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퀘테레 여행 #5, 페리타고 친퀘테레 다섯 마을 구경♥

2017/'17 Italy

by ss솔 2019. 10. 15. 17:37

본문

 

친퀘테레 여행할때는 기차가 가장 빠르고 저렴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페리를 이용한 이유는

 

첫째, 포르토베네레를 들릴 수 있어서

둘째, 배에서 보는 풍경이 예뻐서

 

친퀘테레 기차탈때 어디방향타라

뭐 이런말 많은데ㅋㅋㅋㅋ

기차탈때 대부분은 동굴이고 풍경은 한 15초 볼 수 있음;;

바닷가 절벽마을이라 어쩔수없다...

 

그래서 기차보다 15유로정도 더 지출했지만 후회는 없다능 '0'

친퀘테레 보트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친퀘테레 여행 #2, 라스페치아에서 친퀘테레 페리 타러 가기 +친퀘테레 보트 터미널, 가격, 시간표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아쉬움이 넘나 많은 포르테베네레 앗뇽~~

나는 몬테로소로 간다...

 

친퀘테레 여행 #3, 요새같은 섬 포르토베네레, 특이한 지형의 도리아 성

친퀘테레 여행 #4, 평화로운 포르토베네레 마을 구석구석 돌아보기 :)

 

포르토베네레에서 몬테로소는 배로 1시간 조금 더 걸렸던 듯 하다

 

 

 

다섯마을중 첫번째 마을인 리오마죠레(Riomaggiore)

 

친퀘테레에선 마나롤라가 야경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솔직히 포샵빨도 꽤 있어서;;ㅋㅋ

개인적으론 리오마지오레가 더 맘에 들었다

그래서 돌아올땐 리오마죠레 들러서 옴!

 

 

 

두번째 마을인 마나롤라(Manarola)

야경은 이쁘지만 낮에는 별거 아니어서 패스..ㅎㅎ

 

친퀘테레 여행 #1, 인스타감성 만점 +_+ 야경 끝판왕 마나롤라 마을

 

실제로 다섯마을중 몬테로소빼고는 다 쪼그매서 뭐 시내(?)같은것도 없고 별거 없다..

 

리오마지오레-마나롤라구간이

트레킹코스가 짧고 쉽고 아릅답다고 봐서 가보고싶었는데

아숩게도 트레킹코스가 공사중이었음ㅠㅠ

 

 

 

세번째마을 코르닐리아(Corniglia)

 

다른 마을들은 해변가에 맞닿아있는데

코르닐리아는 완전 절벽에있어서ㅋㅋㅋ

페리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유일한 마을이다

 

 

 

 

보시다시피 친퀘테레 마을들이 다 산에 파묻혀서 기차타고다니면 터널만 주구장창 봄ㅜㅜ

그리고 막 선로가 오래돼서 그런지

객실 기울어져있어서 좀 무서웠음ㄷㄷ

 

페리는 날씨에 따라 배멀미가 있을 수 있당!

그래서 난 미리 키미테를 붙이고왔는데

키미테 부작용으로 눈침침해지고 두통와서 고생함ㅠㅠ 흙흙

 

 

 

네번째 마을 베르나차(Vernazza)

바다에서 볼때 가장 예쁘고 아기자기햇던 곳 >_<

 

그런데 진짜......

작아도 너무 작아보여서 패스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석처럼 반짝이는 물빛이랑

페리 기다리는 사람들,

요트타고 노는 사람들......

여기서부터 휴양지느낌 뿜뿜하구요??ㅎㅎ

 

 

 

짙은 푸른색인 친퀘테레의 물색깔

물감풀어논거같이 넘나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이탈리아 바다색은 카프리가 끝장이었음ㄷㄷ

 

 

 

그리고 드디어!!!!! 몬테로소에 도착했다

이제야 마을아닌 소도시의 느낌이 난다ㅎㅎ

나머지 4개는 진짜 어촌마을임ㅋㅋㅋ

 

 

 

신기한 해안도로

사람들이 다니는걸보니 트레킹코스인가 싶기도...

왼쪽에 터널로가는 입구도 보인당

 

 

 

페리타고 가다가 보니까

절벽 한가운데에 있는 건물들도 꽤 많은데

대체 어떻게 지었을지 의문임ㅋㅋ

 

 

 

몬테로소오니까 확실히 사람이 많당!

다들 요트타고 수상레포츠하고ㅠㅠ 넘나 부러운것...

그나마 날씨가 흐려져서 위안(?)이 됐다며

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마을들은 너무 작아서 해변이랄게 없었는데 몬테로소 오니까 드디어 비치가 >_<

 

 

 

포르토베네레보다 확실히 젊고 활기찬 느낌의 몬테로소

맛집도많고 해변도 좋고ㅋㅋㅋ

다음번에 이탈리아오면 여기서 2박정도 하고싶당

 

마을 사진은 다음 포스팅에 투비 컨티뉴!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