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공항 주차 정보 + 이스타 청주-제주 국내선 탑승 후기 :)

우리나라대한민국/제주제주

by ss솔 2017. 7. 6. 19:53

본문



드디어 (눈물만 남은) 지난 황금연휴 제주도 여행 포스팅 시작!


나는 대전에서 살아서 청주공항이 1시간이면 도달 가능하고,

인천/김포 출발은 표도 없어서 ^^

청주공항에서 출발하기로 했당~~





청주국제공항 지도 :)

청주 시내에서 차타고 15분정도 더 가면 도착한다능



처음 이용해보는 공항이라 출발 전 열심히 정보 서치서치

제일 궁금한게 주차장 정보였는데

혹시 10월 황금연휴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할 예정이라면,

1시간 반전에 도착하도록 여유롭게 가는 것 추천ㅠㅠ!


황금연휴에는 좀 늦게 출발하면 이미 출국한 사람들 차가 많이 쌓여서,

주차 자리가 있었다 없었다 하기 때문에

운이 안좋으면 생각보다 주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아무튼 인터넷으로 얻은 정보는

청주공항에는 메인주차장 (하루에 만원),

메인주차장이 다 차면 열리는 임시주차장 (무조건 만원) 이 있단 것!!!

경차할인 50% 적용해도 하루 5천원인 메인 주차장보다

임시주차장이 무조건 이득!!!!!!

다만 메인 주차장이 비어있으면 무조건 거기에 대야한다ㅠㅠ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대전에서 청주공항을 가는 방법은


1. 시외버스를 타고 청주터미널로 가서 시내버스를 탄다

2. 기차를 타고 청주역으로 가서 시내버스를 탄다

3. 자동차를 운전해서 간다


이렇게 세개인데 당연히 제일 간편한건 자동차 운전!

내비게이션 무료도로 (고속도로랑 차이x) 찍으면 1시간정도 예상시간 보여주는데,

절대 그만큼 안걸리고 45분정도 걸린당ㅋㅋㅋ

세종시 국도를 타서 가는데,

제한속도는 40/60인데 도로가 텅텅 비어서-_-

다들 80~100밟고 감... 이해 안되는것...



나는 한창 연휴 증간인 5월 5일 출발이어서,

혹시 자리가 없을지도 몰라 주차장에 전화를 하고 갔다

청주공항 주차장 전화번호는 043-210-6352~3

주차 요금은

http://www.airport.co.kr/cheongju/content/contents.do?cid=2015120720111820827&menuId=895

위에 사이트에서 보는대로!


영업시간은 24시간이라 걱정이 없었으나,

주차상태는 걱정한대로ㅠㅠ 꽉차서 자리가 있다 없다 한다고ㅠㅠㅠㅠ

그래서 엄청 서둘러서 갔다



임시주차장 사용 여부에 따라

자동차/대중교통 여부 결정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해서 임시주차장 오픈했는지 물어보고가세여~~


 



난 황금연휴 중간이라 당연히^^ 메인 주차장은 구경도 못하고

바로 임시주차장으로 안내당함ㅋㅋㅋ


임시주차장 요금은 이용시간 상관없이 무조건 만원이고,

현금만 가능하니 현금 반드시 미리 준비할 것!


주말 출국편 이용시에도 대부분 임시주차장이 오픈되는 것 같았다.





차 진짜 많았음ㅠㅠㅠ


메인주차장 맞은편에도 임시주차장 있는데,

거기도 꽉 차서 한참 더가서 주차함ㅋㅋㅋ

근데 나 댄 다음에 두세대 더 대고 여기도 꽉찼다 -0-







길가에도 차가 이리 많음ㅋㅋㅋㅋㅋㅋ


비행기 출발 1시간전?쯤에 겨우 도착했는데ㅠㅠ

차보고 놀라서 완전 똥줄탔다





드디어 만나는 청주공항!

엄청 작고 귀엽당ㅋㅋㅋㅋ

그래도 생각보다 컸음!





