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보험차(특약위반사고)에 치였을 경우 치료비+합의금의 한도ㅠㅠ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6. 4. 20. 14:45

본문



지난번에도 짧게 글을 올렸었지만 4월 8일 나는 교통사고가 났다ㅠ


신호없는 교차로 교통사고(쌍방과실)에 관한 간단한 기록 by횡설수설


그날 허우적대다가 서로 보험사만 부르고,

자동차고치러 서로 공업사 가고,

쌍방 사고라서 대인접수(=상대방 치료비 물어주는거)하면 보험료 20%정도 할증 된다길래,

일단 안아프면 서로 자비로 치료하기로 하고 넘어갔다가

주말부터 아프기 시작해서

병원가야겠다고 내 보험 담당자분한테 대인접수 요청하고 나도 대인접수 해드림..


월요일인가?돼서 메리츠쪽(상대방보험사) 대인 담당자분이 나한테 연락주셔서

나는 오늘 오후에 병원 갈거니까 지불보증서 자생에 넣어달라구 하구,

이전에 센텀병원에서 내돈으로 엑스레이 찍은거 입금받았당

입금 엄청빠름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상대방 보험사가 내가 다닐 병원에 지불보증서를 팩스로 넣어주면,

나는 사고접수번호만 말하고 그담부터 그냥 돈안내고 치료받을 수 있음.


근데 월요일에 또 문제가 터졌다ㅡㅡ



내 보험사 담당자한테 전화가 왔는데,

상대방이 '엄마차에 보험안달고타서' 무보험이나 다름없는 상태가 되어서ㅡㅡ

책임보험 적용받아서 치료비에 한도가 있을거라는 말도안되는 소식이.....

병원가서 얼른 진단서 받아서 보내달라고 하심..



가끔씩 차 얻어타고 다니다보면

A: 야 내가 운전해줄까?

B: 너 보험 안돼있어서 안돼

이런 대화를 들을 수 있을것이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내자동차에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을 고를 수 있는데,

흔히 나혼자, 부부특약, 가족특약 머 이런게있음..

나도 아빠 밑으로 자동차보험 넣어서 아빠명의차 타고 다니고있고ㅋㅋ


그런데 그분은 엄마차에 엄마밑으로 보험 안넣고 그냥 운전하다 사고낸거ㅡㅡ

이럴경우에는 특약위반사고라서 치료비에 한도가있다ㅡㅡ



*여기서 중요 포인트*

나는 이 개념이 이해가 안돼서 계속 짜증내고 억울해하던건데,

교통사고가 나면

내 보험사는 상대방을, 상대방 보험사는 나를 책임진다.



보통 내가 아프거나 그래서 병원가면 내 보험사에 내가 내 서류 보내주고 그러는데,

자동차보험은 상대방 보험사가 나를 처리해줌ㅋㅋ



아무튼 월요일 오후에 자생한방병원을 갔는데

(여담이지만 자생 진짜 짱임ㅜㅜ 침 넘나아픈데 갈때마다 확확 좋아지니 안갈수가음슴ㅠㅠ)

원무과가서 예약하고 지불보증서 넣었어여~~

했더니,


'고객님 치료비 한도가 50만원이세요'


-_-

교통사고는 건강보험 안돼서 병원 한번갈때마다 몇만원씩 빠지는데...


네?????????


하고 나도모르게 짜증 팍냈더니

진단서가 없어서 그렇고 늘어날거라고....


아무튼 첫날 약받고 침맞고ㅠㅠ

병원비 21만원에 센텀에서 쓴거 7만원하면 벌써 28만원썼는데ㅜㅜ

아진짜ㅋㅋㅋㅋㅋㅋ


원래 치료비 무제한아니냐고, 이거뭔소리냐고 했더니

특약위반사고여서 책임보험 한도라고ㅜㅜ


그나마 다행인것이 -_-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분한테 진단서 보냈더니 한도가 120만원으로 늘어남..또르르...


그리고 120만원 한도에서 치료비쓰고 남은걸 합의금?으로 주실 수 있는데,

그래서 치료비를 쓰면 쓸수록 받을 수 있는 돈이 줄어든다고ㄷㄷ



내가 억울해서 내보험사에도 물어보고 지식인에도 찾아보고...

내보험사에 물어보니까 맞다고함.. 저분이 특약위반한 상태라서ㅜㅜ 한도있는거라고

원래 종합보험 가입한차면 치료비 무제한+합의금 따로인데,

책임보험이라 치료비+합의금 합쳐서 한도있는거 맞다고...


네이버 지식인에도 다 나같은사람밖에 없음ㅋㅋ

병원비 한도 있어서 억울해 죽겠다고ㅋㅋㅋㅋ


무보험차한테 받히는게 젤 거지같은 상황이라던데 그게 바로 나^^



보통 이런경우,

한도가 넘어가면 내보험에 '무보험차상해' 특약이 가입되어있는경우,

이걸로 남은 치료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지만

(엄청 당연하지만) 이 경우에는 받을 수 있는 합의금이 극히 제한적이라구 한다.

그치ㅜㅜ 내 보험사가 나한테 합의금을 왜줘..ㅜㅜ



아무튼 무보험차/책임보험만 가입한차/특약위반운전자

등등에 치이신 분들

경미한 사고라면 12~14급이 나오실텐데

그 한도는 각각 아래와 같다.





