎㅎ


리본 짧게하는게 이쁜거같아서

나만 다른 방식으로 묶어가지고

리본모양 내꺼만 다르당..


이상한데서 고집 왕.....ㅋㅋ





헤헤 이거 이번 설날 오빠편에 들려보냈는데

예비시어머니한테 잘만들었다고 너무 이쁘다고 톡받아서 뿌듯 ^0^

사실 온전히 제솜씨 아니에요...ㅠㅠ


오빠는 위에 앙금 달아서 얼마 안먹었다하고,

어머님이 거의 다 드셨대서 만족ㅋㅋ 캬캬





역쉬 앙금꽃도 꽃이라도 모아놓아야 더 이쁘당ㅋㅋ


보기에두 이쁘고,

백설기로 된 떡케이크라서 어른들 선물하긴 진짜 좋은 것 같다


나는 교수님 스승의날 선물로 해봤구,

주변에선 엄마 생일선물 상견례 선물 등등으로 줘봤다는데

다들 (특히 아줌마인경우!!) 좋아하심ㅋㅋㅋ


예비시댁 인사갈때나

명절 선물로 사거나 만들어서 보내두 좋을듯 :)



케이크는 주문제작도 하셔서

일주일전쯤 예약하면 된다고 함!

예약만 받아서 그냥 와서 사는건 안돼여!!!






박스포장까지하고 집에가면 끝!!

만들고 사진찍고 하는데 총 3시간정도 걸려서 집에오니 거의 밤 11시였지만


중학교때 가정 실습하던 생각도 나고

뿌듯하고 재밌었당ㅋㅋ

우리 엄마아빠 결혼기념일때두 선물로 하나 만들어가야지


샘은 사용한 재료 정리하고 청소하고나면

거의 12시에나 퇴근하신다고;;;

계속 돌아다니면서 도와주시고 사진찍어주고

수업료가 하나두 안아까움ㅠㅠ



▼ 주문이나 클래스 신청은 아래 블룸테이블 블로그로 ▼

블룸테이블: https://blog.naver.com/bloomtable_

들어가보고 한눈에 반해도 몰라여ㅋㅋ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