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리탈리아 AZ7067 후기 + 말펜사공항 공항버스, 밀라노역 현장발권&유심 정보!

2017/'17 Italy

by ss솔 2018. 10. 18. 18:28

본문



이번 포스팅은 설명충 포스팅이 되겠다ㅋㅋㅋ

알리탈리아항공 이코노미 후기랑 (에티하드보다 만족스러워씀!!)

말펜사 공항에서 공항버스타고 역까지 가기,

말펜사역 현장발권하기

말펜사역에서 유심사기까지~

기억더듬어 열심히 적어보겠음ㅎㅎ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아부다비공항 카페에서 환승대기하다가

드디어 알리탈리아로 갈아탔당 :)

어쩐지 에티하드보다 더 중동스런색상ㅋㅋㅋ


실망스러웠던 에티하드 EY 873 (인천->아부다비) 이코노미 & 아부다비공항 환승 후기!

아부다비-이탈리아 구간은

에티하드랑 알리탈리아 공동운항이 많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이렇게 공동운항편 탑승한 구간은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 안된다는것ㅠㅠ


근데 아부다비-밀라노 구간은

월수금일은 에티하드가, 화목토는 알리탈리아가 하는식이여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당






근데.... 좌석 피치가 좁았음ㅜㅠ

에티하드보다 알리탈리아가 좌석이 좁았당


뒷사람이 계속 내 의자를 발로 차가지고

짜증나서 눈치줬는데도 계속 치길래

화장실가면서 봤더니, 무릎이 닿아서 그랬던것;;;;;


그렇게 덩치 큰 아저씨가 아니었는데

무릎이 앞좌석에 닿다보니

조금만 움직여도 치는것처럼 느껴지는것이었다 -0-


다행히 내 옆좌석이 비어서 옆으로 옮김...

아부다비-밀라노 구간은 우연인지 자리가 반은 비어있었다ㅋㅋㅋㅋ





스크린에 여행정보 잘나오구여~~

USB 충전단자 있는것도 맘에 듦ㅋㅋㅋ





리모콘은 좌석 손잡이에 숨겨져있었음

첨에 이거 모르고 겁나게 찾았다ㅡㅡ





AZ7067편은 비행시간이 6시간 미만이라그런지

따로 어메니티는 없고

목베개랑 담요만 준당ㅋㅋ


담요가 빨간것이

어째 투우사가 된 기분ㅋㅋㅋㅋ





먼지가 오지고 지리는 아부다비공항을 떠나요~~~


우리나라 먼지도 심각하다고 생각했는데

미세먼지가 아닌 중동의 real 모래먼지를 보니까 비교가 안되더라

진짜 하늘이 갈색임ㅋㅋㅋㅋ





탑승 약 1시간반 후에 나온 알리탈리아 기내식

역시나 실패확률이 적은 오믈렛+감자로 골랐다

케찹이 있었다면 좋았을걸...ㅋㅋㅋ

그래도 과일과 요거트까지 나름 알찬구성^^;





여담이지만 저 왼쪽에 애플파이 존맛탱이었다

커피랑 먹으면 꿀맛bbb






조금 날다보니 하늘이 푸르다

너무 예뻐서 창가에 붙어서 찰칵찰칵ㅋㅋ


242배열에 2열좌석 앉았는데

옆좌석 안와서 정말 넘나 편했음 후후





그리고 출출해질때쯤 간식타임~


개인적으로 기내식은 에티하드보다 알리탈리아가 맛있었당

에티하드는 뭔가 니맛도 내맛도 아니고

먹은것도 안먹은것도 아닌 기분ㅋㅋ





슬슬 궁댕이가 아파질즈음

이탈리아 땅이 보이기 시작 >_<





12시쯤 되어서 내린 말펜사 공항은 이랬다

내 생각보다 작고 후질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공기가 맑아져서 좋았다ㅠㅠ

이때 한창 한국 공기도 넘 안좋아서

푸른하늘 맑은공기가 엄청 그립던 참이었음





쪼매난 말펜사공항

너무 작아서 공항에선 유심카드를 살 곳이 없다ㅋㅋㅋ





그래도 와이파이는 잘 잡혔다능

밀라노 프리와이파이 잡고서

저 초록색 FREE로 된 부분 클릭하고, surf now 누르면 연결된당


근데 공항이 작고 할게없어서ㅋㅋㅋ

바로 버스타고 나와서 와이파이 10분도안씀;





카트가있어서 사용해볼까~ 했는데

말펜사공항의 카트는 유료다ㅡㅡ


2유로면 3천원

저 기계에서 카드도 받는데 암튼 걍 안쓰고 말았음





밀라노 공항버스 타러 가볼게여

그냥 표지판에 버스모양따라서 조금 걷다보면





이렇게 공항버스 판매하는 부스가 여러개 보인다

Airport Bus Express와

Malpensa Shuttle 두 회사가 있었는데

둘다 밀라노 중앙역(Stazione Centrale 스타치오네 센트랄레)으로 간다

2017년 기준 공항버스 가격은

편도 8유로 왕복 14유로로 두 회사가 동일





나는 바로 베네치아로 넘어갈거라서

말펜사 셔틀 편도 표를 샀다


왜 말펜사 셔틀을 샀냐하면,

그냥 이탈리아 현지인들이 이걸 사길래ㅋㅋ

출발시간이 빠른가 하고 샀다

실제로 먼저 출발하기도 했음ㅎㅎ





티켓을 구매했으면 공항 4번출구로 나가면 공항버스가 있당 :)