나는 120만원인거보니 12급

경추/척추 염좌 2주진단이었당ㅜㅜ


자세한건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에서 별표 1을 확인해보세여



그리고 또 선거날에 공업사에서 수리완료되었다고 연락왔는데,

보통 종합보험차에 받히거나 자차로 처리하게되면 자기부담금만 내고 바로 차 가지고올수 있는데 -_-

나는 5:5과실이고 상대방이 특약위반이라ㅡㅡ

상대방쪽 보험이 대인만되고 대물은 안된다는거임!!!

그러면서 상대방이 나머지 50%를 결제해주지 않으면 출고가 어렵겠다고


에엥 무슨소리.......??????


당황타서 바로 메리츠에 전화해서 대물담당자?알아내서

이게 먼소리냐, 나 렌트카는 되냐, 그리고 (원래오락가락했지만) 디카가 고장났다, 이거 수리되냐

했더니 특약위반사고라 안된다고 -_-

뭐씨 내가 뭐 할때마다 다 안된대 -_-


매우 분노해서 내 보험 담당자분한테 선거날임에도 불구하고ㅋㅋㅋ

나 차도못찾고 렌트카도 못쓰고!!!!!!!

상대방운전자는 렌트도 다 받고 내 보험사에서 돈 다받아갈텐데!!!!!!!!!!

아주매우 억울하다!!!!!!!!


ㅠㅠ거리며 문자했더니 잠시뒤 공업사랑 통화했다며 자기부담금만 내고 찾아오시라고함

자기부담금은 카드결제두 되드라 >_<



그리고 와중에 상대방운전자분이 본인이 피해자라고 생각하셔서,

경찰에 사고접수를 하니마니해서

안그래도 정신사나워 죽겠는데 돌아버리겠고 진심 개억울하고ㅜㅜ

아니 누가 보험 가입 안하고 엄마차몰으래ㅜㅜ

돈보태서 보험가입했음 자기돈나갈일 없자나 나도 치료 편하게받고..


내가 사고난곳이 도로가 특이해서

내가 가해자가 될수도, 피해자가 될수도 있는데,

저분이 보험안들고 운전해서ㅋㅋ

경찰접수 들어가면 오히려 저분한테 더 손해인 상황이었음 -_-

귀찮아서 싫었는데 아 맘대로하시라하라고 말하구 끊었다



여기서 또 꿀팁!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알짜서비스가 있음ㅋㅋ




과실비율을 검색해볼수 있다 +_+

핸드폰 어플도 있음

과실비율 일반인용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되고,


인터넷은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입체도표 <-클릭하세용



아무튼 나는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

서로 직진하다가 난 사고인데,





이렇게 똑같아보이는 상황임에도...

도로폭이 같냐 다르냐에 따라(내경우는 특이케이스지만 같다고 볼 확률이 높다함)

6:4로 내가 피해자일수도,

7:3으로 내가 가해자일수도 있던 상황



아무튼 둔산경찰서에서 전화와서 이것저것 조사하시고,

상대방은 원만히 끝내고싶어한다길래ㅋㅋㅋ

분노해서 저야말로 원만히 끝내고싶다고!!! 했더니ㅋㅋ

경찰분이 알았다구 자기가 잘 말해보겠다고 하더니 유야무야 없던일이 됨(?)





그리고 저번주 월수목금,

이번주 월요일(오늘도 갈랬지만 못감ㅋㅋ) 갔더니 거의 다 나은거같아서,


어제 메리츠 대인담당자분이 전화오셔서,

현재 치료비 53만원정도 들어갔고,

남은금액 거의 다 해서 60만원 드릴테니 추후 이걸로 치료받으시라고 하시길래,

이거 받고나면 저는 그럼 할거 다 끝난거냐....

그렇다구 하셔서 오케이함ㅋㅋ


계속 알아듣지도 못하겠는말 들으니 정신없고ㅜㅜ 해서 빨리끝내고팠음ㅋㅋ

담당자분이 나한테 하소연한건 또 함정ㅋㅋㅋㅋ





그러케 나는 60만원을 받았구

아빠카드로 자기부담금 긁은거랑 이것저것해서 45만원 떼어주고나니 돈이 없다 -_-


이제 자생 내돈으로 다녀야대는데.......

자생한방병원 넘 비싸서ㅠ.ㅠ

아무튼 진짜 차도가 좋으니 교통사고 후유증있는분들 일루가세요

상대방이 종합보험차면 입원도하고 침맞으셈ㅋㅋㅋㅋㅋ

다른덴 모르겠지만 대전 자생한방병원은 교통사고클리닉도있구 짱짱임ㅋㅋ


아직두 침맞으면 아파서 소리지르고 땀나지만ㅜ

다녀오면 진짜 몸이 너무 좋아지니까ㄷㄷ;



이제 평소엔 너무 오래 앉아있거나 비만 안오면 괜찮아서ㅋㅋ

이번주 토욜에 마지막으로 병원 가구,

남은돈으로는 안마원 다녀볼라구 한당.



참고로 내 보험사에선 따로 연락안온거보니ㅋㅋㅋㅋㅋㅋㅋ

상대방 운전자분은 아직 병원 다니시나봄....

내가 경찰접수 얘기듣고 억울해서 거기도 120만원 한도로 치료해주라고 찡얼거렸었는데ㅋㅋㅋ

어케되려나 모르겠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