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결혼준비 #4, D-273 예식장 계약: 라도무스 아트리움홀

Days of Sol/인생 제 2막

by ss솔 2018. 1. 10. 23:42

본문



+1 이 포스팅에 기록된 조건과 가격 등은 모두 2017년 계약 기준입니다.

+2 다른 예비신부들과 조건 비교하면서 떼?부리지 말아주세요ㅜㅜ

(남자친구가 예도 알바 3년했는데 이런경우 되게 힘들다함)

예식마다 상황이 다 다른데 조건이 똑같을 수 없습니당

+3 상담시 궁금하신건 먼저 물어보세요! 친절하게 알려주심



벌써 거의 1달째가 다 되는구나ㅋㅋ

요즘 인기있는 웨딩홀들은 1년전에 빠지는 경우도 많다해서

결혼준비 1단계가 식장 예약이라던데,

우리도 상견례보다 예식장 먼저ㅋㅋㅋㅋㅋ

부모의견 깡그리 무시하는 예비부부임ㅋㅋ


인터넷에서 아트리움홀 보증인원 알아보다가

10월 토요일 예약이 벌써 많이 찼다는 말에

불안해서 후딱 다녀옴!ㅋㅋ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라도무스 아트리움홀은

예식시간 1시간 30분 텀이고

홀패키지비용 3백만 초반대 (2017년 기준)

식대 1인당 3만원 중반대 (2017년 기준)

보증인원 토요일 250 일요일 200임!

(왜때문인지 가격은 다들 비공개라 나도....)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요즘 대전 예비신부들한테 넘나 핫한 라도무스 아트센터

우리집에서도 가깝고

유성ic에서도 가깝다. 차타고 한 15분정도?

대중교통은 지옥임 ㅡㅡㅋ 도안동..


아무튼 실제로 다녀와보니 더 맘에 들었던곳

그냥 홀이 이뻐서 인기가 많은 줄 알았는데

아니었음ㅋㅋㅋㅋㅋ





주차지옥 라도무스ㄷㄷ

3시반에 갔더니 앞뒤예식 다 껴서 아주 난리가 났다ㅜㅜ

게다가 3시 예식 2건이 하객이 많았음...

주차타워 없을때는 얼마나 끔찍했을지;;


라도무스는 전화로 상담 예약을 하구 가야한다

우리는 토요일 3시반에 방문함

예약실이 4시후부터 좀 한가하고,

아트리움홀이 3시반 예식있다해서 그렇게 결정





건물 넘나 이쁘구요.... >_<

참 춥고 맑았던 날ㅋㅋㅋ


옆에 한 3층?짜리 주차장 건물이 있는데,

하객이 넘나 많아서 수용이 안됐다ㅜㅜ

12시 정도의 예식은 도로에 차대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는다함

신랑신부 주차자리는 따로 빼주시고!





들어가서 우왕좌왕 하다가

알바 붙잡고 예약실 물어봤음


예약실 들어가는 입구에 크리스마스트리

뒤에커튼이랑 은근 잘어울리고 이쁘당

여기서 사진찍고올걸ㅋㅋㅋ

이번주 일욜에 또 가야되는데 인증샷찍어야지





예약실 가서 상담실 안내받고 앉아있으니

음료 준비해주신당

나는 역시 아메리카노ㅋ_ㅋ

꽃반지 준다는데 난 못받음. 으잉?ㅋㅋ


일단 간단하게 인적사항이랑

결혼예정날짜정도 적구서

직원분이랑 홀 구경하러 나왔다






여기는 1층 아씨시홀

1층은 아씨시홀이 혼자서 다 쓴다

신부대기실 폐백실 연회장 다 1층에 있음

하객 대박 많았다ㅋㅋㅋㅋ


로비가 진짜로 아씨시스러운 느낌이 나서 깜놀

이래봬도 작년 여름 이탈리아 다녀온 여자임





여기는 식이 끝나고 원판 촬영중


정말 새하얗고 밝은 곳

진짜 셋중에 가장 교회같은 느낌이서

기독교랑 비기독교 신랑신부가 예식하면 좋을것같다 생각함

여기가 수용인원이 제일 많다고 들었다





폐백실

폐백의상은 홀패키지에 포함되어있음!


폐백실이랑 신부대기실은 세 홀이 디자인이 다 같다고 한다

신부대기실은 신부랑 손님들 있어서 못찍어옴..ㅋㅋ

신부 의자 뒤에 하얀커튼있고 깔끔하고 좋당





그리고 3층!

뾰족한 부분이 트레이드 마크인 곳


3층은 라도무스홀이랑 아트리움홀이 같이 있다

신부대기실은 3층에 두개ㅋㅋ

근데 뭐 알아서 잘들 찾아오니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한다ㅋㅋㅋㅋ






어느분의 표현으로는

벽면 한쪽이 찐따난 아트리움홀ㅋㅋㅋㅋ


핸드폰으로 찍어서ㅜㅜ 참 엉망이다

역광이라서 색감을 잡아주질 못함..

실제로보면 자연광 쫙 들어와서 화사하고 이쁜데


아트리움홀 좌석수는 160개라 함

긴쪽이 100명 짧은쪽이 60명이냐 했더니

그건 아니라고ㅋㅋㅋ


벽면 한쪽이 툭 튀어나와있어서,

뒤에 하객들이 서있을 공간이 애매하다...

