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여행 #3, 단수이에서 홍마오청 가는 법, 풍경 넘나예쁜것 +_+

2015/'15 Taiwan*Shanghai

by ss솔 2016. 11. 3. 20:57

본문




ㄲㅑ아 >_<


사실 대만여행 다녀오긴 했지만ㅋㅋㅋㅋㅋ

음식에 실망을 좀 해서 딱히 대만을 다시 가고싶진 않은데

단수이랑 타이중은 다시 다녀오고픔ㅠㅠㅠㅠ


자연경관이 넘넘예쁘다는





단수이는 그 유명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이 된 진리대학교+담강중학교가 있어서 많이들 간다!

정말 예쁜곳이 많으니 반나절 투자해서 다녀오는것 강추!


홍마오청을 안가고 진리대학교/담강중학교만 가더라도

어쨌든 홍마오청에서 내려서 걸어올라가야된다ㅋㅋㅋ

30분정도만 더 투자해서 홍마오청 둘러보는거 완전 추천함 +_+


난 생각보다 우연히 만난 홍마오청이랑 단수이 올드스트릿이 넘나맘에들었다ㅠㅠ

야시장갈라했었는데 밤까지 거기 있었음

근데 잘한거같다 대만 길거리음식 다 같은맛남ㅡㅡ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단수이까지 가는 법은 일단 쉽다!

지하철 단수이-씬이선 타고 종점인 단수이역에서 내리면 댐ㅋㅋㅋ

타이페이 중앙역에서 30분정도 걸린다





구글맵 첨부!

단수이 여행코스 전부 다 찍어놨당★





지하철역에서 나오면 보이는 풍경


타이페이보다 확실이 동남아스러운 느낌이당

야자야자해 ㅋ_ㅋ





오른쪽에는 바로 이렇게 버스가 보인다

지금 보이는 26번버스가 홍마오청가는 가장 유명한 버스인것같은데,

이거말고도 836/857버스가 또 감...

그런데 쪼금 덜자주오고 836은 좀 일찍끊긴다.

26번에 줄서있다가 다른거오면 잽싸게 타자ㅋㅋ





26번버스는 15분마다오고 6정거장밖에 안떨어져있어서 나름 줄 금방빠진다





우리가탄건 836번버스인데 저녁 6시에 막차임.....


중국어 못해도 걱정하지말자!


버스아저씨가 홍마오청이라고도 말해주고

가이드북에 홍마오청 사진부분 펼처놓고 멍때리고 있으면,

주변에서 홍마오청! 홍마오청!

이러면서 내리라고 등떠밀어줌ㅋㅋ


친절한 대만사람들..........ㅋㅋㅋ





오른쪽 택시 앞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홍마오청

계단 오른쪽 오르막길로 쭉가면 진리대학교!


홍마오청은 원래 스페인?사람들이 지은 요새인데,

그다음에 네덜란드 사람들이 와서 점령하면서 사용했다

그때 네덜란드사람들 머리색깔이 불그죽죽 노리끼리한걸 보고

'빨간머리'라는 이름을 붙여준ㅋㅋㅋ 잼나는 건물


올라가는데 조금 경사가 있고,

나는 돈을 안냈던거같은데 요즘은 80 대만달러를 입장료로 받는 듯..






스탬프도 잊지말고 찍어가자


가는길이 하나하나 너무 예뻐서ㅠㅠ

오르막길 완전 극혐하는 나인데도 열씨미 잘 올라갔다!

심지어 햇빛마저도 감성감성ㅠㅠ






멀리서보면 타이페이 시내랑 강가가 보여서

완전 뷰가 죽여줌.........bb


구름껴서 우울했는데,

빛이 새나오는바람에 넘예뻤다고ㅎㅎ






원래이름은 세인트 도밍고 성이라고함ㅋㅋ

그래서 성벽도있고 아무튼 잘꾸며져있다





지금은 대사관건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함

그래서그런지 넘의 국기들이 걸려있당...???





이렇게 너머로 강이 보여서ㅠㅠㅠ

넘나예쁜것......!


그냥 말할수없는비밀 촬영지 보러왔다가ㅋㅋ

이건뭐지??!?!?

하고 들렸는데 완전 맘에 들었음b







이뿝니당......... :)







모델이 구려서 그렇지ㅋㅋㅋㅋㅋ

구석구석 찾아보면 사진찍을곳도 많고 완전좋음


단수이여행코스에

홍마오청도 같이 꼭 넣어여

진짜 풍경 넘예쁨ㅠㅠㅠ


진리대학교에선 강이 안보이니깐.......!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