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공항 유심카드+옥토퍼스카드 구매, 여행바우처 수령하기♬

2015/'15 Hong Kong*Macau

by ss솔 2015. 12. 7. 15:23

본문




여러분 안뇽안뇽 >_<

오랜만에 빠르게 블로그에 돌아왔짜욤


찌아요찌아요


오늘은 홍콩 첵랍콕공항 이용하기 편!


첵랍콕 공항에서는 디게디게 할일이 많다는.....

여행바우처 수령,

유심카드 및 옥토퍼스카드 사기,

공항버스 탑승까지

함께 가봅시다아아~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 지갑과 함께합니당 *





서비스와 시설은 저가스럽지만,

비행실력 하나만은 좋았던 홍콩익스프레스에서 내려서,

첵랍콕공항 도착 'ㅅ'


대형항공중 꽤 평가가 좋은 곳이어서 나름 기대했는데~ㅋㅋ





음........

인천공항이랑 다를게 없다 -_-


역시 갠적으로 세계 공항 넘사벽은 싱가폴 창이 공항..

그 다음은 방콕 수완나품

그 다음은 암스테르담 스키폴,

그리고 그 다음이 인천공항ㅎㅎ


(근데 인천공항이 미친실수를해서 신뢰도가 팍 떨어졌다는 -_-)


 



공항화장실!


나 이런거 쫌 신경쓰는데ㅋㅋㅋ

변기커버가 있어서 맘에 들었다

자리두 넓어서, 카트는 안들어가도 캐리어는 충분히 들어감!!


근데ㅜㅠ 홍콩은 공항만 깨끗하구..

그 외 공중화장실은 안습






입국줄 꽤 김

홍콩 역사땜에 그런지 서양인 많음





홍콩입국카드 잘 써주세염~

arrival 카드 써야되는데 departure 카드써서 다시썼다는^^......


어떤 흑오빠가 나에게 친절을 베풀어주길래ㅋㅋㅋㅋ

냅다 그거 받아서 썼는데 출국카드였음ㅡㅡ

망할쉐리






보라색이 홍콩색인가보다.


이미그레이션 줄 기다리는거빼곤 빠름빠름이다.

물론 내가 수화물을 안부치기도 했다눙ㅋㅋ






여튼 한시간도 안되어 나온 홍콩 첵랍콕공항 모습 +_+

인천공항보단 구리고, 김포공항 비슷하긴 하다!


홍콩 여행오시는분들은,

소셜이나 여러 여행사에서 이것저것 탑승권을 구매해오실텐데,

대부분 A14 카운터에서 교환할거임!


홍콩 공항 A14카운터는,

저기 가운데에서 왼쪽에,

4개 전광판 쭈루룩 붙어있는 저쪽이다


맥도날드랑 스타벅스 사이임!





바로 요기 'ㅅ'


내일투어

라고 당당하게 써져있다ㅋㅋㅋㅋ


문자나 예약번호같은거..보여드림 알아서 잘 주신다!





또는, 미처 바우처 구매를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직접 살 수도 있다 'ㅅ'

대충...

내일투어 가격.......


현지 직접구매가보단 저렴하고,

한국에서 미리 사오는것보단 쪼금 비싸다능.


참고로 홍콩에만 계실분은 여기서 유심사도 괜찮을 듯 하다.

1010센터에서 사는 젤 저렴한 88원짤보다 10원 저렴함!!!!!!

10원이면 거의 1500원이니깐ㅋㅋ


참고로 옹핑 케이블카 저렴하게 사는법은 밑에 따로 링크하겠움!





요래요런거 잘 수령해서 챙겨넣고..ㅎㅎ





이제 시내로 들어가야겠정 'ㅅ'


난 공항버스타서...

AEL은 잘 모르지만,

AEL티켓은 여기서 사는듯?





어쨌든 공항버스든, AEL이든 타려면 일단 터미널2 방향으로 가자





그전에 홍콩+마카오 유심을 사려면,

맥도날드가 보이는곳에서 잠깐 스톱ㅋㅋ





맞은편에 샛노란 1010센터가 있다.





한쪽엔 허접한 구글번역스런 한글안내도 써져있움ㅎㅎ

참고로 여기 유심카드가 내일여행사에서 파는거보다 비쌈!!





그래도 세팅도 다 해주고,

아마 제일 유명한 곳이라 항상 사람들 북적북적..


줄 서있으면 직원이 불러서 (영어로) 도와준다.





1010센터에서 파는 유심카드 종류 대충..


