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업급여생활 #4, 3차 실업인정교육 및 취업성공패키지실 방문 @대전 고용복지플러스센터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8. 3. 16. 00:13

본문



시간이 정말 순식간이다

다음주면 벌써 4차 실업인정일이고

구직급여기간이 끝난다ㅠㅠ 엉엉


이제 정말 일하면서 구직활동해야함......

하기싫은걸 하려고하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ㅠㅠ


이 포스팅은 대전고용센터 3차 실업인정교육 방문 후기

1~2차 집체교육이랑 교육내용은 좀 다르지만

전반적인 프로세스는 크게 다를게 없음


실업급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다른 포스팅 참조하세용


실업급여생활 #1, 실업급여 신청 및 준비하기 @대전고용센터

실업급여생활 #2, 1차 실업인정일 교육 + 첫번째 구직급여 받음 :)

실업급여생활 #3, 대전고용센터 2차 실업인정일 집체교육 참석 +탄방동 무까2117 런치메뉴 후기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정말 위치 하나는 끝내준다고 생각하는 대전고용센터


3차 집체교육은 오전 11시 반쯤부터 시작해서

1차교육 어마무시한 인원들이 빠져나간 상태라

주차가 상대적으로 수월했다

노면도로에 꽤 댈 자리가 많았음ㅋㅋ





3차교육은 2차교육보다 사람들이 더 없었다

이거 진짜 너무 좋은 제도같은데..

그냥 하루 오전에 나와서 잠깐 교육듣고,

(주로 하면 안되는거 추가로 설명해줌)

구직활동 1회 인정해주니 얼마나 좋은것임!!!!


특히 나처럼 시간을 두고 맘에 드는 공채를 노리는 경우에는 더 좋다

언제 내 맘에 드는 공고가 뜰지알고..

오히려 경력이 있다보니 경력에 갇히는? 경항이 있어서

1달에 2번 쓸만한데 찾기가 은근히 힘들더라;;;


워크넷같은데서 채용공고보면은

구직활동위해 허위 지원하지 말라고 적혀있는데두 몇개 봤는데

대전분들 집체교육 출석하고 허위지원 하지 맙시다ㅠㅠ





부정수급이랑 관련된 파트였는데

꽤 유용해서 찍어왔다

아래에는 다른 방법으로 구직활동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들!


고용센터에서 꽤 열심히 구직활동을 돕고 있더라

우리아빠 퇴직후 일자리 찾고있는데

여기 가서 실버일자리 물어보라 해야게씀ㅋㅋ


왜자꾸 나한테 일자리 알아보래ㅡㅡ

미화 일자리 이런거 난 모른다고 ㅡㅡ





이번에는 오빠네 회사 파견직 지원

(물론 장렬히 탈락 -_- 꺄....)

이메일 지원이라 공고랑 보낸메일함 출력해왔다


파견직이나 계약직 지원도 구직활동으루 인정될까?? 했었는데

전혀 상관없는듯ㅋㅋㅋㅋㅋ


하긴 이런거 갖고도 비정규직 차별하면

진짜 서러워서 살겠냐고ㅋㅋㅋㅋㅋ





그리고 실업인정신청서를 쓴다

4차 실업인정일은 무조건 출석

인터넷전송 없음ㅋㅋ

증빙자료 다 뽑아서 들고와야함


9시에서 12시사이에 출석하라는데

넉넉히 10시 반에는 도착해야할듯?


다시 한 번 적자면

구직활동 증빙자료 인터넷전송은

꼭 실업인정일 당일만 가능하고 해외에서 전송 안됨!

다른사람 대리로 시켜도 안됨!

해외여행하면서 실업급여 타먹기,

이런짓거리 안된다는말임!!!





교육후 시간이 남아서

부랴부랴 취업성공패키지 담당실을 들러봤다


여기도 인테리어 이쁨 :)

전반적으로 대전 고용센터는 되게 편한 분위기다

취성패 상담은 5시까진가?이므로 알아두세용



주변에 취성패로 학원다니면서

학원비 지원에 교통비도 받으면서(!!)

회계자격증 딴 친구가 있어서 희망을 품고 방문...


나는 굉장히 체력이 약하고

전에 회사들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서ㅜㅜ

어린이 영어강사쪽으로 커리어 변경을 고려중인데,

취성패엔 영어강사쪽 지원프로그램은 없었다

넘나 아쉬운것 ㅠ.ㅠ


보통 회계나 웹개발, 병원쪽이나

피부미용. 조리 분야 프로그램이 많은 것 같더라


대학교때 토플반 다닐때 담당 교수님이

어린이영어지도사 자격증 따라면서 엄청 꼬셨는데...

그때 왜안했을까 너무 후회되는 요즘이다


충대 평생교육원에 유아영어지도사 수업 신청했는데 폐강됨...

흑흑흑ㅠㅠㅠ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