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여행 #13, 안도타다오 건물찾기: 정원이 예쁜 글라스하우스 (지니어스 로사이 대신..)

우리나라대한민국/제주제주

by ss솔 2017. 11. 28. 23:24

본문



사실 나는 안도 타다오의 팬이다ㅋㅋㅋ

대학시절 교양으로 현대예술의 이해?? 이런 과목을 들었는데,

안도 타다오 건물들이 굉장히 맘에 들었었음!!

그래서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도 타다오 건물들은 꼭꼭 찾아다녀야지 했는데,


지니어스 로사이가 공사중이어서

대신 그 옆 글라스하우스로 왔다ㅋㅋㅋ

지니어스 로사이는

현재 공사를 마치고 유민미술관으로 새롭게 열었다구 한당


글라스하우스를 자동차로 간다면

섭지코지에 주차를 하고 가야댐!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안에 지포라이터 박물관(무료!!)도 있고,

2층인가에 있는 민트레스토랑이 유명한 곳!


나는 밥먹은지 얼마 안되어서 가서

그 앞에 꽃밭만 구경했다

꽃밭이 참 예쁘다


봄~가을철에 제주를 온다면 섭지코지랑 묶어 꼭 가볼만한 곳 :)





섭지코지 주차장에 주차하고서

걸어와야 되는 것을 모르고 -_-

어디 이상한 말이 풀뜯어먹는 허허벌판에 주차하고 등산해서 감;;;





이름그대로 유리로 만들어진 건물이라서

확 튀는 외관


그 옆에는 지니어스 로사이(현 유민미술관)가 있다





글라스하우스로 오면 이렇게 성산일출봉이 보임ㅋㅋ

지니어스 로사이에 성산일출봉이 액자에 담긴것처럼 보이는 구조물이 넘나 맘에들었는데

아쉽게 못보고왔다ㅠㅠ 그저 눈물만...






섭지코지에서 이어져있음ㅋㅋㅋㅋㅋㅋ

난 왜 몰랐을까........★


제주도 여행 #12, 산책+하이킹 하기 좋은 섭지코지♥ (우도랑 여행코스짜기 딱 좋음)





미세먼지 황사 오지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성산일출봉뷰를 뒤로하고 글라스하우스로 고고~~





태양의 정기를 정면으로 받을 수 있다함 ㅋ_ㅋ

일출보러오시라우~






꽃밭. 넘나 이쁘다

5월에 갔는데 봄철꽃들이 한창이었음 :)

아마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꽃들이 필 듯!


꽃 좋아하는분들은 꼭꼭 와야 할 곳








섭지코지랑 바다도 정말 이쁘게 보인다

ㅋㅋㅋㅋ황사땜에 누런 하늘이 정말 눈물나지만..ㅋㅋ


이게 그냥 글라스하우스 정원이라서

입장료도 없이 무료라는게 최고....b

안에 카페도 있어서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산책하면 짱일듯

(커피도 사먹고 온 1인 -_-)





정원에서 바라본 글라스하우스 건물

타다오는 정말 빛을 잘 쓰는 작가같음...


위에는 레스토랑이 입점해있는데

민트레스토랑 왜 인기많은지 알것같다ㅋㅋㅋㅋㅋ







바다쪽으로 내려와봤음

진짜 커피한잔들고 산책코스로 손색이없당!






정원에서 바라보는 글라스하우스도 진짜이쁨!

해가 질때였어서 역광이었는데두 좋았다 ㅎㅎ

역광에서도 사진 잘나오는 RX100 만쉐








넘나...데이트코스ㅋㅋㅋㅋㅋ





7시면 닫는 많은 제주도의 식당들땜에

아쉬움을 뒤로하고 나왔당 ㅠㅠ


나오는길은 뜬금없는 황무지임ㅋㅋㅋ;;;






전동킥보드도 빌릴 수 있고 (어디서 빌려주는지 모름)

저 꼬마기차도 탈 수 있어서

어린아이들 데리고 온 사람들도 많았다







아쉬워서 지니어스 로사이쪽도 함 가봄ㅋㅋ





돌담 참 예쁘다 :)

넘나 제주제주스러운 현무암 돌담, 그리고 풀






여기가 성산일출봉뷰가 좋다.....

윽 아쉬움만 더하네ㅋㅋㅋㅋ





글라스하우스 무료로 개방해주는

휘닉스 아일랜드 감사해용 >_<





이게 그 유명작품임ㅠㅠㅠㅠㅠㅠ

안에서 저 작은 창?을 통해서 보면은





성산일출봉이 가로로 긴 액자에 담긴 것 처럼 보이는데!!!!!!!


흡흡...

역시 아쉬우니 제주도는 초여름에 다시가는걸룽^^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