홍콩 5GB+마카오 100MB 사용가능한 내가 산 유심이 218HKD,

그외 홍콩만 사용가능한 5일권 88HKD, 118HKD, 180HKD 등이 있구,

보통 4g로 터지고.......

근데 마카오에선 카톡 잘 안터지더라ㅡㅡㅋㅋ

중국이라 그런가?



*참고로 218HKD 짜리를 사면, 유심에 48HKD 어치 돈이 충전되는데,

이 48HKD로 5일간 1.5기가 추가 사용 설정을 할 수 있다능.

설명은 유심카드 팩 뒷부분 보고 *131# 이런거 잘 누르면 된다.

아니면 40HKD 써서 마카오에서 40메가 쓸 수도 있음.


이건 자세히 기억 안나니까 여러분이 뒷면보고 잘 해보세염ㅋㅋ





1010센터에선 신용카드도 사용 가능!!


게다가 이때만 그런건지ㅋㅋ

마스터카드는 할인도 해줘서,

218HKD 짜리 177홍딸에 구매함ㅋ.ㅋ


꺄오오오 >_<


마담투소 1인 4매 50% 할인입장권도 주셨음

안가고 나눔한건 함정ㅋㅋㅋㅋ





설정은 직원분이 해주시구.....

유심카드 잃어버리지 말라고 저렇게 붙여주신다.


유심은 올인원타입이라,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


어쨌든 직원분이 다 해주심ㅡㅡㅋ





키면 이렇게 문자가 오고,

통화창에서 ##122# 눌러 잔여량 확인 가능하다 'ㅅ'


음.........

유럽에서 유심써본분이라면 대충 아실듯ㅎㅎ


그리고 이젠 옥토퍼스카드를 사러 갈 시간!

다만 너무 늦거나 하면ㅠㅠ

홍콩 공항에서는 옥토퍼스카드를 못산다며...





일단, 공항버스나 AEL을 탈 수 있게 쭉죽 가야한다

터미널2 방면으로 쭉쭉 가다보면





저렇게 버스나,

Transport to Mainland

요런게 보임





쭉쭉 가다보면 왼쪽에 대충 딱봐도 AEL 같은거 승강장이 있다ㅋㅋㅋ

막 지하로가는 에스컬레이터두 있구 그럼...


AEL customer service centre

요기서 옥토퍼스카드를 구매할 수 있음!

보증금은 50HKD고, 현찰만 가능한건 다들 아시져??

반납하면 9HKD 제외하고 잔액 돌려줌!





음.......

디게 촌스런 비쥬얼의 옥토퍼스카드ㅡㅡㅋ


뭐 세븐일레븐같은데서 이쁜 옥토퍼스카드를 살 수도 있다는데.......

도저히 기념품으로 남기고싶지도 않아서 걍 칼반납했음ㅋㅋ


보증금 제외하고 200HKD 충전했다 나는!

5박 6일 기니깐~





공항버스 타려면

AEL도 지나 버스 표지판을따라 쭈우욱 ^ㅅ^





나가면 이렇게 딱!!

버스환승센터같은곳을 만난다





이런 표지판이나 안내 보고 잘 따라가면 된다능 :)







내 버스 표지판에 줄서서 기다려서 차례차례 타면 된다 :)





옥토퍼스카드를 찍거나, 현금을 내고 타면 됨!

저 전광판에 뜬 요금이 버스비임ㅎㅎ


다만 현금내면 거스름돈을 안줄수도-_- 있다는거-_-....

영국도 안줌......거스름돈...-_-

ㅋㅋㅋ예전에 10파운드냈다가 승차거부도 당했음 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선진국이심ㅡㅡㅗㅗ






1층에 이렇게 캐리어두는데가 있다.

짐을 놓고 우린 2층으로 가융~





2층에도 이렇게,

아래 짐칸 CCTV 되어있어서 걱정없뚬!

위 전광판에 정류소도 뜨고, 방송도 함!





불편하지만 맨앞좌석 글두 겟해서 행복했다


여행자에게 2층버스 맨앞좌석은 항상 개꿀이라능...ㅠㅠ

에헤헤






참 홍콩홍콩하지만,

서해대교같기도 한 풍경을 30분정도 달리면






시내...ㅎㅎ 에 접어들게 되고,

여기서부터 교통체증이 시작됨 ^^


침사추이까지 대충 40~50분정도 걸릴 것 같다.





요기는 나의 목적지..........


내리자마자 든 생각은

아, 참, 낡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편엔 Mahjong 호스텔 리뷰로 찾아오께요 ㅇ.<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