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람일기 #1: 뚝심과 산적굴과 추석맞이 세시마을 잡초캐기

본문

 

헷...

 

사실 내일 춘천가느라고 운전 3시간 넘게 해야해서 남편이 일찍 자라고 했는데 ㅠ.ㅠ

오늘 사촌오빠만나서 옛날에 바람하던얘기 하다가 뭔가 블로그 삘이어서(오랜만이야 블로그...) 후딱 쓰고 자야징

 

사실 바람연이 내가 초중딩때 열심히 하던 컴바람이랑 많이 다르지만,

지금까지 행적을 보아하니 천풍선이랑 원앙홍선 절대 구경도 못할 것 같지만ㅋㅋ

그래두 열심히 하는중

 

웅^^

나 대가리 깨졌어^^

 

중딩때 가이드북사서 60시간 무료쿠폰으로 겜하고, 전화로 월정액 29700원 질렀다가 엄마한테 파리채로 맞고 그랬으니,

태고 2달 6만5천원? 넘나 저렴한것ㅎㅎㅎ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사실 많은 여자 바람유저들이 그렇겠지만,

나는 사촌오빠들이 자기들이 도적 전사하고싶어서 나를 강제로 도사시키면서 처음 바람을 접하게 됐다.

 

피씨바람은 전부 수동으로 손사냥해야해서..

3엔터 3엔터 죽어라 연타하다보면 손이 넘나 아파서 사냥은 1~2시간하고 매일 수다만떨었음

 

바앤(ㅋㅋㅋ) 바람가족 만들어서 템받고 쩔받고, 아는사람들 창꺼나 해주고ㅋㅋㅋ

그래서 선물받은 템들 매일 갈아입고 밑에다 1000금전 깔아서 구걸하는 초보들한테 뿌리는 낙으로 살았지..

 

그래서 호구같이 뚝심패키지 삼

 

다람이패키지도 사고싶었는데 몰라서 못샀음 ㅠ.ㅠ

 

근데 생각보다 뚝심 맜있다

스팸이 너무 짜서 마일드 스팸 사먹는 나에게 딱 맞는 맛에다가, 오빠말로는 고기 질도 좋다고 함!

 

광고 아니고 절대로 내돈내산....ㅎㅎ

 

 

 

공기놀이랑 윷놀이도 기여워...

 

초딩 사촌동생들 주려고 했는데 까먹고 안가져가서 못줌;;;

 

 

 

가만히있으면 윤기도 흐르고 휘두르면 기름도 떨어지고 넘나 귀여운 뚝심 외형

 

사실 남편캐릭이랑 커플로 들려고 두 세트 구매했는데,

오빠가 이거 개구리다고 욕해서 ㅡㅡ 한세트가 남는다...

 

중고나라에 쿠폰 팔아야되는데 왜케 귀찮지..ㅋㅋㅋ

 

 

 

8월 27일 패치로 산적굴 생기고나서부턴 쭈욱 산적굴 1층->2층->3층 처돌이

 

좋아서 처돌이가 아니고 강제 처돌이....

사냥터가 음써요...

 

매일 도사만 키우고 격수들이랑만 사냥했던 나는 사실 산적굴 바람연에서 첨가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살 내 동생이 겜하는거 보더니 BGM 세련됐다고 칭찬해줌^^...

 

진짜 패치 처음에는 몸빵도 안되지, AI 완전 거지같아서 맨날 이산가족되지, 물약값이랑 수리비는 미친듯이 들어가고....

5분마다 죽어서 스트레스 심했는데ㅠㅠ

견아장비 맞추고부터는 거의 안죽는다

 

이때 접네 마네 완전 징징거렸었는데, 다시 격수랑 사냥할 수 있어서 다행임

 

 

 

 

그전에는 폭쥐찢팟이나 폭숭이찢팟은 사람들이랑 같이해서 재밌었는데,

산적굴 오니 템만 맞추면 전사빼고 다들 솔플하셔서 재미가 없당 ㅠ.ㅠ

 

폭숭이 자리 찾다찾다 못해서 자리밀기하거나, 밀어내기 들어와서 부활비서 쓰면서 싸우던거

스트레스 받았어도 재밌었는데...

 

역시 추억은 미화되나보다ㅋㅋㅋㅋㅋ

 

 

 

이거슨 뭣이냐하면 이날도 역시 산적 뺑뺑이도는데 도안도 안나오고 지겹던 차에,

문파 저렙분들이 빈자리 찾아서 겨우 사냥하고 계시는데, 겹사애들이 매너모드도 안킨다고 답답해하심...