(대체 왜찍었는지 모르겠는 사진)


시내버스와 택시도 많이들 운행하는 것 같았고,

택시타도 만원대면 시내에서 충분히 도착할 것 같으니

대중교통 이용도 괜찮을 듯





주차장은 이미 출국한 사람들 차로 꽉찬 것인지,

대합실은 나름 한산한 편ㅎㅎ





ㅎㅎ 체크인 게이트

체크인하는데 10분도 안걸림ㅋㅋㅋㅋㅋㅋ


공항이 작아서 항공사 찾기도 쉽고,

체크인하고 뒤로 돌아가면 바로 심사대고 완전 개이득ㅋ_ㅋ

청주공항 애용할게요


에어로K 완전 홧팅!!!!!!!!!





청주공항이 인천공항보다 좋은게, 정수기가있당


음수대 아니져~~~~~





화장실도 작지만 깔끔 ^ㅅ^






황금연휴에도 한산한 풍경 ^^ 넘나 좋구용....

비행기출발 1시간전에 도착해서 완전 똥줄탔는데,

막상 주차끝나고 공항 들어오니 모든게 15분만에 끝남

ㅋㅋㅋㅋㅋㅋ






짐검사 하는 곳 ^^

헤헤 텅텅..ㅋㅋ


국제선도 현재는 거의 중국노선만 대부분 운행중이라.....

완전 한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탑승동(?) 건너와서 대합실

여기는 그래도 사람이 많았다

나중에 돌아올때보니 수학여행가려고 대기하는애들 바글바글ㄷㄷ


나름 스낵코너도있고, 파리바게트도 있고 좋다


안기다려도 돼서 넘나 좋았음^^

인천공항은 줄스고 막 그러느라 진 다빠지는데 ㅜㅜ





청주에서 제주 갈때는 이스타항공을 이용했는데,

혜택이 많아서 깜놀!!!


커피그루나루 허니버터 브레드랑

제휴카페에서 아메리카노 무료라니.........!!

물론 난 게을러서

하나도 챙겨먹지 못함 -_-








웬일로 여행일정도 짜서 왔음

헤헤헤^^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을 더 열심히 하는 부분......


근데 생각했던 곳들 못간데 진짜 많다ㅠㅠ

맛집은 다들 예약하라고 난리고,

생각보다 운전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피곤해서;;;

이쁜 카페도 몇개 못가봄 ㅠㅠ


여러분도 위시빈 하세요

드래그해서 넣으면 PDF 가이드북 만들어주는데, 인쇄해 가면 완전 짱짱 꿀

어플도 연동돼서 가계부적기도 좋당


https://www.wishbeen.co.kr/post/56bba77f286fc869

위시빈 이용법은 위 포스팅 참조 :)





드뎌 탑승~~~~

비행기 활주로도 한산하구나~~~~ ㅋㅋㅋㅋㅋㅋ


대체 양양공항 무안공항 이런데는

얼마나 사람이 없을지 상상이안간다;;






3/3배열의 작은 비행기

그치만 국내선이나 일본선같은 짧은 노선은

대한/아샤나도 대부분 이런식이니깐..ㅋㅋ


단거리노선에 있어서

국적기/저가항공의 차이는 쥬스랑 과자를 주냐 마냐뿐인듯

ㅋㅋㅋㅋㅋㅋㅋ






좌석은 당연하지만 넓진 않다

나는 155라 어떤 비행기를 타도 거의 불편함을 못느끼지만

180인 사람이 타면 아마 무릎이 앞좌석에 닿을수도....


그래도 가격이 착하고 단거리니깐!

이스타가 청주-제주 노선은 시간도 좋았던 것 같다

딱히 서비스를 느낄 시간도 없으므로(...)

프로모션표 나오면 무조건 이스타 살거다ㅋㅋㅋㅋㅋ

담번엔 무료 허니브레드, 아메리카노 먹기로!!!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