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하이 푸동공항(PVG) 환승, 지겨운 6시간 대기의 기록

2015/'15 Taiwan*Shanghai

by ss솔 2015. 12. 30. 17:05

본문




시기에 맞춰(?) 대만 1월 1일 풍경 폿팅을 마쳤으니ㅋㅋ

이제 다시 언제끝날지 모르지만 -_-

차례차례 대만&상해 포스팅을 궈궈!


이것은,

저렴이 항공권 4장을 찾아헤매다가ㅋㅋ

중국동방항공을 탐으로써.....

*6시간* 이나 머물렀던 상해 푸동공항 후기라면 후기임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다 *





생각보다 좋았던 상해 푸동공항!!!


은 사기고ㅋㅋㅋㅋㅋㅋ

이건 2014년 12월 31일 오전 8시경 인천공항ㄷㄷ

줄이 진짜 끝까지 늘어져서;;;

어디로 줄을서야될지 모를지경이었다ㅠㅠ

이때 한창 경제어렵다고 뉴스 나왔는데, 이거보고 속은기분이었음^^





악명높은(?) 중국동방항공을타고 출발!

동방항공 탑승후기는 아래글을 클릭하세용


[ASIA/'15 Taiwan*Shanghai] - 중국동방항공 후기! 기내식 4번먹음ㅋㅋ (인천-상하이-타이페이)





정말로 도착한 상해 푸동공항ㅋㅋ


상하이에도 공항이 두개가있다.

1번은 푸동공항

2번은 홍챠오(홍교)공항

푸동공항이 더 크고 시내에서 더 멀다.


사실 푸동공항은 두번째임ㅋㅋ

2014년 초에 상해를 다녀왔어서^^;;;

그거 포스팅도 구름위로 둥둥ㅠㅠ





저거 카트 못사는나라(?)는 유료도 많아서-_-

중국도 유료일줄알았는데 무료임ㅋㅋ






화장실도 공항이라그런지 깨깟해요~!


사실 상해에선 큰건물만가서 그런지ㅋㅋ

우리나라가튼 화장실만 봤다.





나름 데코도 했음-_-





긴 통로를 지나서,

나는 타이페이로 환승해야하니 여길 들렀다.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환승하셔야되는분들!!

저기 카운터앞에 사람들 모여있는곳,

놓치지말고 들리셔야함둥!!!


푸동공항 환승이 안된다는말이 있던데,

나때는 transfer to international 분명 있었음..

2014년 12월 31일에!!!

저 카운터가 저녁 6시지나면 닫아서 입국수속하고 다시 들어와야된단말도 있고-_-;;;

잘 모르겠당ㅠㅠㅠ

여튼 환승하시는분들은 transfer 잘따라가서 저기들러 도장받으세용





이 표는 굳이 왜찍은거지......ㅋㅋ

9시인가 10시인가, 환승카운터도 들르고도 5시간넘게 주구장창 대기ㅋㅋㅋ


아, 옛날엔 중국에서 환승만해도 비자가 필요했다구한다.

비자값만 4~5마넌인디;;;

암튼 상하이는 스톱오버해서 중국이 아닌 나라로 나갈 시, 72시간 무비자체류 가능하다.


추후 입국할때 머라머라하면 비자 엑셈션!!

을 외쳐주세요 >.<





그래도 은근 잘돼있는 푸동공항

프라이오리티 싯도 종종 보인다


물론 거의 의미없음ㅋㅋ






이제 통로를 나오면,

드디어 대륙의 공항이 실감난다능 -_-


사진으로보면 별거 아닌데,

진짜 저 파란지붕에 뽁뽁이가 끝도없다

미친거같음ㅋㅋㅋㅋ


사진으로보면 인천공항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론 천장이 훨높아서-_-

암튼 진짜 훨훨 크다ㅋㅋ





아진짜...

저~~끝까지 공항이 있는데, 여기가 중간임.......


어째서 인천공항이 대형공항이 아니라 중형인지-_-

어 음 좀 알겠는부분.

심지어 이거랑 똑같이생긴건물 반대쪽에 또있었음

역쉬 대륙은 크구나ㅋㅋㅋ





오왓 +_+

인천공항의 자랑.. 무료음수대인데,

더더조은 정수기가 마련되어있다능!!


꺄오

머리 뒤적대며 고개 안숙여도된다






정말 넘나큰데.........

사진이 왜케 좁아보일까ㅎㅎㅎ

생각보다 진짜 괜찮은 상하이 공항


상해라 그런거니?

북경은 어떤거니?





인터넷존도있음ㅋ

와이파이도되긴하는데 복불복이다

누군 되고 누군 안되고;;





푸동공항 출국장엔 한식집도있당

게이트 앞 상가(?)가 좀 큼ㅎㅎ





이렇게 출국 게이트 옆에

에스컬레이터를 가운데에다가 두고

한쪽은 쭈욱 면세점&상점가다


공항이 뻥뚫린 구조라그런가ㅋㅋ

무슨 인천공항 그 심사 마치자마자 나오는 면세점가만하게 있다ㅡㅡ;

이제보니 구조가 스키폴 비슷한듯도ㅎㅎ






모먹지 하다가

중국의 분식집처럼 보이는,

사진이 있는 메뉴판이 있는곳에서 대충 냠냠ㅋㅋ


동방항공에서 또 밥줄줄 알았으면 -_-

안머글걸 그랬나 싶기도 하다





복불복인 푸동공항 무료 와이파이.

나는 되길래 잘 썼다ㅎㅎ


머 저기 유저네임에 자기 핸폰번호치고 등록한다음에 로그인해서 쓰면 되는식이었던듯.





할일없이 누워서 겜하다

놀다가

여행준비도 드디어 좀 하다가ㅋㅋㅋ





동생냔은 3자리 다차지하고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 6시간 대기니깐 *^^*

근데 대기 1시간정도 남으니까,

원래 우리가 타려던 비행기 사람들이 도착했는지ㅠㅠ

게이트 와글와글해져서 일어났다.


한국사람들 진짜많았음!

특히 패키지여행객ㅋㅋ

한 50명은 있었을듯ㅋㅋㅋ





잠깨서 네일자랑

이쁘게발라져따고 오호홍





뭔가 위협적이지만 마음에드는-_-

천장





알차게 충전코너도 마련되어있다!

아이폰유저분들 반가운소식?ㅋㅋ

센스있게 국제 멀티탭이라능b


역쉬...

상하이는 중국같지가 않아....





모 긴장했는데.........ㅋㅋ

환승코너에서도 알아서 툭툭 도장 다 찍어주고,

지겹긴했지만 생각보다 시설이 좋고,

의자에 팔걸이가 없어서 잠자기 좋은 구조라.....

생각보다 6시간대기 괜찮았음ㅋㅋㅋㅋ


나갔다오는거보단 대기가 나은듯!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