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결혼준비 #14, 예식 2주전 준비물 꾸리기 (웨딩슈즈/웨딩액자/식전영상/식순/혼인서약서)

Days of Sol/인생 제 2막

by ss솔 2018. 12. 6. 20:53

본문



어머..ㅋㅋㅋ

이때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포스팅 쓰기가 싫어진다ㅜㅜ


분명히 다했다고 생각했는데

할게 넘나 많아 결혼 2주전부터 스트레스 만땅이었다


오죽하면 입맛이 없고 구역질이나서

제대로 먹지를 못하다보니 살이 쭉쭉빠짐

대입 이후로 8년간 45키로 밑으로 내려간적이 없는데

하도 못먹다보니까 44키로까지 떨어졌다

구내염도 계속나고 허벅지에 염증까지 생기고;;;

운동할 기운조차 없었음..ㅋㅋㅋ



본식 준비는 정말 모든걸 미리미리 하는게 좋다ㅜㅜ!

청첩장 돌리면 끝일 줄 알았는데

막상 결혼 1주일 전까지도 자잘한게 많아 바빴어서..


엄마 아빠 시댁 등등에 메이크업시간 알려주고

헬퍼비랑 친구들 차비 줄거 준비하고

미리 하루전에 올라온다는 식구들 호텔 예약해주고

부케랑 본식스냅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예식장이랑 사회자분께 파일보내고

식권 받아와서 싸인도하고.. @_@


되게 별거 아닌데,

스트레스라서 그런지 넘나 정신없었음


그래서 오늘은

★특 집★

결혼식 2주전 마무리해야할 잡다한 것들 모음이당ㅋㅋ





* 이 포스팅은 제+오빠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준비물 1번: 웨딩 액자

(필프레임 자작나무세트)


중딩동창 친구들이 캔버스액자를 선물로 줘서

어쩐지 잊게 된 웨딩액자;;;


내가 예식을 한 라도무스는

1주일 전까지 포토테이블에 전시할 액자를 갖다줬어야했는데

액자 제작에 약 5일정도 걸린다는 사실을 간과했다 -0-


그냥 사진 인화처럼 하루이틀이면 될줄..ㅠㅠ

부랴부랴 액자 신청하고

업체에 전화걸어서 빨리 달라구했는데 다행히 기간안에 받았당





뭔가 자랑하고싶은 사진이 많아서(?)

필프레임에서 자작나무 포토테이블 세트에 1개 추가해서 구매


모서리가 뭉툭하지 않아서 살짝 아쉽지만

그만큼 사각사각해서 예쁨 만족한 액자임

그리고 셀카 5*5사이즈로 뽑은거도 나름 화질이 좋아서 깜짝놀랐다ㅋㅋ


나는 내가 어느정도 사진편집을 할 줄 알아서

색감보정 다 마치고 비율도 맞춰서 파일 보냈는데,

액자에 들어가는 사진은 알아서 편집도 해주고 시안 보내주니

그거보고 확정하면 됨


필프레임에서 액자 8만원 이상 구매시 식전영상도 무료다>_<

식전영상은 필모션꺼에서 선택 가능한데,

우리는 사진과 동영상이 들어가는 Marry me2 (결혼합니다2) 로 제작

6만원짜리 영상 득템 캬캬


식전영상도 하루만에 시안 보내주셔서ㅜㅜ

따로 바꾸는거없이 바로 확정해서 세이브

필프레임: http://www.feelframe.co.kr/

필모션: http://www.feel-motion.co.kr/index.html



사실 식전영상 말고 식중영상으로 인터뷰영상 넣고싶었는데ㅋㅋㅋㅋ

아트리움홀 프로젝터가 영상 집중력 똥망이라

(그리고 NG를 봐버림..)

잘 보이지도 않는데 수십만원 투자하긴 아까워서

그냥 사진 마니 들어가는 식전영상 골라서

열심히 사진자랑했다ㅋㅋㅋ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 아트리움홀 하객으로 다녀온 후기 :)

▲라도무스 아트리움홀 프로젝트는 위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용





준비물 2번: 웨딩슈즈

(슈즈드블랑 SB0012/SA0095)


이것도 잊고 있다가 급하게 구매ㅋㅋㅋ

구두별로 만드는데 며칠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것도 미리미리 구매하는게 좋겠다

나는 2주전에 구매해서 3~4일정도만에 받은 듯


발이 220 미만이라 구두고르기 좀 짜증나는데

슈즈드블랑에 220사이즈 웨딩슈즈가 많았다





5만8천원짜리 구두에 2만8천원짜리 코사지 더해서

8만6천원으로 끝마침 캬캬

싸고 이쁘다고 칭찬받음 캬캬캬

그리고 굽높아서 키커보임^^ 캬캬캬


앞에 가보시에 쿠션이 들어있어서

1시간정도 신고다니기에 전혀 무리가 없었다

이것도 역시 만족한 쇼핑~~


돈좀 추가하면 프로포즈 세트로도 주문 가능하당

나는 오빠가 머? 어디서 뭐 줘듣고

마놀로블라닉 구두 사준다카길래

쥐랄쥐랄하고(사이즈안맞고 뾰족구두 내스타일아님)

