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웨딩촬영 사진보정업체 샘플 비교 (드마농 & 오보정 & 잉큼잉큼)

Days of Sol/인생 제 2막

by ss솔 2018. 3. 26. 15:27

본문



얼마전에 보홀 여행을 다녀오면서

삼각대놓고 순도 100% 셀프웨딩스냅 촬영을 했다

사진 많이 모으고 싶어성 >_<

캬캬캬캬


결혼준비 #9, 셀프웨딩촬영 그리고 셀프보정 @보홀 사우스팜 리조트

내가 후보정으로 다 살려낼 수 있다고-_-

자부하면서 배경색감만 맘에 들게 찍었는데

참혹한 결과물들로ㅠㅠㅠ

결국 전문가 보정을 알아보게 되었당

사진보정만 전문으로 하는 개인이나 업체가 있더라

신기한 결혼 준비의 세계...

아주 별별게 다있음ㅋㅋㅋㅋ



보통 웨딩촬영 사진보정은

뚱신들이 많이 맡기시는 것 같았다

스튜디오촬영하면 원본 천장 넘게 찍는데,

보정해주는건 몇십장 남짓이니ㅠㅠ

아쉽게 선택되지 못한 사진들이나

스튜디오의 보정 방식의 맘에 안드는 경우 맡기시는 듯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기대하는 점들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쓰자면


내가 사진보정을 맡긴 가장 큰 이유

>>배경색감을 살리며 인물을 밝게 하고 싶어서<<

이지 절대 내 몸매를 소녀시대로 변형하거나

얼굴을 미녀로 변신시키기 위함이 아니었다

(참고로 몸매/얼굴은 내가 할 수 있음ㅋㅋ)


그래서 블로그와 카페글을 서칭한 결과

드마농/오보정/잉큼잉큼

요 세 업체에 샘플을 요청했음 :)

필모션은 샘플 작업을 안하는 듯ㅠㅠ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드마농에 사진보정 의뢰 예정!

각자 취향과 원하는바가 다르니 참고만하시길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부분은 미리 확실하게 말하는게 서로 편함

다들 무한수정 서비스를 내걸지만

솔직히 우리 다들 바쁜데 계속 받고 또고치고

이런거 쉽지 않자나요ㅜㅜ





* 이 포스팅은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세 업체 모두 3월 13일 밤 9시 반에 보정요청을 했고

드마농과 오보정은 다음날 샘플작업된다고 적혀있었고,

잉큼잉큼은 순서대로 작업하되 늦을 수 있다고 적혀있었음 (실제로 늦음)

오보정은 샘플보정비 4천원을 받는다


내가 보정 요청한 부분은

1. 신랑 얼굴 크기 및 비대칭

2. 신랑 뱃살

3. 신부 코 크기 

4. 가능하다면 배경 색감 살리고 인물만 밝게


그런데 내가 뚱뚱해 보였는지(?)

세업체 모두 내 몸매를 보정해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빠 뱃살은 오보정만 고쳐줌...ㅋㅋㅋ

왜ㅜㅜ 쟤가 나보다 더 뚱뚱하다고ㅜㅜ





쨘 이거슨 원본

어둑어둑하다 ^^


포토샵이라곤 중딩때 책보고 독학한거뿐이 없으면서

도대체 무슨자신감으로 다 살릴수 있다 한건지ㅠㅠ





1. 은솔표 보정^^


색감/인물밝기와 오빠 뱃살, 내 종아리를 고침ㅋㅋ

뭔가 누리끼리하고,

배경 색감이 다 날아간게 아쉽다 ㅠㅠㅠ





2. 드마농

https://blog.naver.com/s007mact/221081244323


젤 맘에 드는 드마농 보정!


