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벅스 알바) 3주차 후기: 미들셔틀의 무한연장 일기 +슈바 전근 & 첫 복리원두 받다♥

취미 #3, 혼자서 하는 취미/Starbucks

by ss솔 2018. 5. 21. 01:23

본문



으악 또 오랜만에 쓰는 스타벅스 일기


즈질체력에게 주 5일 근무는 넘나 힘들다 ㅜ_ㅜ

그리고 3주차는 내내 미들만 했는데

무한연장이었음ㄷㄷ


근로자의날은 12시~5시반 근무하고

나머지 화수목금은 9시~4시반 근무ㅜㅜ

5시간일하다 7시간 일하니 죽을맛이었다

돈은 많이 벌겠음ㅎㅎㅎ;;


참참 스벅은 밤 10시 이후 근무나

연장근무나 (바리스타의경우 일 5시간 초과하는 시간)

공휴일 근무의 경우 수당이 나온다


근로기준법 잘 지키는 스벅^*^





* 이 포스팅은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4월 마지막주차에는

원래 있던 수퍼바이저 1명이 다른 매장으로 떠나고

다른 매장에서 슈바 1명이 전근왔다


왼쪽은 새로 오는 슈바분이 선물로 매장에 쏜 컵라면!

그리고 떠나는 슈바분이 핸드크림이랑 손편지 써주심


다들 정이 많다 ㅜㅜ

나는 이분 가실때 날짜 착각해가지고 암것도 못해줬는데...



스타벅스는 전근이 꽤 흔한 듯...

한 매장에서 근무하던 사람이 그만두면

같은 구역 다른 매장에서 전근오고 그럼ㅋㅋ

파견근무도 오고 가고...


이게 다 전부 직영이라 가능한 일인 듯






그리고 이건 그 주의 먹부림......


하 진짜 5시간 일하려다 7시간 일하려니 넘나 힘들었다 ㅜㅜ

나는 안그래도 백수생활 4개월을 지낸ㅋㅋ

완전 저질체력이라서...

장붙은날에는 낮잠자느라 바빴음


게다가 내가 이때는 할줄아는것도 없고 배워야해서

포스 고정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몇시간 한 자리에 주구장창 서있다보니까

아주 다리가 터질것같았음 @___@

가만히 서있는게 제일 다리아픔........


우리 매장은 오후부터 프리마감(전마감)을 하는데

이상하게 내가 프리마감만 할라하면 바빠서ㅋㅋ

아직 제대로 혼자해본적 없어서 헷갈리고ㅜㅜ


백/플로어 도는게 힘들고(바쁠때만) 귀찮긴 한데

일단 입다물고 일하고

계속 돌아다녀서 다리도 덜아프고

마음이 편해서 젤 좋다ㅎㅎㅎ



스벅은 포지션을 나눠서 일하는데

개인카페에서만 일하다보니 이거의 중요성을 몰랐는데

(바쁘면 주구장창 설거지만하거나

포스붙박이 주방붙박이가 되거나 그랬음ㅋㅋ)

포지션 나눠하는거 진짜진짜 중요하다ㅜㅜ


각 포지션마다 힘든점이 다 달라서....

근데 나는 바2가 젤 힘든듯 특히 바쁠때!

고객 콜링하느라 완전 목청터진다ㅋㅋㅋㅋ


여턴 근무중 브레이크 넘나 꿀인것....

안바쁘다고 폰하고 대충 놀 수 없는 스벅인만큼^^;

완전 꿀같이느껴짐ㅎㅎ


브레이크 체감 시간 넘 짧다ㅋㅋㅋㅋㅋ

매장에 다리마사지기도 있는데 나중에 써바야징







그리고 첫 복리원두를 받음!

매달 20일쯤 신청해서 월말에 받는당

또 받을때가 되었군 ^^

정말 복리후생 하나는 괜찮은 스타벅스!


자잘한 기타 복리후생은

스벅 상시채용 페이지에도 적혀있당


원두, 비아, 오리가미 중 선택해서 받는데

갈아오는거 까먹어서 안먹어봄;;;


얼른 먹어봐야하는데ㅎㅎ

포스보다보면 종종 고객들이 원두 설명을 요청하신다

원두 설명자료가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먹어보는게 기억에 잘 남으니깐..!





그리고 스벅은 오픈/마감근무시 택시비가 지원된다!

대충 대중교통이 안되는 시간대면 지원된다고 보면 됨

보통 대부분의 스타벅스는

7시 오픈 11시 마감이다보니

직원들은 더 일찍 출근하고 더 일찍 퇴근하니까....

지방거주자의 경우는 거의 100% 오픈출 마감퇴근시간에 대중교통 없음ㅋㅋ

택시영수증 제출하면 모아서 나중에 교통비 환급해준당


마감 많이하면 택시비도 두둑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모바일사원증 사진 등록 완료!!!!!!!


예전에는 입사하자마자 사진 등록됐다는데

블라인드채용 시작하고부터 따로 사진 등록 신청해야댐ㅠㅠ

일주일정도 걸렸다


근데 모바일사원증 사진 없어도

사이렌오더로하면 직원 할인 받을 수 있음;;;


신규 바리스타분들은

사진 등록전까지 사이렌오더로 할인받으세용!

사용법은 다른 파트너들이 알려줄거임





사원증 등록되고 씬나서 집앞 스벅가서

뉴그린티 프라푸치노

오랜만에 스벅에 직원 아닌 손님으로 가서 신남ㅋㅋ


근데 왜 마차크럼블 안주셨나요......

ㅠㅠㅠㅠㅠㅠㅠ


으아 내일도 9시 미들에 연장 2시간인데

어여 자야게땅......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