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오위안공항에서 상하이 푸동으로♬ 상하이144시간이내 스톱오버 무비자 + 중국동방항공 MU5008 후기!

2015/'15 Taiwan*Shanghai

by ss솔 2017. 5. 30. 20:43

본문



내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사랑하는


SHANGHAI


갖은 악평에도 불구하고 중국동방항공을 예매했던 이유는

1. 연말에 가격이 열라 저렴함

2. 상해 환승편이라 무비자 스톱오버 여행 가능!!


진짜 중국은ㅠㅠ 관광으로도 비자받아야하는데,

비자가격이 혼자하면 7만원인가고 둘이상 별지비자 받아도 인당 4만5천원이라ㄷㄷ

이게 나름 엄청나게 부담되는 금액인데

한국 -> 상하이 등 몇몇 큰도시 -> 제 3국

또는 제 3국 -> 상하이 등등 -> 한국

이런식으로 큰 도시 몇개는 72시간이내 스톱오버로 체류시 비자를 면제해준다

그냥 출입국 도장찍는곳에서 당당히

'비자 익젬션!! 세븐티투 아워스!!' 외치면 오 오케 하면서 해주고,

돌아가는 항공권 검사함ㅋㅋㅋㅋ


타오위안공항 -> 동방항공 후기 -> 상해푸동공항 무비자

순서대로 포스팅하니 필요하신정보는 스크롤 내려서 찾아주세용 'ㅅ'



※상해 스탑오버시 무비자 가능한 기간이 144간이내로 바뀌었나봅니다

무비자관련 자세한 사항은 http://lsk.pe.kr/5601 이 포스팅 참조!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대만에서 욕심일정(?)으로 타이중까지 껴넣느라고

마지막날 타이중에서 타오위안 공항 가는 공항버스 타러 옴


타이페이역에서 타이중 가기 +기차예매, 타이중역 락커, 타이중 공항버스 예약하기!


▲공항버스 예약 포스팅은 위에 참고염






국광버스를 이용함

가격도 괜찮고 시설도 괜찮고 시간은 3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다






연초라서 그런지 공항에 사람이 겁내 많았당 ㄷㄷ





인천공항 축소판같은 대만 타오위안공항

김포공항에 디자인 좀 더 씌인 느낌이랄까?





이런것들 아주 맘에 듦 :)






공항안에 푸드코트가 있는데,


웬만큼 유명한 브랜드는 다 있어서

맛집 찾아갈 시간 없던분들은 공항에 일찍가서 먹는것도 괜춘!


지금 보이는게 춘수당, 스타벅스 등등..





메뉴가 나름 다양해서

버블티도 시켜먹고 편의점에서 스시도 사고 잘무금ㅋㅋ






사람 많은 타오위안공항





화장실에 시트지도 구비되어있고 음수대도 있어서 짱만족b

청결 조읍니다...★


대만은 중국이 아니라해도 찝찝한건 어쩔수없음 ㅠㅠ







노숙하기 좋은 타오위안공항.jpg





대기의자도 팔걸이가 없어서 노숙하기 좋은 구조^^

아 근데 진짜 사람많다며 걱정이 태산...





그리고 드디어 도착한 우리 뱅기!

동방항공인데 컬러가 빨개서 상해항공(동방항공 저가브랜드)인줄..





MU5008편


압이 너무 급격히 변해서 귀가 겁나게 아팠던거 빼곤 다 괜찮았음

다만 장기비행은 하고싶지 않았다..ㅋㅋ





왼쪽은 비즈니스, 오른쪽은 이코노미좌석





좌석은 딱히 넓지도 좁지도않고 이코노미같았다

동방항공 비행기 복불복임

깔끔하고 좋은것도 나오고 후진것도 나오고 하는 것 같은데

인천-상해-대만 구간은 다 괜찮은 편인 것 같다






기내식

면은 우웩이었던거같고 펑리수가 나와서 인상적이었당ㅋㅋ

칭따오 맥주도 시켜드세요


중국동방항공 후기! 기내식 4번먹음ㅋㅋ (인천-상하이-타이페이)







위에선 이렇게 맑았던 하늘이




밑으로 내려오면서 이렇게됨 ^^


안녕 미세먼지

이젠 우리나라도 5월은 먼지지옥이라 슬프다 ㅠㅠ

갠적으로 홍콩보단 상하이 공기가 좋은듯!



★그리고 대망의 푸동공항 도착★


참고로 푸동공항에서 환전하지 마세여 -_-

현금많아서 그냥 환전했는데 수수료 겁나띰





사람 엄청많고 큰 공항....

인천공항은 애기로 보일정도이다.


아무튼 72시간 미만으로 상해에 스톱오버 체류하시는 분은,

이티켓 깔끔하게 뽑아서

출입국심사시 도장찍어주는 사람한테

'비자프리, 세븐티투아워스, 트랜스퍼' 등등 대충 외치면 됩니다

문장으로 말해도 걔네가 잘 못알아들어서ㅋㅋㅋㅋ

그냥 중요단어 무한반복하는거 강추 ^^;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마글레브, 지하철, 버스, 택시 등등 다양하지만

하루정도 환승하는 분들께는 지하철을 강력추천하는 바이다


지하철 1일권 또는 3일권이 매우 저렴할뿐더러,

각각 24시간, 72시간권이라서 알차게 관광할 수 있음 +_+

특히 3일권은 디자인두 이쁘당....


지하철역은 공항에서 Metro 따라가다보면 이어져있고,

거기 붙어있는 지하철역에서 1일 또는 3일권 바로 구매 가능해서 짱편하당.

또 시내가는데 마글레브보다 고작 15~20분정도 더 걸릴뿐ㅋㅋ

다만 한 번 환승해야되는게 함정.





왼쪽은 상해 지하철 1일권이랑 (아마도) 지하철 2호선

상해는 중국같지 않은 중국이라 지하철 엄청 깨끗하니 걱정 노노





지하철이 공항-꽝란루까지 운행하고 돌아가는 형식??이라서

시내로 들어가실분들은 Guanglan Road (꽝란루) 에서 내려서 반대편 기차로 갈아타야해여~~

안갈아타면 다시 돌아감ㄷㄷ





마지막은 피곤에 쩔어 자는 아그들 사진으로ㅋㅋㅋㅋㅋㅋ

담 포스팅은 쭝국 포스팅으로 투비컨티뉴 'ㅅ'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