자연스러운 얼굴+몸 보정

다리라인 삐뚤거리지않고

무엇보다 배경색감이 유지되며 인물을 밝혀주심 +_+


3월 13일 밤 9시 30분에 샘플요청했는데

3월 14일 아침 9시반에 샘플 보내주심 -0-

속도 완전빠름


샘플보정은 마크가 박혀있는데,

보정 맡기면 마크 지워진거 보내주신다함


+오빠 뱃살 포샵안해줌ㅋㅋ






3-1 오보정

http://bluecha0s.blog.me/221120025004


* 2018.04.04 추가분 *


오보정측에서 내 블로그 후기를 발견하시고

먼저 연락해서 재보정분을 보내주셨다

오보정은 샘플도 보정비를 받으시는 대신 샘플도 수정 가능함


당연히 샘플은 수정이 안될거라 생각했고,

가타부타하기 귀찮아하는 성격이라 수정요청 안했었는데

진짜 피드백이나 서비스 친절도는 그냥 넘사벽 -0-


여기는 샘플 맡길때 서식이 별도라서

내가 배경색감을 유지해달라는 말을 까먹었었는데

그말을 까먹지 않았더라면ㅋㅋㅋ

여기다 맡겼을 것 같음


아니 이렇게 잘해주실거면 첨에 이렇게 보내주시지

왠지모르게 야속한(?) 업체



글고 처음 샘플 받았을때도 생각한거지만

여기는 얼굴이 이쁘다ㅋㅋㅋㅋ

내눈에는 세업체중 얼굴을 젤 이쁘게 힘줘서 고쳐주심


그리고 내 거지같은 앞머리도....

저거 없애니까 훨씬 보기좋네ㅡㅡ

머리좀 다듬을걸ㅋㅋㅋㅋ




3-2. 오보정

http://bluecha0s.blog.me/221120025004


유일하게 샘플보정비 4천원을 받은 업체였는데

젤 맘에 안들었다ㅜㅜ 털썩


오빠키 180 내키 155 일단 둘이 차이가 심한데,

나를 롱다리로 만드시려고 오빠 키가 250처럼 보이는 사태 발생 -_-;;

그리고 다리라인이 삐뚤


무엇보다 배경색감이 다 죽었다ㅜㅜ

그렇다고 인물이 밝지도 않음

두가지 버전을 보내주시는건 좋았으나,

(실제 맡길때도 천원?추가하면 4가지색감 작업해주심)

안타깝게도 두 버전 다 맘에 안들었음......


오보정은 샘플작업 요청 서식이 따로 있어서

까먹고 배경색감 유지해달라는 말은 안적긴 했는데,

돈받고 해주는 보정인거면은

역광사진 배경색감 살리는건 기본아닌가..??


얼굴 등 외모보정엔 젤 힘줘서 작업하시는듯하니

스튜디오사진 (환한거) 추가보정 맡기실 뚱신분께 추천


3월 13일 저녁 9시반에 샘플접수해서

3월 15일 새벽 2시반에 받음!

여기도 속도는 완전빠름


+오빠 뱃살 포샵 살짝 됨ㅋㅋ





4. 잉큼잉큼

http://www.inkminkm.co.kr/retouching/


아 여긴 일단 늦음 늦어도 넘나 늦음

사이트 들어가면 보정작업 일주일정도 걸린다고하니

(샘플도 일주일걸릴줄은 몰랐음ㅜㅜ)

급하신 신부들은 잉큼잉큼은 일단 안되구요


3월 13일 저녁 9시반에 맡겨서

3월 20일 저녁 6시반에 받음

그것도 내가 누락됐냐고 메일보냈는데,

문의메일엔 답도없이 바로 사진을 보내주심..???

오보정은 문의메일 칼답해주던데;;


나는 '알아서 예쁘게 해주세요' 주의라 괜찮은데,

보통 무한수정 서비스를 내걸던데,

이러케 소통이 어려워서야 무한수정 해봤자 뭔 소용인가 싶음ㅋㅋ


사진은 음...

내랑 보정 스타일이 비슷하신듯ㅋㅋㅋ

내가 보정한거에 색감이 진한듯한 느낌, 근데 너무 진함ㅜㅜ

뒤에 바다색이 이쁘긴한데 진해서 인위적으로 느껴짐

그리구 내 다리 너무 얇당ㅜㅜ

툭치면 부러질거같앙...


일주일이나 기다렸는데 여기두 맘에 안들어서 승질





아무튼 이래저래 젤 맘에드는곳은 드마농!


1. 자연스러운 몸매 보정

2. 배경 예쁘게 유지


원하시는분은 드마농 고고싱

남은 사진들 의뢰하고 후기 갖고오겠음!



+애들이 나한테 포샵 더배워서 보정 프리랜서하라고 강추함ㅋㅋㅋ

엥간한 업체보다 낫다고...

하..진짜인가?? 나 이걸루 전업해??

삼각대 셀프웨딩촬영 보정 전문으루???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