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 노트북 강력추천♥ 예쁜게 다한 갤럭시북S 한달반 사용후기 (내돈내산!!)

Days of Sol/잡탕구리

by ss솔 2020. 1. 6. 01:38

본문

 

사용한지 벌써 2달이 되어가는 갤럭시북S >_<

 

그전에 쓰던 노트북이 2013년형이라, 당시 나름 고급형으로 샀음에도 불구하고ㅠㅠ

노트북이 초등학교 들어갈 나이가 되다보니 부팅만 2분걸리고 느려서 고생을 많이 했는데

바꾸니 너무너무너무너무 좋다!!!

 

그리고 너무 예뻐.....

 

갤럭시북S를 왜 사야하냐구요?

이쁘니까요!!!!

얼씨골드 쵝오얌 ㅠㅠ

 

확실히 삼성 헤드가 이재용으로 바뀌고부터 삼성 가전들이 너무이쁘다

애들이랑 맨날 삼성 이상해졌다고 얘기함...

원래 못생긴거 기능이랑 AS보고 사던게 삼성인데

요즘은 예뻐서 산다고...

불안하다고.....

 

LG파였던 내가 무풍에어컨, 더세리프, 더플레이트, 오븐도 모자라서

작은집 인테리어의 완성, 존예에 쓰기도 편한 삼성 더세리프(sefif) TV♥

못생겼다고 근 10년간 거들떠도 안보던 삼성 노트북까지 다시 사게 될줄이야...!

삼성 아닌거같아 ㅋㅋㅋㅋㅋㅋ

 

 

 

 

* 남편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이것도 내돈주고 산걸로 쳐주셈...

 

 

 

힝 ㅠㅠ 넘나 가볍고 예쁜 갤북S

여러가지 단점들이 있지만, 예쁜 쓰레기라고 욕해도 좋아

왜냐면 왕 예쁘니까^^...

 

일단 장점부터 나열해보자면

960g으로 가볍고, 느리지만 핸드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고

광고상 25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건 모르겠고 배터리 확실히 6시간은 거뜬함

유심카드 꽂아서 LTE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알뜰폰 유심이나 데이터투게더 요금제 등을 사용한다면 와이파이를 찾을 필요가 없다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유용할 듯

 

 

장점이자 단점인건

CPU?운영체제??가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용이라는 것

(안드로이드처럼... ㅈㅅ 컴알못)

그리고 화면이 터치가 되는 것

 

사용상 불편했던점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내려가면서 더 서술하겠음!!!

 

 

 

흐흐... 진짜 넘 예쁘지 않나용 ㅠㅠ

아몰랑 모든게 다 용서되는 비주얼

 

사실 쓰던게 LG의 흰 울트라북이었고

그램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그램 13인치 15인치중에 고민하고 있었는데,

 

갤럭시 은하씨 활동중 우연히 갤럭시북S를 무려 출시 전에!!!

1달간 대여해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고, 결국 구매까지 하게 되었다ㅎㅎ

12월 중순에야 출고가 시작된 노트북을 벌써 한달 반 사용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이유가 이것임

은하씨 고마워용 ^0^

 

 

 

아무튼 결국 돈만쓰고 삼성의 노예가 되어가고있음...

 

이건 그냥 바깥 풍경이 노트북에 비쳐 그라데이션 생기는게 예뻐서 올려봄

대학생이라면 얼씨골드를 사세요

그레이는 넘나ㅋㅋㅋㅋ

비즈니스맨이 써야할 것 같은 느낌^^;

 

신기하게 다른 13인치 노트북들보다 훨씬 슬림한 느낌...인데

이걸 나만 느끼는게 아닌 듯 하다

재보진 않았지만 접었을때 두께가 1cm 안되는듯???

 

 

 

그리고 유심 꽂아지는거...

이딴 기능을 누가쓴다고?? 싶었는데, 내가 쓰고있다 - 0-

 

블로그작업할때 밖에 나가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솔직히 와이파이 비번 찾는것도 귀찮은데ㅋㅋㅋ

데이터쉐어링 유심 꽂아놓으니까 진짜 넘나 편하것.......!!