 

ㅋㅋ구경가보니 강제 기차팟 잼...

 

 

 

가보니 220렙 술사분이 먼저 와서 겹사애들 몹 뺏고있더라ㅋㅋㅋ 웃겨죽는줄ㅋㅋ

 

한 20분 문파챗으로 웃다가 다시 사냥...

 

 

 

근데 태성이옵빠

 

8월 27일부터 계속 산적굴 죽돌이인데 금강비곤도안 단 1장 먹은거 실화야.....?

심지어 9월 25일부터는 계속 3층 도는데 둘다 도안 구경 못함 ㅠ_ㅠ

 

여태까지 먹은 금강도안이

나: 비곤1장 비봉4장 비검1장(거가) 비도2장 방패1장

남편: 비도3장(1장 거가) 비봉1장 비곤1장 방패1장 투구1장

 

 

 

 

내가 먹은 유일한 비곤도안 1장은,

일반몹한테 도안 드랍되는 패치 전 도안몹한테 뚝배기 터지면서 득템한거임 ㅠㅠ

 

이게 도안이 진짜 이상한게 나오는 사람은 계속 나오고, 안나오는 사람은 계속 안나온다....

 

대체로 전사, 술사들은 본인 도안 잘 먹고 도사들은 잘 못먹는듯 ㅡㅡ

확증편향의 오류인건가!?

 

나도 금강 5펑 8펑해서 접네마네 하고싶다......

실패할 도안도 없어...ㅠㅠㅠㅠ

 

 

 

이놈의 겜을 하면서 템이 얼마나 안나오면 나는 각종 미신을 믿게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게임캣님 방명록에 소원빌기

 

근데 내 방명록에 하트눌러주셔써

캬하하하하

 

맨날 랭킹창 열어서 게임캣님 기름만땅님 우리연아님 촌미님 템구경하는 재미에 산다 ㅋ_ㅋ

 

 

 

도사의길에서 제사도 지냈음 ㅋ_ㅋ

 

혈귀옷입고 산적들 엿같은 무빙+거지같은 ai에 뚝배기 터져나가면서 접는다 징징댈때..

견아 패치해주고 진혈귀 올리면서 제발 템좀 잘뜨라고....

 

근데 선후 이제 안믿어^^

금강비곤 제작은 성공했는데 4펑당함^^

 

 

 

걍 매일 산적굴 뺑뺑이 레이드 뺑뺑이

 

전붕이들 완전 전사기됨...

165레이드 돌때 전사 있냐없냐에따라 속도차이 진짜 엄청난다.

 

백호참 갈기면 몹들이 슥슥 녹아ㅋㅋㅋ

 

 

 

 

그에비해 도적은....

날이 갈수록 슈레기가 되어가고있음.....

필살검무 체20% 마20%, 백호검무 체30% 마30% 실화냐...?

 

진검 승급기준이 마 13만이라 지금 우리남편 마나가 15만인데,

필검 한방쓰면 마 3만, 백검 한방쓰면 마 4만5천이 다는거다......

 

필검쿨이 4.5초면 뭐해?

스택 다쓰면 포션으로 마나수급 안돼서 사실상 필검 쿨은 공력주입 쿨인 7초에 가깝다고 보면 됨.....

 

그리고 전사는 경원도 산적1방 예금강도 산적1방인데 도적은 무기 엄청탄다 ㅠㅠ

그래서 다들 전사랑 사냥해....

 

나도 남편 버리고 전사랑 사냥하고싶다ㅋㅋㅋㅋ

난 모두가 전붕이 싫어하던 폭숭이 시절에도 도사있으면 전사 2명이 주술 2명보다 빨라서 좋아했는데...!

 

 

 

산적굴 자리찾기 지겨우면 세시마을가서 잡초캐러간당

 

스샷은 세시밭, 넘나 예쁨 :)

 

 

 

명경사 불당

 

불상 퀄리티 무엇?

언능 연등 받고싶당...

 

 

 

추석이벤트 장비인 임금님 올게심니를 만들려면 잡초뿌리 86400개를 캐야하는데,

세시마을 첫 패치때는 산적굴같은 사냥터에도 잡초가 등장했음

 

그래서 전사나 도적들은 잡초에 스킬을 쓰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했다

 

잡초에 백호검무쓰면 진짜 말잇못......

