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항공의 배신, 팔라우 항공권 취소 + 목적지 변경 테러 사태와 그 후ㅠㅠ

취미 #2, 여행/* 여행꿀팁

by ss솔 2019. 4. 15. 01:43

본문

 

>>>2020.02.28 결론 추가<<<

결론은 대한항공에서 뭐 할인쿠폰따위 하나 받은거 없고 그냥 항공권 취소로 끝났지만

열불터져서 고객센터에 불만글 썼더니 친절하신 상담사분이 전화주셔서 화풀림ㅋㅋㅋ

제가 이렇게 쉬운 사람입니다^^

그냥 좀 갑자기 취소당하는 입장을 고려해서 얘기해주기만 하면 되는건데 왜들 그게 어려운거야....?

현재 제주항공은 더하다ㅜㅜ

 

제주항공의 더한 배신, 보홀 항공편 결항사태의 기록 #1 이틀후 출발인데 문자라도 주지그랬어....

 

진짜 살면서 내가 진짜

비행기에 관해선 남들보다 겪은게 많은 편이라고 자부하는데ㅠㅠㅠ

 

올 6월에 팔라우 항공권 예매해두고

아이러브팔라우에서 다이빙 특가 상품 예약한 담에 기쁨의 나날을 보내고 있던 무렵ㅋㅋㅋ

정말 얼탱이 터지는일이 발생함

 

지금도 넘 비현실적이어서ㅋㅋㅋㅋㅋㅋ

블로그에 기록하고감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지난 3월 13일 대한항공에서 온 알림톡

 

아니 출발 한참남았는데 대한이 나한테 문자를 왜 보내지...?

하고 봤는데 이런 문자가.........

완전 띠용 ㅡㅡ

 

도대체 무슨소린지 이해가 안돼서 3번 읽음

내 팔라우(코로르) 항공권이 괌으로 바꼈다고??

지금 이게 가능한거여......????

 

너무 어이가없어서 문자 캡쳐해서 몇명 보내줬더니

다들 이해안된다고ㅋㅋㅋㅋ 비행기가 목적지가 바뀐거 맞냐고 나한테 물어봄

 

다이빙카페에 글올렸더니

이게 지금 실화냐고 댓글달림.......

 

네...

거짓말같은 실화입니다.....^^

 

 

 

설마설마하고 대한항공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팔라우항공권 취소되고 괌으로 바껴있음^^ 하 바꿀라면 사이판으로 바꿔주던지.....

 

지금 대한항공이 한창 동남아랑 남태평양 노선 정비중인데

그래서 팔라우 노선이 없어졌다고 한다 ㅡㅡ

대한 팔라우 노선은 5월까지만 운행 후 증발...ㅋㅋ

 

아니 나는 당장 6월인데!!!!!!!

6월 6일 출발인데 어쩌라고!!!!!!!!!!!

 

진짜 출발시간 바꾸는것도 빡치는데

아예 목적지를 바꿔버리다니...

그것도 나라를 바꿔버리다니...^^ 미크로네시아에서 미국으로ㅋㅋㅋㅋㅋ

우리 ESTA 받은건 어케알고^^?...

 

 

 

하ㅜㅜ 문자랑 메일 다시보니 다시 열불난다

 

진짜 너무짜증났다

개인적으로 가진 카드사 무료항공권 쿠폰도 엮여있고

여행사에서 발권하고 그랬는데...

 

여행사에서 연락한담에 알아서 하라는 투?의 안내에

여행사는 문의 폭주하는지 통화도 안되고 분노가 솟구치기 시작함ㅋㅋㅋ

 

 

 

 

일단 대한항공에서 나한테 해줄 수 있는 옵션이 뭔지 궁금했다

이런 경우 항공사의 일방적 계약해지이니 무료취소나 항공권 무료변경은 당연하고ㅡㅡ

항공권 변경한다면 어떤 조건이 되는지 알고싶었음

 

그래서 대한항공 1:1 실시간 상담에 따로 물어봤더니

여행사에 물어보래.........

 

아니 내가 지금 항공권을 바꿔달란것도 아니고

지금 두달 반 남아서 괜찮은 호텔 다 나가고 그러는데

나도 여행사에서 연락 받기 전에 미리 좀 알아보고 생각하고싶으니

너네가 나한테 어떤 변경조건을 줄 수 있냐고 물었는데

그것조차 알려줄 수가 없대.....

으잉?????

 

아그래 여행사에서 발권하면 여행사 컨펌이 있어야 취소변경 가능한건 나도 알아

근데 이렇게 항공사 문제로 갑자기 변경된거면

그것도 당장 2달 반 남겨두고 변경된거면 어!?

 

이럴거면 저가항공 예약하지 (물론 팔라우는 LCC 안가지만ㅋㅋㅋ)

누가 풀서비스 항공사 예약하나요ㅠㅠ

 

 

아무튼 어이없어서 대한항공 홈피에서 불만글도쓰고 그랬지만..

결국 나의 선택지는 아래 셋중 하나였다

1. 항공권 위약금무료취소

(당연하지!!!)

2. 아시아나 대체편 제공

(그러나 동일일정 아시아나 매진ㅡㅡ)

3. 인천-괌-팔라우 환승편 제공

(팔라우 새벽 1시출발 인천 밤 10시도착 환상의 스케쥴^^)

4. 기타 동남아 대양주 항공권 무료변경

(근데 7월31일 전에 출발ㅡㅡ)

 

 

아무튼 6.6-6.10 동일일정은

이미 날짜가 다가와서 비행기 호텔 전부

가격이 오를대로 올랐고

당연하지만 7월도 마찬가지....

 

일단 더이상 생각하기 싫어서 항공권 환불해달라했다

 

 

 

그리고 팔라우 항공권은

근로자의날 연휴 대만 항공권과

 

 

 

8월 삿포로 가족여행 항공권으로 탈바꿈함

 

 

내가 진짜 대한항공 엄청 좋아했는데........

땅콩사태 일어나고도

그래도 땅콩항공이 최고라고

아시아나 구린거 왜타냐고 막 진짜

대한항공의 앞잡이 역할 했었는데ㅋㅋㅋ

할인쿠폰이라도 하나 넣어주지ㅠㅠ

 

이번 사태로 진짜......

넘나 나에게 상처를 줬어......

그렇지만 또 타겠지..... (털썩)

 

 

그나마 5월꺼는 에어부산 특가 잡아서 다행인데

이미 오를대로 오른 가격에 여행가려니 속이 쓰리다...

그리고 팔라우 못가서 마음아프다...

 

무료로 취소해주신 팔라우데이투어닷컴 고마워요

나중에 아시아나 말고 팔라우 가는 뱅기 생기면

꼭 팔라우데이투어닷컴 이용하겠슴다ㅠㅠ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