 

KTX나 그냥 바깥에서도 와이파이때문에 속썩지않고 인터넷작업이 가능하니 개꿀;;;

해외출장갈때 엄청 유용할 것 같다

 

 

 

 

LTE 연결이 잘 안되면 재부팅 한두번 하다보면 되는데

계속 안되면 심카드가 폰용?이 아니고 태블릿용이라 그런 것 같으니 통신사를 방문하세요...

 

여튼 디자인 깔끔하고 유심이 꽂아져서 출장러들이 많이 사겠구나 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후기 반이 출장용으로 구매했다는 글인 수준이다ㅋㅋㅋ

그런데 VPN이 안된대요....ㅜㅜ

모바일 베이스라 그런듯...

 

 

 

아까 갤북S의 장점이자 단점인것중 하나로 CPU..?? 가 모바일용이라는 점을 꼽았는데

이게 핸드폰이랑 연결했을때 파일 옮기고 그러는거 완전 편하고

그리고 덕분에 컴퓨터가 발열도 적고 엄청 가볍게 돌아가는 느낌인데

문제는 호환이 안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는거

 

더욱이 액티브X 천국인 한국에서는...

절레절레다ㅠㅠ

 

저렇게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하려고하면 가끔 실행 못한다고 뜬다 -_-

그래도 이제 정식출시되고는 은행이나 카드사는 거의 다 접속되긴 하는데

 

 

 

이딴식으로 공인인증서 비번 폰처럼 하나하나 클릭해줘야하고요ㅠㅠ

키보드로 못침... 

 

 

 

그나마 은행이나 카드처럼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는 사이트는 삼전 측에서 어케 해결한 듯 한데,

증권사나 해피머니, 쇼핑몰 등등 생뚱맞은데서 튕기곤 한다

다행히 데스크탑이나 폰으로 처리하긴 하는데,

삼성노트북에서 삼성증권 접속 안되는거 실화냐고......ㅜㅜ

지금 1월 6일인데 삼성증권좀 제발 어케 해주세요 흙흙

 

현재 접속되지 않는 사이트나 실행 못하는 프로그램은 삼성전자에서도 따로 정리해놨는데

딱히 믿을만한건 못됨ㅋㅋㅋ

(이유는 아래에 계속....)

 

삼성 갤럭시북S 상세페이지: https://www.samsung.com/sec/notebook/galaxy-book-s-w767/SM-W767NZNDKOO/

 

 

 

일단 내가 확인한바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은 다 잘돌아감!!!

PDF 잘켜지고 엑셀 워드 작업 불편한 것 없었음. 파워포인트도 잘되는듯

한컴 한글도 잘 돌아가서 문서작업엔 문제 1도없구용

대학원 과제, 지금 블로그 포스팅 다 갤북으로 하고있음!

 

심지어 3.31까지 사면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도 무료

 

 

 

뻥 아님 혜택 3번은 갤럭시북S도 같이 해당이지롱 ^^

 

사실 성능이 좋고 하얀 갤럭시북 이온을 살까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무겁고ㅠㅠ 갤북S가 훨씬 예뻐서 갤북S로 업어왔다

 

 

 

아까 내가 갤북S 상세페이지 딱히 믿을거 못된다는게,

거기서 안되는 웹사이트에 삼성증권 없었는데 삼성증권 안들어가짐......

그리고 포토샵 호환 안된다는데 넘나 잘만되고요ㅋㅋㅋㅋ

1월 23일추가: 삼성 포터블 SSD T5 호환 안됨 ㅡㅡ 부들부들...

 

막 엄청나게 빠릿빠릿하진 않지만 포토샵 최신버전 잘쓰고있음 :)

거의 최고사양급인 노트북펜S보다 살짝 느린정도?

근데 갤북s가 좋은게 발열이랑 소음이 덜함

펜S도 발열 적기는 한데, 그래픽도 외장이고... 근데 그건 크고 무겁잖아...

