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항공의 더한 배신, 보홀 항공편 결항사태의 기록 #1 이틀후 출발인데 문자라도 주지그랬어....

취미 #2, 여행/* 여행꿀팁

by ss솔 2020. 2. 27. 23:52

본문

 

>>>3월 8일 결론 추가<<<

 

2.29-3.6일 보홀여행 재미있게 잘 하고 안전하게 돌아왔음

원래 3월5일 오후 12시20분 보홀-인천 직항 탑승 예정이었으나,

항공편 결항되어서 세부-인천 편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발권해서 돌아오게 되었다

보홀-인천 귀국 항공권 미사용분만 정산하여 부분취소 해주신다고 함!

 

코로나19 제주항공 보홀 결항사태 #2, 귀국편 무료취소 부분환불결정 +코로나시기 보홀 입국 후기, 보홀 현지 분위기

 

자세한 내용은 위 포스팅이욥! 

 

 

아 진짜 너무 어이없어서........ㅠㅠ

작년에도 이맘때쯤에 대한항공에서 팔라우 항공권 일방적으로 목적지 변경당하고 스트레스 받았는데,

올해도 코로나때문에 이 난리인거보니 진짜ㅜㅜ 내가 잘못인가봐^^...

 

대한항공의 배신, 팔라우 항공권 취소 + 목적지 변경 테러 사태와 그 후ㅠㅠ

 

아무튼 대한항공 팔라우 취소사태는 친절하신 상담원덕분에 넘어가고,

이번 제주항공 보홀 항공편 결항사태는 얘기가 좀 길어질 것 같다 -_-ㅋㅋ

 

나는 2월 29일 출발 - 3월 5일 도착 일정으로 제주항공 직항을 이용해 보홀에 입국할 예정이었고

일단 대구/부산발 항공편 무더기 결항된거나 27시 0시부로 필리핀에서 대구경북 출신 입국금지한건 나도 잘 앎

그런데 지금 내가 아주아주 화가난 이유는 당장 내일모레 출국인데 나에게 연락한통 없다는것

 

지금보기엔 단순히 제주항공 사정으로 결항된 항공편이고, 보홀가는 사람들 뭐 얼마나많다고..

그렇게 연락주는게 어려움??

너무 화가나서 일단 불만글이라도 써야겠음ㅠㅠ

 

3월 말에 세부 가는사람은 취소 관련해서 이메일 받았다는데

나는 문자 앱푸시 이메일 전화 아무것도 받은게 없음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월요일 저녁?밤? 필리핀에서 대구경북 입국금지 소식을 접했고,

필리핀정부에서 48시간내에 한국전역으로 입국제한을 확대할지 아닐지 결정내린다길래 두고 보고 있었음

 

왜냐면 내 호텔들이 다 환불불가였기 때문에...ㅜㅜ

이것도 얘기가 길지만 마지막까지 예약 안하다가 2월20일 일요일에 좀 잠잠하다~ 싶어서 다 확정지었는데ㅠㅠ

갑자기 화요일부터 신천지사태 있기없기??ㅠㅠ

 

아무튼 2.27일 목요일 아침 다이빙카페랑 세부여행카페 눈팅하는데

대구/부산발 항공기 무더기 취소되어서 이미 입국하신분들이 돌아가는데 애를 먹고 있었고,

그 중에 제주항공 항공권이 확인 안된다는 글을 하나 봄

 

3월 4일 출발편이 확인이 안된다는 글이였고 (매일 운행을 갑자기 주4회 운항으로 바꿔버림)

2월 29일 출발인 나는 예약 확인 잘 되길래 3월부터 결항인가보다...

이렇게 생각하고 채팅상담 몇번 시도하다가 안돼서 고객센터에 1:1 문의글 남긴 후 일상생활함

 

 

 

그러다가 갑자기 3월1일부터 펀다이빙 예약해두었던 샵에서 연락이 옴

다시한번 말하지만 제주항공에서 말고 다이빙샵에서 먼저 연락왔음 확인해보라고!!!!!!!!!

