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리집 셀프인테리어 #3, 전문가의 손을 빌려 화장실 고치기 +더바스 대전 변기 및 세면기교체 후기 :)

본문

 

오랜만에 쓰는 셀프인테리어 일기 ^0^....

코로나19로 아무리 밖에 못나가고 할 일이 없어도 셀프인테리어는 진짜 하기 싫다ㅋㅋㅋ..

 

 

여튼 이 집에 처음 이사와서 가장 충격받았던곳인 화장실...!

 

체리몰딩 체리장판...

그래 다 이해할 수 있어 보기에 칙칙하고 못생긴거지 더럽고 그런건 아니잖아ㅠㅠ

 

그런데 화장실이랑 외부 창틀은 진짜 넘나리 더러웠음 ㅠ.ㅠ 흙흙흙......

 

체리체리한 투룸집 셀프인테리어 BEFORE....

 

 

요 화장실 쓰면서 백날 스트레스 받느니 150정도 들여서 부분리모델링을 할까? 하다가

벽타일이랑 바닥타일은 완전 멀쩡한데다 빌려사는집에 돈 쓰는것도 아깝고ㅋㅋ

 

빡세게 청소해보니 생각보다 꽤 쓸만한 것 같아서 업체 통해서 변기, 세면대, 샤워수전만 교체하기로 했음

 

이제보니 다 고쳤네 ㅠㅠ

내가 다 고쳐놔서  다음에 이 집 들어올 사람만 완전 계탔음^^

 

2년 더 살면서 완전 뽕뽑아야지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화장실 바꾸는데 비용은 잡다한것까지 포함하여 총 88만6030원이 들었다

 

거울은 원래 해봄이라는 곳에서 골드 팔각거울을 48000원 주고 샀는데 깨져서 와가지고 ㅠㅠ

 

어찌저찌 테두리는 내가 인테리어 용품으로 쓰겠다고 남겨두고 24000원 부분환불받고

업체 사장님한테 5만원짜리 욕실거울 추가로 구매했당

 

 

아메리칸 스탠다드가 제일 물때 안끼는 것 같긴 한데 너무 비싸서ㅎㅎ

어차피 월세집인거 너무 좋은건 아니더라도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도기인 대림바스 제품들로 선택

 

 

 

견적물어보고 흥정하고 이런거 넘나 스트레스받아하는 나라서^^;;

 

가격 정찰제에 변기와 세면대 교체비용이 모두 공개되어있고,

1인 업체인데다가 본인 일에 자부심 있어보이셔서 더바스라는 곳에 연락드렸다

 

더바스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rubath/221585660505

 

대전 업체여서 교체 하루이틀전에 연락드리면 일정 잡아주시고, 욕실장과 욕실거울도 판매하심

 

 

솔직히 여자입장에서 혼자있는집에 남자 들어오는거 무서운데 ㅠㅠ

특히 기술자들은 공구도 들고오고 그러시니깐... 여기 싸장님은 무서운느낌 완전 0이었다

 

생각보다 젊고 호리하신 남자분이 (우락부락하면 무서움 -_-) 혼자 음악들으면서 열작업하셔서 나도 혼자 할일함ㅋㅋㅋ

 

차도 레이 타고 다니시드라ㅋㅋ

트럭보다 레이가 덜무서워...^^;;;

 

 

 

나는 변기랑 세면대랑 욕실거울까지 전부 여기서 사서 교체해서 근가ㅋㅋ

 

샤워수전이랑 욕실장은 서비스로 교체해주셨당 >_<

 

욕실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친구네집 놀러갔다가 눈으로 찜콩해두고 온 수납형 샤워수전으로 구매했음

 

 

 

욕실 변기 세면대 교체 전날 냉장고도 설치했고, 이날 테이블도 배달오고ㅋㅋㅋ

 

셀프인테리어가 무색하게 이틀 내내 남의 손만 빌렸다 ^^

 

 

 

변기 및 세면대 교체 비포어

ㅠㅠ 이게 내가 3번이나 빡세게 청소한건데도 역시 10년의 세월은 지울 수 없구염...

 

세면대는 누렇게 변색된데다가 물을 틀면 한방울씩 똑똑 흘러내리고

 

변기는 물이 샌건지....

변기를 둘러싼 시멘트??를 계속 두르고 또 두른데다가 그게 또 변색된상태ㅠㅠ

 

아무리 청소해도 더럽더럽...

