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은행 외화통장 입출금 수수료 정리★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18. 4. 11. 10:27

본문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센스에 수익이 생기면서 오픈한 국민은행 외화입금통장 :)

 

국민은행 외화통장 개설 +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기 및 입출금수수료

 

물론 애드센스 수익금은 일반통장으로 받을 수도 있지만,

외화통장으로 받으니 출금이 귀찮아서ㅋㅋㅋ

돈을 모으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여행때마다 여행자금으로 잘 쓰고 있다

 

뭔가 간지도 나고 나름의 장점이 있는 외화통장이지만 넘나 헷갈리는 입출금수수료 정책;;;

은행직원들도 잘 모른다^^;

출금할때마다 은행원이 전화하는거 맨날 봄..ㅋㅋㅋ

 

여튼 그래서 내가 경험해봤고 제일 궁금해할만한 것들을 정리해봤다!

개인경험이라 사실과 다를 수 있음 주의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국민 외화통장 입출금수수료 중 알아두면 좋을 것들은

1. 타계좌에서 내 계좌로 입금시 수수료 건당 1만원 제하고 입금 (애드센스 수익 지급시)

2. USD/EUR/JPY 입금 및 출금시 입출금액의 1.5%

3. USD/EUR/JPY 제외 입금 및 출금시 입출금액의 3%

4. 미국달러 입금 수수료 면제 (애드센스 수익 지급시)

5. 같은 외화를 현금 입금 후 출금시 수수료 면제

(ex. 1만엔 입금 뒤 1만엔 출금시 출금수수료 면제)

 

참고로 입금된 외화(USD등)를 한국돈으로 찾을 수도 있고,

다른 외화로(USD입금액을 JPY로 출금하기) 찾을 수도 있다는데,

수수료가 왕창 붙을 것 같아 시도안해봄...

 

 

 

 

★ 미국달러(USD) 입출금 ★

타계좌 입금액 현금 출금: 애드센스 수익금 출금 케이스

 

 

어쩐지 지저분한 외화통장 입출금내역^^;

벌써 세번이나 애드센스 수익금을 정산받았다 +_+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시에는 국민은행 수수료 1만원인 약 10달러를 제외한 금액이 들어옴

미달러화 입금이므로 입금수수료 1.5%는 면제당

전신환매도(계좌입금)이므로 외화 타발 송금 수수료 1만원만 발생하는 케이스라고 합니다^^

 

대신 출금시에는 현금을 입금한게 아니라, 계좌로 입금된 돈이라서 1.5% 수수료 발생

나는 150달러 인출 수수료로 2580원을 지불했다

 

참고로 외화통장 입출금수수료는현금으로 지급해야한다

국민은행 고객이어도 계좌에서 바로 출금 못함ㅜ

현금없으면 ATM기 다녀와야함...

 

 

 

 

★ 일본엔화(JPY) 입출금 ★

현금 입금 후 현금 출금: 여행하고 남은 일본 엔화 입금 후 엔화를 출금한 케이스

 

 

한때 일본엔이 엄청 싸져서... 100엔에 950원 할 때가 있었다

이때 딱 퇴직금 타서 일본여행갈때 7만엔 환전함..ㅋㅋ

그리고 6만엔을 남겨왔다

가지고있기 불안해서 외화통장으로 고고씽하기로

 

외화 현금 입금시에는 수수료가 든다

내 경우에는 일본엔이라 1.5%였고, JPY/USD/EUR 메인 3종통화를 제외하고는 3% 수수료

6만엔 입금수수료로 8710원이 털렸다ㅜㅜ

그래도 1원단위는 절사해주는 국민은행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여행갈때 2만엔을 출금했는데, 현금으로 입금했던 내역이라 금수수료는 면제^^

이거 찾아서 100엔에 천원 넘을때 여행다녀왔으니 이득ㅋ_ㅋ

캬캬캬캬캬

 

 

다른 외화들도 위 사례와 수수료 요율만 다르고 기본적으로 비슷하다

입금시 1.5% 또는 3% 수수료

출금시 같은 통화면 수수료 면제고 다른 통화로 출금시(ex. USD 입금 후 EUR 출금)엔  1.5% 또는 3% 수수료

그니까 간단히 요약하면 다른 통화로 출금시 따블수수료다 -_-

 

메인통화 입금해두고 여행경비로 쏙쏙 빼먹기엔 완전 요긴

 

필리핀 페소나 타이완 달러 등등 마이너한 통화 입금시엔...

출금하러 서울까지 가야할듯ㅡㅡ;;; 보통 지점엔 저런거 없으니깐ㅋㅋㅋ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외화통장 거래수수료 안내가 나와서 캡처해왔당

비고에 써진 말이 너무 헷갈리는데 요약하자면 입금시에도 출금시에도 수수료가 드는게 기본

 

외화 타발 송금 수수료 건당 만원

요게 내 외화통장계좌로 애드센스 수익 지급시 발생하는 수수료임!

 

나머지는 뭐...

내가 안쓰는 거니까...... 걍 설명 생략

은행원에게 물어보세요~~~

 

 

 

그리고 이건 수수료 면제조건!!

위에서 설명한 내용입니당 :)

 

 

 

암튼 애드센스 수익금 이번에도 요긴하게 잘썼어용~~~

여행갈때마다 리브환전+외화통장 출금으로 여행경비 마련해서 간당

 

네이버블로그처럼 상업활동 안해도 수익쌓이고

사랑해요 애드센스♥♥♥

 

다음 입금일이 벌써 기다려진다

키키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