 

거기다 템창에 잡초 엄청나게 차서 안그래도 모자란 템창 꽉차고 난리;;;

다행히 지금은 사냥터에 잡초가 안나온다

 

 

 

넘나 예쁜 세시마을

 

혼신을 다한 도트가 보이시나요....?

 

 

 

세시밭, 세시논, 세시마을 가는길 등등 여러 곳에서 잡초가 나오지만 잡초캐기는 묘지가 국룰 ㅋ_ㅋ

 

1채널가면 묘지에 사람많음주의...

 

 

 

약간 효율은 떨어지지만, 달맞이다리가 예뻐서 여기서 남편캐랑 오손도손 잡초 많이 캤다

 

잡초캐기 제일 좋은곳은 세시마을 가는길 오른편임

세시마을 -> 비영사천문 동쪽 -> 세시마을 가는길 들어가서 오른쪽 포탈 근처 개꿀

 

 

 

잡초 체력은 6이고, 이벤트몹이라 데미지가 1씩만 들어가서 도사는 6방을 때려야한다 ㅋ_ㅋ

 

화염주는 쿨이 1.5초이기때문에 무기빼고 평타로 때리는게 빠름

 

 

 

도적도 스킬쓰는거보다 삼중공격+평타가 훨 빠름

 

잡초캐면서 내구도 겁나달아서 무기 빼놓거나 목도끼고 캐는데ㅋㅋㅋㅋ

오늘은 모르고 목도끼고 레이드돌았다;;;;

 

 

 

세시마을에서 잡초를 캐다보면 여러종류의 잡초가 생기는데,

 

 

 

거대한 잡초뿌리 -> 잡초뿌리 10개

백년근 잡초뿌리 -> 잡초뿌리 100개

천년묵은 잡초뿌리 -> 잡초뿌리 1000개, 이렇게 교환된다

 

패치전엔 가을풍물장수 일일이 클릭해서 바꿨어야하는데(제 2의 문파도장 노가다ㅡㅡ),

다행히 지금은 클릭해서 한번에 변경 가능!

 

 

 

잡초뿌리 600개 모으면 촌장부인 아주머니가 올게심니 1개로 바꿔주신다

 

이것도 하나하나 클릭해서 바꿔야해서 노가다 심각했는데, 지금은 6000개 이상 모아가면 한번에 10개 바꿔줌!

 

슈퍼캣아 제발 겜좀 해보고 패치해^^?

 

 

 

그리고 가을풍물장수한테 곰가죽, 호랑이가죽, 호랑이고기, 여우모피 4개 세트를 가져다주면 과일상자를 준다.

 

과일상자를 까면 차례상 과일 4종 중 1개를 랜덤-_-으로 주는데,

이 과일 4종을 다 모아서 추석집 백세인에게 가져다주면 허수아비모자를 줌

 

근데 이거 모자 각도가 이상해......;;;

 

 

 

 

중요한건 곰가죽 호랑이가죽 호랑이고기가 개당 5800원으로 엄청 비싸다는거다

 

울 남편캐는 도적이라 돈이 없어서...

200렙 넘게 먹고 자호굴이랑 곰굴 여우굴보내서 재료 캐게함....ㅠㅠ

 

과일을 랜덤으로 주기때문에 10세트는 준비해야하므로...

 

 

넘나 예쁜 백리향....!

 

제발 백리향 머리랑 얼굴 외형 출시해주라..... 응????

 

 

 

잡초 10개를 가져다주면 송편재료를 랜덤(...)하게 준다

 

제발 랜덤하지좀마^^

 

템창 안그래도 모자란데, 세시마을 추석퀘 하다보니 더더더더더욱 모자라서 송편만들기는 안함...

나는 도사 포션따위 필요없오ㅎㅎㅎ

 

 

 

그치만 올게심니는 꼭 만들어야한다

도감 다 채우면 체 1500정도 오르거든..!

 

아 세시투구 만들려면 세시마을템 12개 또 창고에 넣어야되는데 진짜 창고 언제 늘려줄래ㅠㅠ?

 

템창 138개도 모자라 죽겠다구....

계속 징징대게하지마.....!!!

 

 

 

그래두 너무 좋은 세시마을♥♥♥

 

그냥 뭐 하기 애매할때 졸게 세워두거나 잡초캐러 보낸다!

 

슈퍼캣아...

내가 이렇게 겜 열심히할테니까 제발 천풍선 없느니만도 못하는 템으로 만들지 말아주라......

 

일월대도처럼 만들지마....

차라리 외형으로 내줘 현질할게 ㅠ.ㅠ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