그치만 우린 손님 많지 않을거니깐 괜찮다고 생각함ㅋㅋㅋ


걱정되는건 홀에 하객들 의자가 나무의자라 불편할거같음ㅜㅜㅜ

내친구들, 엄마아빠 손님들까진 괜찮다 쳐도

울할매 허리아픈데 어쩔까 싶다ㅜㅜㅜ

쿠션같은거 깔아주실수 있냐고 물어봐야지

(+1.14 추가: 앉아보니 생각보다 편함

의자에 깔린 방석쿠션이 메모리폼?같은 재질인지 푹신)







그리고 피로연장!!!

아트리움은 홀 바로 옆에 붙어있는 치엘로가든 이용한다


기본적으로 아트리움홀은 3층 연회장

라도무스홀은 2층 연회장

근데 3층연회장 사람 많으면 2층 가야한다고..!


3층 치엘로가든은 수용인원 400명 정도

2층은 800명 정도라고 한다

그만큼 3층이 라이브코너도 작고 메뉴도 몇가지 적다구함


라도무스는 기본적으로 홀마다

단독연회장인게 넘나 맘에 들었음!!!

(+1.14 추가: 비수기 경우는 1층 연회장을 개방 안하는 경우가 있다한다)


예식 다닐때마다 제일 짜증났던게

엄청 큰 연회장에 모든 홀 손님 밀어넣는거 ㅡㅡ 였기 때문에..

완전 도떼기시장마냥 시끄럽고

자리도 없어서 일행들 떨어져 앉아야되고..

이런거 완전 극혐하는데


치엘로가든은 너무너무 조용하고 여유로웠음ㅜㅜ

감동감동





창가부분에는 2부예식? 진행하는중


8인석인가 10인석 원형테이블로 총 400석인데,

사람들이 일행 섞여앉기 싫어해서

250명정도가 딱 좋다고 설명해주심


다른 식 손님이랑 섞이는 것 거의 없이 내손님만 있는거 너무 좋다!

시끄럽지도않고 여유로워서

일행들끼리 앉아서 얘기하기도 좋을듯


테이블 사이사이 공간도 넓어서

식끝나고 인사드리러 다닐때도 편할거같고ㅋㅋ


우리는 폐백도 안할 것 같고

결혼식 후딱 끝내고 인사하러다니는데 시간투자할거라

아주 중요한부분.....ㅋㅋㅋㅋ






3층 연회장 부페

라이브코너는 왜 사진 안찍어왔을까;;;

확실히 2층에 비해 작긴하지만

있을건 다 있음!





핸드폰이라 구리긴 한데

전체적인 치엘로가든 모습 담은 영상임


아주 완전 20000000% 만족





그리고 여긴 라도무스홀

유일하게 하늘색 생화장식이 되어있던 곳ㅋㅋ

요기도 사진촬영중


라도무스홀이랑 아씨시홀은 매시 정각,

아트리움홀은 11시부터 1시간반마다 식이 있다





취미로 꽃꽂이를 3년이나 한 나여서

생화만보면 정신을 못차림 @_@


나름의 직업병인지 신부 부케에 눈이 가고

조화 장식된 예식장가면 거슬리는데ㅋㅋㅋㅋ

생화장식 풍성하게 잘해둬서 만족한다







그리고 여기는 라도무스홀 손님들이 이용하는 2층 연회장

내 손님들도 갈수도 있으니 보고옴ㅋㅋ


라이브코너에서 스테이크도 해주고 그래서

어르신들이 좋아한다함

라도무스 부페는 맛있다는 평이 많아서 일단 안심이다



그리고 내려와서 본격 견적 상담ㅋ_ㅋ


완전 비수기나 4시 이후?예식 아니면 홀대관은 불가능하다고 하셨다

홀패키지는 380이라고 적혀있는데

난 3백 초중반대에 계약했고 (아트리움은 다른홀보다 45 더 비쌈)

식대는 음료 포함해서 3만원 중반대 였고,

일요일 예식시 3만2천원?이라함


확실히 일요일 예식이 혜택이 많다

보증인원도 250 아니고 200으로 조절되고ㅋㅋㅋ

근데 엄빠가 교회다녀서 일요일 바로 아웃ㅋㅋ



2018년 계약자부턴 금액이 오른다해서

당일계약하고왔다ㅋㅋㅋ

당일계약시 자잘한 추가혜택이 있었음


홀패키지 포함사항은

드레스/턱시도 대여

신랑신부 메이크업

부케 부토니아 코사지 세트

원판사진 10p 앨범 3권

폐백의상

예식용품

그리고 생화장식


생화는 당연히 디자인 변경불가..ㅋㅋ

라도무스측에서 알아서 해주신다고 한다

부케와 드레스는 디자인에따라 추가금액 발생 가능

본식헬퍼비 등등은 별도


식대는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라

현금 및 카드 동일가격이고 (굳)

스튜디오촬영은 제휴업체 80만원 추가

혼주메이크업이랑

신부 테스트메이크업은 별도사항


나는 무쌍에 단발로 예식 진행할거라

꼭 반드시 테스트메컵 받아야함 -_-

ㅠㅠㅠ 돈잔치다



여기서 뭘 더 적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ㅋㅋㅋ

직원분이 공개해도 된다는 선까지만 적어봄

가끔씩 누구는 이거해줬는데 하면서 생떼쓰는 사람이 있다고....


아무튼 다른분들 블로그나 카페 돌아봐도

견적 관련해서 자세한 금액은 잘 안적어놨길래;;;

공개하면 안될까봐;;;





여튼 식시간도 1시간 반으로 넉넉하고

생각했던것보다 더 화사하고

단독부페가 너무너무 맘에들어서 만족했던 라도무스 계약ㅋ_ㅋ


마무리는 내 사진으로 뿅!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