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벅스 알바) 스타벅스 바리스타 지원, 면접, 그리고 합격

취미 #3, 혼자서 하는 취미/Starbucks

by ss솔 2018. 4. 15. 23:58

본문



4월 11일부로

스타벅스 빠순이에서 스타벅스의 노예로 진화했다ㅋㅋ


지난 수/목 교육받고

오늘 첫근무하고 온 쌔삥 바리스타임 ^0^

헤헤헤


좋아했던 스타벅스고,

나도 많이 검색해봤던터라ㅋㅋㅋ

아르바이트 얘기를 꾸준히 남겨보려고 한다


스타벅스에 처음 입사하면

바리스타 직급으로 입사하게 된다

상시채용을 하고, 주5일 5시간근무를 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엄밀한 직원임ㅋㅋ

내멋대로 분류하자면 단시간근로자로 나눌 수 있겠다


일하는 시간이 짧은 만큼

어쩔수없이 급여도 적어서...

이부분에 불만이 있는 분들도 많지만

몸이 넘 안좋아진 나는 적게 일하고 적게 받는 직장을 원했어서 ^^;

주휴수당에 4대보험까지 챙겨주는 스벅이 정말 딱이었음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스타벅스 바리스타 지원 자격 및 상세 근무조건

직원이기때문에 꽤 괜찮은 복리후생이 지원된다


제조음료는 30%할인 MD는 15%할인!

주휴수당이랑 연장근무수당 칼같이 챙겨주는건 물론이고

명절상여금이랑 성과급도 있다고 +_+

연중휴가/연차휴가도 나오고

경조휴가도 나옴ㅋㅋㅋㅋㅋ

일반 카페알바는 절대받지 못할 혜택ㅋ_ㅋ


뭐 대신 혜택을 받는 만큼

다른 알바보다 공부하고 신경쓸게 많긴 하다ㅎㅎ


커스텀 무엇... 프로모션 무엇...

메뉴는 왜케많고...ㅜㅜ

단골이랑 매니아는 또 왜케많아 잉잉ㅜㅜ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는 직원이기땜시 승진도 가능하당

수퍼바이저에서 지역매니저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수퍼바이저부터는 근무시간이 길어짐!


대부분 승급할거 생각하고 들어오시는듯

교육때두 그렇게 들었다
실제로 바리스타보다 수퍼바이저가 더 많았다ㅋㅋ
우리 매장도 그렇고ㅋㅋㅋㅋ


알바가 아닌 직원이라서 채용프로세스도 나름 복잡하다
서류+인적성 -> 1차면접(점장님) -> 2차면접(지역매니저님) -> 교육 -> 최종입사
이게 기본

점장님 면접보고 통과하면 바로 출근하는 알바랑은 다르게
최종 입사까지 며칠 걸린다는점을 잊지말자ㅋㅋ




스타벅스 알바를 시작하려면 먼저

신세계 채용사이트에 입사지원을 해야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지원: http://tuney.kr/fMpwvc


위에서 하면 되고,

채용이 급하신분들은 '채용우선매장조회'를 눌러보거나

알바몬/알바천국에 공고가 올라와있거나

각 매장에 알바 구하냐고 물어보고 구한다는곳을

1지망이나 2지망으로 지정하면 됨

근데 지망해두 어차피 그 지점에 배치안될 확률이 높다고한다ㅎㅎ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자소서 4항목 400자?씩 쓰는데 총 두 시간정도 걸렸음)

인적성까지 마치면

1~2지망 매장과 근처 구역에 이력서가 뿌려짐


몇년 지난 카페알바 경력에

바리스타 자격증 딴 얘기 기억해서 써내느라고 진뺐다ㅋㅋㅋㅋ

이래뵈도 로스팅 교육도 받은 여자^^;


쨌든 바로 연락이 왔다는 분도 있는데

나는 꼬박 일주일뒤에 전화왔다ㅋㅋㅋ

당연히 1지망이나 2지망 매장이 아녔음..

그치만 버스타기+걷기로 30분 안으로 도착 가능한 곳 :)


한달쯤뒤에 연락받았다는분도 있다;;

며칠 전화 안오면 인적성 붙었나 떨어졌나 걱정이되는데...





인적성 합격여부가 궁금하면

신세계 채용페이지에 이름+메일+비밀번호 치고

인적성검사 결과조회 누르면 조회가능하다


이거 떨어지셨다는분도 봄ㅜㅜ

인적성 탈락하면 3개월뒤인가 다시 이력서 쓸 수 있다고 한 것 같다





그리고 대망의 1차면접 +_+

전화오면 받아서 점장님과 시간약속을 잡고, 매장에 찾아가면 된다

매장 면접 완료하면 위에처럼 문자가 옴!

(참고로 나는 전산오류로 문자가 여러개 왔다;;;)


나는 면접전에 구청에 들렀는데

5분정도 늦어서 전화드림ㅜㅜ 하.... 나년....


여튼 면접은 20분정도 봤는데,

그 전 직장은 왜 그만뒀는지 (근무시간이 넘 길고 사무직이 잘 안맞는거같아서)

1지망이나 2지망이 아닌데 괜찮은지 (이정도 거리도 충분히가깝다)

일이 힘들텐데 괜찮은지 (어렸을때 힘든일 많이 해봄)

그 외에 스타벅스 왜 지원했는지,

손님으로 올때랑 직원으로 일할때랑 다르다,

얼마나 일할 생각인지,

또 내 결혼스케쥴얘기(ㅋㅋ)

나는 설거지는 자신있다(ㅋㅋㅋ) 등등


이런 얘기들이 나왔던 것 같고

의외로 빠릿빠릿할거같다고 합격 ^^;


나가는길에 음료 한 잔주신다고 했는데,

텀블러쿠폰이있어서 그걸루 망고바나나 사먹고 나와씀



그 다음날 지역매니저님한테 전화와서

4월 2일로 2차면접을 잡았는데,

왜때문인지 스벅 전산오류로...

4월 2일 입사가 불가능했다가, 가능했다가, 또 불가능해지면서ㅋㅋㅋ 

지역관리자님이랑 통화만 4번인가? 하고

통화를 넘나 많이한탓에ㅋㅋㅋㅋㅋㅋ

통화로 면접 대체한걸로 하고 2차면접 합격처리


사실 점포바이점포라 걱정 많이했는데,

나는 점장님도 지역매니저님도 넘 친절하고 좋았다!!!!

꺄아아





그리고 며칠 뒤 최종합격 및 교육안내 문자가 왔당 :)


교육안내가 메일로 간다고 얘기 들었고,

블로그 후기에서도 다들 메일 받았다고 하시는데,

나는 문자받음ㅋㅋ 문자로 바뀐듯ㅋㅋ


스벅자체가 최근에 전산시스템?을 바꾼 것 같다





교육안내 및 준비물은 위에 문자 링크를 클릭하거나

채용페이지 -> 전형상태조회
요거 눌러서 확인 가능하당 :)

그럼 날짜랑 지도랑 준비물 등등 나옴
이거보고 잘 챙겨가면 됨!

참고로 교육은 서울 대전 부산 대구 등등에 교육장이 있는 것 같고,
교육장이 없으면 원정와서 교육을 받는다ㅋㅋ
신기한건 멀리서 원정오면 차비나 숙박도 지원됨;;

교육 일정은 월화 또는 수목으로 2일
이것두 얼마전까지 5일이었는데 2일로 바꼈다

나는 월요일에 내 개인일정이있어서ㅜㅜ
불가피하게 수/목 서울 교육을 받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차표를 제공해준 스벅 짱짱b

교육얘기는 다음포스팅으루-**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