내맘대로 이거 결제함ㅋㅋㅋ





준비물 3번: 식권 받아오기


이거는 예식장마다 다른데,

예식장에서 주는 식권만 써야하는 경우가 있고

청첩장 주문시 사은품으로 주는 식권을 써도 되는 경우가 있다


라도무스는 예식장 식권만 써야함

20% 여분 포함된 식권 받고 다 싸인 or 도장찍기 해야한다


본식 1주일 전까지 포토테이블 액자 갖다드려야해서

액자 갖다주면서 식권 받아옴

신랑신부랑 혼주 차 전용 주차종이??도 받아서 차유리 앞에 두고

준비물 4번: 식순/혼인서약서/축사/축가MR 준비


예식 1주 전까지

식순이랑 혼인서약서(출력해주심) 식전영상 축가MR을 보내야했다


축가MR은 포털에 '노래제목MR'

이런식으로 검색하면 MR파일 파는 블로그 몇개 나옴

근데 의외로 파일이 비싸서

(기본 1만에서 수정들어가면 더비쌈)

무적의 유아교육과출신인 내 친구가 셀프로 편집해버림 ㅋ_ㅋ


라도무스에서 식순이랑 혼인서약서 등등 샘플을 주셨는데

우리는 혼인서약서를 신랑신부가 직접 하는걸로 해서

블로그글(https://m.blog.naver.com/clauds/221153947780) 참조하여

아예 새로 다시 썼다ㅋㅋ


사회는 남편이랑 친한 형이 해주심!

내가 정신사나운걸 너무너무너무 극혐하고

아트리움홀이 쇼하기에 어울리는 분이기도 아니기땜에

혹시몰라서 이상한 뽀뽀시키기 시키지말라고ㅋㅋㅋ

한번 더 써드림ㅋㅋㅋㅋ


또 주례 대신 신랑신부 혼인서약이랑

아빠 축사를 넣었는데...

아빠가 축사 하기싫다고 징징 고집부려서 이것도 참 -_-

예식 2일전까지 아빠랑 싸움ㅋㅋㅋㅋㅋㅋ



혼인서약서.pdf

아빠축사.pdf


혼인서약서랑 부모님 축사 샘플 필요하신분은

위 파일 다운받아서 참고하세용

넘 힘들어서 꼴도보기 싫었는지 원본파일을 다 지워버려서..

PDF 파일로 첨부함ㅜㅜㅜㅜ





여기까지하고 영양실조(?)로 병남.....

너무 음식을 못먹다보니 기운이없고 골골거려서

예식하다 쓰러지겠다 싶어가지고

알러지 발생 이후 피부관리겸ㅋㅋ 다니던

SA피부과에서 링거 투척


혈관이 약하고 잘막혀서

역시나 남들 40분 맞는다는 수액 2시간 넘게 맞았고요?ㅋㅋ





준비물 5번: 웨딩네일


시골공무원인 엄마아빠덕에^^

예식 1주일전에 피로연 진행하느라

본식 8일전에 한 네일...


본식 전에 바꾸기로 했는데

내가 너무 컨디션이 안좋고 바빠서 못바꿈...ㅜㅜ





항상 다니던 유니끄에서 저렴히하고 뿌듯했는데

예식 하루 전날 저녁 택배까다가

어디다 손 부딪쳐서 가운데 살짝 까짐...스바...

손톱 바사삭 내 멘탈도 바사삭...

솔직히 별로 티도 안나지만

본식 전날 저녁 8시에 저래서 진짜 핵스트레스받았다ㅜㅜㅜ


다행히 동생이 네일 배워서

동생집가서 대충 비슷한색으로 메꿨음


여러분은 본식 전날 손쓰는일 하지 마세요

네일 떨어지면 진짜 멘탈 와르르ㅜ_ㅜ





준비물 6번: 환전/현금준비


신행가서 쓸 돈 환전해야함

솔직히 미리 할 수 있었지만 환율이 떨어지는 추세라서

끝까지 존버하는 바람에 바빴당ㅎㅎ;;


국민은행 리브 외화모바일지갑 이용해서 환전해씀



그리고 헬퍼비나 폐백수모비, 친구들 차비 등

현금써야할것들도 미리 찾아두기


나중에 봉투 따로 주는 사람들이 꽤 많아서

마구 처박다보면 헷갈리기 때문에

아트박스 등에서 컬러봉투 따로사서 구분해 넣어놓으면 좋다

나는 10만원/15만원 봉투 4개/3개 준비했던듯






준비물 7번: 신혼여행 짐싸기


윽 넘나 싫었던 짐싸기...

대부분 식끝나고 바로 예식장 가거나

담날 아침 일찍 갈테니

신혼여행 짐은 본식 들어가기전에 미리미리 싸는게 좋다


결혼식 끝나면 긴장풀려서 뻗어 잠...

그리고 예식 끝나고도 할거많음ㅋㅋㅋ


12시반 예식이었는데

예식장 정산하고 가족들 배웅하고 집오니 4시..

친구들 고맙다고 연락하고

가족들도 잘 갔나 확인하고

세탁소가서 한복 등등 세탁맡기고

액자랑 신발 정리하고

봉투 따로 받은거 정리하고ㅋㅋㅋ


그래요 짐은 미리 쌉시다.......!



아참 신행 토퍼는 유행이라 해봤는데

써봄토퍼에서 주문했다

네이버페이도 되고 하루만에 배송해줘서 조음^^



이제 여기까지하면 정말 예식장 들어가면된다능 +_+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