(내 2013년 놋북은 포토샵CS에도 발열 소음 대박이라능ㅜㅜ 흙)

이녀석은 가볍고 얇고 예쁜데도 발열 소음 없는수준ㄷㄷ

 

갤북s 가격이 120만원대인데

하드 SSD 240GB에 포토샵CC 문제없이 돌아갈정도면 꿀 아닌가요...?

 

 

 

 

물론 나는 포샵으로 대충 사진보정만 해서^^;;

렌즈플레어 등 3D 효과는 적용 안된다고 뜨는데

그냥 밝기나 색상조절, 마스크, 그라디언트맵, 이런건 잘만된다b

 

참고로 라이트룸이랑 프리미어는 설치 불가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아예 뜨지도 않는다 ㅠㅠ

일러스트레이터는 안깔아봄...

 

 

 

크크크

내가 이거 노트북 받은지 3주넘었는데 묵은지 포스팅하는게, 사은품 기다리느라 ^^*

 

사전구매 마지막날인 12월 13일에 디지털프라자가서 구매해서

64기가 UFS카드랑 스벅 투고 텀블러(음료쿠폰까지...), 가죽파우치도 받았다능

 

원래 사전구매 맨 첫날 알람해놓고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남편이 사고치고 못밟아서 타이어터지고 막 그랬어서 돈없어가지고...ㅠㅠ

갤럭시버즈 받을 수 있었는뎅!!!

 

그래도 디플가서 오븐, 더플레이트까지 다 같이사서 할인도 많이 받고

판매사원님이 버즈는 아니지만 저렴이 무선이어폰도 따로 끼워서 주신다했고

물걸레밀대랑 텀블러 등등 소소하지만 낭낭히 챙겨주셔서 만족쓰 >.<

 

개인적으로 가전을 여러개 구매해야한다면

LG는 베스트샵, 삼성은 디지털프라자

여러개 섞어사야하면 전자랜드나 하이마트가 따져보면 제일 좋은 듯 하다

 

 

 

그리고 갤럭시북s 빼박 단점

 

포트가... 2개임......

C타입 포트만 2개

충전하면서 써야하면 포트 1개임ㅋㅋㅋㅋㅋㅋ

 

아니... 뭐 CPU인지 뭔지가 모바일용인건 불편하지만 알겠어..

발열도없고 장점도 있으니까

화면 터치되는거 지문이나 먼지묻은거 닦을때 좀 빡치긴 하지만 그것도 쓸일이 있겠지!!!

근데 이건 진짜 쉴드 불가임 ㅜㅠ

 

물론 10만원짜리 정품 멀티포트어댑터를 5만원대에 할인받아 살 순 있어...

근데 넘나 계륵임ㅜ

그리고 어댑터 들고다니면 무거워지고...

 

나같은경우는 또 귀요미 라이언마우스ㅋㅋ 를 쓰다보니

블루투스 리시버가 있어야해서 포트 1개는 맨날 차지중... ㅜㅠ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아크 마우스 사야지 얼릉...

 

아 참고로 C타입-USB 어댑터 까만거 저건 놋북살때 하나 같이 들어있었음

하나만 줌ㅎㅎㅎ

힝 그리고 흰거주지 왜 시커먼거줘ㅠㅠ

 

또 갤북s 단점... 음...

UFS카드 안되고 마이크로sd카드만 됨

왜 사은품으로 UFS카드를 준거야...?

인식 안돼서 어리둥절ㅋㅋㅋㅋ

 

 

 

사은품으로 받은 가죽파우치도 넘나 예쁘고요~~~

완전 딱맞고요~~

그래서 기분이 좋구요~~~bb

 

스벅 텀블러는 교환증까지 같이 왔음 펄펙트겠지만 뭘바라니..ㅎㅎ

얼른 서피스 아크 마우스나 주문해야겠다

 

이상 어쩌다보니 길어진 내(남편이 벌어온)돈 주고 산 갤럭시북s 1달 반 이용 후기 끗

주로 포토샵 색감보정, 블로그 업뎃, 한글/워드/엑셀작업 등

라이트하게 사용중인 저는 불편함은 있지만 만족하며 쓰고있답니당

 

왜냐면....

가볍고 예쁘잖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