참고로 펄다이브 좋아용ㅎㅎ

 

마이페이지에 봤더니 예약내역에 잘 있고 아무 연락 받은 것 없어서 괜찮다고 말씀드렸는데

혹시나해서 상세내역 클릭해보니 결항 ㅡㅡ

분명 아침 10시까지는 확인 잘되었는데

 

말씀으론 3.3-3.7 항공편만 전체 운휴라셔서 그럼 들어갈수는 있나?

싶어서 상세내역 보고싶어 웹사이트로 접속했더니

 

 

 

자꾸 이 메세지만 뜨고 항공권이 조회가 안되더라ㅠㅠ

예약변경을눌러도.. 예약취소를눌러도... 뭘 눌러도 자꾸 저메세지만 뜸 ㅡㅡ

 

 

 

그래서 항공권 예매하기로 조회해보니 2.28-3.2 보홀 입국편은 아직 예매 가능하고

 

 

다이빙샵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3.3-3.7 일정뿐만 아니라 3.10까지 무더기로 운휴인것을 확인ㅠㅠ

내경우에는 3월 5일 귀국편이 결항되어서 전체 결항으로 안내한 것 같다만

 

나는 보홀 가고싶다고!!!!!!

필리핀이 한국보다 더 안전한 것 같다고!!!!!!!!

나는 회사도 안다닌다고!!!!!!!!

 

니들이 뭔데 내 비행기를 마음대로 환불하래ㅠㅠ

혹시 몰라서 진짜 뭐 사러갈때빼곤 집밖에 나가지도 않는 나인데ㅠㅠ

그것도 이틀전에, 29일 아침 7시 10분 비행기니까 48시간도 전에 취소하면서 연락도없이....

 

 

 

 

열불터져서 채팅상담 연락하려고하니 상담가능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라네

전화번호는 꽁꽁 숨겨져있고 ㅡㅡ

일단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3박 예약되어있는 베스트웨스턴에 연락하니까

익스피디아 통해서 연락주라해서.. 저녁 9시까지인 익스피디아 상담센터에 부랴부랴 연락했더니

취소불가요금이라 환불은 안되고 일정조정은 어느정도 해주겠다 답변받음

물론 이것도 결항증명서? 같은거 첨부해야함

 

참고로 제주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1500

익스피디아 고객센터 번호는 02-3480-0118

영어상담 연락하면 좀 더 빨리 전화가 연결된다고함당... 나두 익스피디아 영어상담 연결함

 

 

 

그리고 두번째로 화나는건 제주항공은 왕복보다 편도로 할때 더 비싸단말임??

일단 나는 입국금지 당하지 않는 한 보홀로 들어가기로 결정했으니 모로가든 도로가든 2.29에 비행기 탈건데,

왕복으로 예약하면 2.29 인천->보홀 7만원인데 편도로하면 똑같은 비행기표가 13만원

 

저기에 유류할증료랑 이거저거 붙이면 17만 얼마...

내가 왕복 항공권을 쿠폰써서 23만 얼마에 결제했는데 편도 17? 말이야 방구야ㅋㅋㅋㅋㅋ

 

남편은 가는편은 아직 있는거면 가는김에 한 일주일 여유롭게 있다오라하는데

정말 너무 고마운데.....

근데 얘네가 내 비행기표를 취소했어ㅠㅠㅠㅠㅠ

 

 

 

2월 20일 이후로 아무연락없는 제주항공^^

27일 아침 10시쯤 1:1문의에 글쓴것도 아직 답장이 없다ㅋㅋ 나 낼모레 출국이라고!

29일 새벽에 일할것도 아니고 그럼 딱 하루뿐인건데ㅜㅜ 상담센터는 연결도 안되고 하...

 

니네 진짜 나한테 이럴수는 없는거야

코로나보다 답답하고 열뻗쳐서 그걸로 죽을기세.......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