말펜사버스와 말펜사셔틀

둘다 밀라노역 가는데 시간도 비슷하고 시설도 비슷~

그냥 빠른거 타면 되겠다






흔한 유럽 버스 디자인ㅎㅎㅎ

짐은 버스에 싣고 탄다

밀라노 공항에서 중앙역까지는 50분정도 소요된 듯





공항버스는 요기에서 내려주는데

저 기둥같은 건물을 바라보고 쭉 걸어가면

왼쪽에 중앙역 입구가 나온다 :)





들어가볼게여~~~


플랫폼으로 가려면 이 계단을 몸소 발로 올라가거나

계단 뒷편으로 돌아가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현장발권 필요하신분은, 요 계단 왼쪽 매표소를 들려야함▼





나는 밀라노공항에서 바로 베네치아로 넘어갔어야되는데

(이탈리아애가 명품쇼핑빼고 밀라노 볼거없고 구리다해서ㅋㅋㅋ)

혹시모를 연착을 대비해 기차표를 미리 사두지 않았다

근데 주말 이탈리아 기차표는 구하기 힘들다 ^^...


그렇다고 기차를 놓쳤을때 표가 환불이 되느냐?

내가알아봤을땐 환불불가였고

도박을 할 만큼 표가 저렴하느냐??

아님 밀라노-베니스구간은 못해도 5만원돈이었다ㅋㅋ





그래서 어떻게든 가겠지 싶어서,

기차표 예매 없이 밀라노 도착해서 현장발권하기로 결정^^;

티켓오피스 들어가서 '메스트레' 역에 가야된다고 말하니

다행히 표가 하나 남아있는데 일등석이라고...

어쩌겠냐고 묻길래 뭘 어쩌냐.. 샀음ㅜ.ㅜ

현장발권표는 1등석기준 51유로에 서비스비 4.6유로가 붙어서 55.6유로ㅎㅎ


베네치아 산타루치아역은 메스트레에서 1정거장 더 가야해서

몇유로 더 비쌈!





밀라노 중앙역 곳곳에

이런 티켓판매기가 있는데

나도 이거 먼저 뒤져봤는데 여기선 좌석이 없었다......

아마 막판 취소표는 티켓오피스에만 풀리는 듯??


이거 카드도 되니까

현장발권하는분들은 자판기도 확인해보세염

얘는 서비스차지 안붙지않을까..??ㅋㅋ






캐리어가 무겁기땜에 계단 올라가기 싫어서ㅋㅋ

계단 뒷쪽으로 오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타고 올라오면 이렇게 아름다움 +_+


기차 탑승시간까지 시간이 남아서

심카드를 사기로 했다





이탈리아 여행 떠나기 전,

10일정도 되는 내 일정에 제일 알맞고 저렴한건 WIND의 유심이었는데


역을 아무리 뒤지고 또 뒤져도 윈드가 없는거임??

알고보니 윈드 매장은 플랫폼 안으로 들어와야 있는거였다 ㅡㅡ


TIM은 매장이 여러개있어서 찾기 쉬웠는데,

윈드와 보다폰에비해  금액이 비싸서 패스함





플랫폼 들어가기전 역만 이잡듯이 뒤진 나는ㅋㅋ

결국 윈드를 찾지 못하고

FOREX 한켠에 보다폰 심카드 파는거 보고 달려감


※참고로 Mestre 역으로 바로 가시는 분들은 메스트레에서 사세여

거기 포렉스가 더 좋은 보다폰 심카드 팜※






밀라노 중앙역 forex에서 팔던 보다폰 유심은

심값 10유로, 데이터값 10유로 해서

총 20유로에 30일간 데이터 4G 이용가능한 플랜

문자랑 전화는 불가능함

11일 여행기간동안 잘 썼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개통절차? 땜에 유심꽂고 3시간동안 폰 키면 안됨 ㅡㅡ


그리고 저 4자리 PIN번호 외워서

핸드폰 재부팅할때마다 눌러줘야함ㅋㅋ


 



3시간동안 폰끄고있다가 키면

이렇게 문자가 오고 인터넷 이용 잘 됐다ㅋㅋ


암튼 이탈리아 여행자 유심은 윈드랑 보다폰이 가성비가 좋은편

근데 밀라노역 forex 보다폰은 메스트레역보다 바가지였음ㅋㅋ





암튼 유심까지 사고 플랫폼으로 들어왔다


플랫폼 들어오니 last minute 데스크가 있는데

여기서도 막간 취소표를 구매 가능할 듯 하다

근데 웃긴건 플랫폼에 들어욜려면 티켓이 필요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탄 열차는

트랜이탈리아의 고속열차인 Frecciarossa

아마 두번째로 빠르고 꽤 고급인 기차다


밀라노에서 베네치아까지 두시간 쫌 더 걸린당 :)





원래 내가 타려고했었던 좀 더 저렴한 2등석실

짐칸이 따로 있고

좌석은 1등석보다 좀 쫍았음






트랜이탈리아 고속열차 1등석


확실히 2등석보다 자리가 넓고, 1/2배열로 된 곳도 있음

그리고 가죽시트라 깨끗하다...★


또 좌석 아래에 캐리어가 들어가기때문에

(24인치 확실히 들어감!!!)

소매치기가 걱정되는분들께 1등석 강추





ㅋㅋㅋ나름 일등석이라고

앉아있다보니 미니프레즐이랑 물 준다

출출했는데 고마워요 간식거리~~


그치만 정가 다 내고 타기는 좀 아까웠다ㅎㅎ

나처럼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미리 예매해서 저렴히 구매하시길^^;


이상 트랜이탈리아 고속철 탑승 후기까지 끝!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