 

 

 

상대적으로 상태가 괜찮았던 욕실거울과 욕실장

 

욕실거울은 테두리가 다 녹슬어있었고, 욕실장도 열때마다 끼긱소리나서 -_-

얼마 안하길래 하는김에 그냥 같이 바꿔버렸다

 

 

 

역시나 낡은 샤워수전....ㅋㅋ

그리고 부족한 수납공간 ㅠㅠ

 

남편이 해바라기샤워를 선호하기에 이것도 그냥 같이 싹 바꿔버림ㅋㅋㅋ

 

어차피 샤워헤드랑 호스 더러워서 바꿨어야하는데

샤워헤드+호스 2만원, 내가 구매한 대림 BFB-270 샤워수전이 12만원가량이니 고민할 것도 없었음

 

심지어 지금은 더 싸게팜!

 

 

 

 

>>>뚝딱뚝딱 교체가 끝난 후<<<

 

변기교체 + 세면대교체 + 욕실장/욕실거울 교체 + 샤워수전 교체 + 이외 잡다한 것들 제거까지

 

전부 3시간정도 걸렸다

 

 

 

어휴, 속시원하게 깨끗해진 세면대랑 변기!!!!

 

이전 변기는 좀 작았는데, 뚱땡이 남편을 위해 비데 설치가 가능한 대형 변기로 교체함~

 

변기와 세면대는 윗부분이 평평해서 물건을 놓아둘 수 있는 형태로 골랐다 :)

 

 

 

겉부분 녹이 슬지 않도록 나무재질로 고른 화이트 욕실장과 욕실거울

 

거울은 깨져서 배송오는바람에 급하게 사장님한테 구매한건데, 원래 세트처럼 비슷해서 다행이다ㅋㅋㅋㅋ

 

 

 

그리고 넘나 맘에드는 대림바스 수납형 샤워수전!

 

레인폴 샤워 달려서 오빠가 넘나 좋아함

남자들은 저게 편한가봐..

 

 

 

한번 청소도 싹 해주셔서 깨끗깨끗~~

 

샴푸나 바디워시같은거 바닥에 내려놔서 물때 생기는거 완전 극혐하는 나라서 ㅠㅠ

이 샤워수전 진짜 괜찮당 이쁘고

 

 

 

깔끔하게 줄눈으로 마감된 세면대랑 변기

 

요즘 새로나온 재질(?)인 줄눈이라 물때도 안타고 변기도 바로 사용 가능하고 넘나 좋음

 

기존 수전과 선반, 악세사리 등을 떼어낸 곳은 줄눈으로 구멍을 막아주셨다

마무리까지 완벽쓰.....b

 

 

 

 

대전 충남 변기교체 세면대교체 하실분들 꼭 더바스 연락해보세요ㅠㅠ

 

비용은 다른데보다 조금 더 들지몰라도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너무깔끔하시고 좋음

담배냄새도 안나심!!!

 

 

 

 

욕실가구 교체를 마치고는 자잘하게 필요한 욕실용품들 폭풍쇼핑 ㅋ_ㅋ

 

모나코올리브에서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무타공제품들이 많아서 대부분 여기서 많이 샀당

 

 

 

헤헤

 

욕실가구 교체 마치고나니 멀리서 찍으면 그냥 새화장실같구염 ^0^bbb

 

 

 

변기 오른편에 쌓여있는 저 휴지통은 하나는 화장실 하나는 거실에 사용중인데 강추템

 

비닐도 안으로 깔끔하게 정리 가능하고 아주 미니멀함^^

물론 저때는 내가 멍청해서 비닐 밖에 내놨지만ㅋㅋㅋㅋ

 

 

 

자주 사용하지않는 샤워용품 둘 선반은 샤워수전 왼쪽에 부착!

 

색깔도 핑크해서 나름 상큼하고 저 흰색 동그라미부분에 폼폼이 걸어놓기도 좋다ㅎㅎ

 

 

 

그리고 양치도구 둘 양치컵수납함은 세면대에 붙여주었음

 

ㅋㅋㅋ거울속 초췌한 나의모습 초점은 왜 거기로 맞은거니......

 

 

한눈에 보는 비포앤애프터!

 

하 저 흰색 시멘트 줄눈에 까맣게 때껴서 더럽게 보이는것좀 어떻게 하고싶은데 ㅜㅜ

 

줄눈작업하면 욕실에 쓴 돈만 거의 100만원 육박이라 돈아까워서 하기가 싫다

ㅋㅋㅋㅋㅋㅋ

 

안보인다 안보인다 염불 외면서 사는중ㅎㅎㅎ

 

 

 

화장실 거의 새걸로 탈바꿈하고 다 좋은데, 여전히 부족한 나의 페인트칠실력ㅎㅎ

정말 어떡하면 좋니.....^^*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