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닐라 공항 3터미널 -> 1터미널 환승 후기 +세부퍼시픽 5J 570 & 아시아나 OZ 704 탑승 후기!!

본문

 

넘나 시른 마닐라공항 ㅡㅡ

나처럼 직항표를 구하지 못했거나 두마게티 등등 직항편이 없는 곳으로 가는 분들은 어쩔수없이 마닐라에서 환승을 해야하는데,

대부분 3터미널에서 3터미널 또는 1터미널과 3터미널간 환승일 듯

터미널3이 규모가 제일 크고 부대시설도 많은 듯 하다!

 

오늘은 필리핀 국내선 도착 텀널인

터미널 3(대부분 T3이다)에서 터미널 1 환승후기를 적어봅니당~~

 

결론부터 말하자면

마닐라 공항 환승은 엥간하면 하지 맙시다유.....^^

 

환승을 피할수없다면 환승시간을 넉넉히 잡아야한다

연착과 트래픽이 잦기때문에...

동일터미널: 최소 2시간

다른터미널: 최소 3시간

분리발권시: 1시간 추가

이정도로 하면 괜찮을 듯 함!

 

2마닐라 공항 3터미널 분리발권 환승 후기 +환전 유심 정보 포함

 

나는 이때 분리발권이라 5시간 텀 뒀는데

국내선 연착+공항버스 셔틀 안옴+트래픽 3개 몽땅 걸려서 5시간 텀 두고도 여유롭진 않았음ㅠ.ㅠ

 

이때 오빠가 우유부단하게 굴어서 개고생한건데

지금생각해도 주먹올라온다 ㅡㅡ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세부-마닐라 구간은 세부퍼시픽 비행기를 이용했다

세부-마닐라 구간은 에어아시아+세부퍼시픽 합쳐서 하루에 한 8편정도 있었던 것 같다

 

대부분은 타실 일 없는 세부 마닐라 뱅기^^

제가 탔습니다^^

 

5J 570편을 탑승했는데

엄청 당연하게(?) 연착됐구염

원래 6시 35분 비행기인데 6시 48분 보딩중 뭐임ㅋㅋㅋㅋ

걍 30분쯤은 그러려니 해야하는듯...

 

 

 

꺄오...

생각보다 컸지만 엄청나게 빡빡했던 세부 퍼시픽 비행기

복도에 한사람 겨우 지나갈 공간만 나왔음

아마도 2-4-2 배열인 비행기를 3-3-3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ㅋㅋㅋ 공용화면 이런거 없었구여....

오빠 키 180 나 155인데 자리는 걍 뭐 일반 저가항공만했음

근데 의자가 뭔가 불편했다 ㅜㅠ

푹신하지 않아서 그런가.....

 

 

 

덩치크신분들은 앞좌석에 무릎 닿아서 불편할테니

추가금내고 비상구좌석 구매하실수도 있다...만

우리는 1시간이라 걍 버텼다ㅋㅋㅋ

 

 

 

 

어쨌거나 그래도 뭐 랜딩 괜찮았고 수하물 잃어버린 것 없고 오긴 잘 왔음ㅎㅎ

어차피 1시간 조금밖에 안타니깐~

 

 

 

T1 내려서 또 입국수속했다

국내선은 세퍼 국제선은 아시아나라

항공편이 같이 연결되지 않아서 입국수속 출국수속 다시해야함

 

세퍼-세퍼 또는 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

이렇게 환승하는 경우도 입출국수속 다시 밟아야하는진 모르겠음;;;

한번에 발권은 안되던데....

 

 

 

짐찾고 출국수속 마치고 터미널 환승 ㄱㄱ

Terminal Transfer를 따라가다보면 공항셔틀 또는 택시를 탈 수 있다

 

갑자기 웬 택시...?

마닐라 니노이아퀴노 공항은 터미널끼리 연결이 되어있지 않거든요 ^^

제발 지하철이라도 지어줘~~~

 

 

 

한 10분쯤 걸어가서 도착

공항 터미널 셔틀 타는데 짐검사 또한다 -_-

 

 

 

마닐라 공항 셔틀은 순환선이라 일단 타면 어디든 도착은 한다

종이에 terminal 1&4 라고 적혀있지만 터미널 2도 들림

대부분 거기 갈 일이 없어서 그렇지;;

 

 

 

쨘~~~

짐검사 마치고 오면 요렇게 대합실 같은 것이 나온다

 

마닐라 공항 셔틀버스 시간표는 잘 모르겠음ㅜㅜ

일단 24시간 운영이고 무료고 배차간격이 15분이라고는 하는데 시간이 하나도 안맞는다

나 앉은지 30분 훨씬 지나서 옴ㅋㅋㅋ

 

오죽하면 가드 쫓아가서 오는거냐고 물었을 정도인데,

교통체증땜에 어쩔수 없는 노릇 같았다

 

 

 

그래두 NAIA 와이파이 연결하면 2시간동안 무료 와이파이 이용할 수 있어서 잘 사용했구염 :)

 

 

 

셔틀버스가 도착하면 대기하고 있던 직원이 알려준다

그럼 냉큼 가서 타야함!

 

사람 많이타니까 꼬옥 자리맡기~

 

 

 

공항 셔틀은 꽤 넓고 좋았음ㅋㅋㅋㅋㅋ

 

그리고 T3에서 T1까지 가는데

(중간에 시골 버스터미널처럼 생긴 터미널 2도 들림)

왜때문인지 시내를 통과해서감....

 

 

 

 

아 진짜 사람이 너무많이타서 못찍었는데ㅋㅋㅋ

진짜 갑자기 웬 시내 한복판에 들어서더니 차가 막 밀림 ㅡㅡ

그래서 터미널 3에서 터미널 1가는데 40분 넘게 걸렸다

뭐시여 이게..ㅜㅜ

 

 

 

드디어 도착한 마닐라 공항 1터미널!

대합실 대기시간까지 합치면 1시간반정도 걸린 듯 ^^

 

아오........

 

 

 

다른 사람들 따라서 열심히 가는중

다들 짐이 한보따리다ㅋㅋㅋ

서핑보드 든사람 골프용품 든 사람 등등

 

 

 

대부분 대형항공사가 이용하는 국제선 터미널이어서 그런지

터미널3보다 터미널1이 쌈박했당

 

 

 

여기서 다시 아시아나 체크인했는데

젤 비싼 Y클래스 예약이라 그런지 비상구 득템함 캬캬

필리핀 직원이었는데 먼저 비상구? 물어봐줘서 덥썩 물었다능 >_<

 

환승+체크인+출국수속까지 다 끝마치고 나니까 시간이 1시간 조금 넘게 남아있었당

5시간 텀 오바아니야..?? 싶었는데

응 아니었음

다른 터미널이면 4~5시간이 딱 적당한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고파서 허접한 미니피자도 사먹었다

저거 한 5천원하는 것 같았는데 돈아까웠다능

겁나짜 ㅠㅠ

 

근데 출국수속밟고 들어오니까 먹을 식당이 저기밖에없었다 ㅡㅡㅋ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파는 곳..

 

 

 

크크 비상구 꿀득템

이착륙때 승무원이랑 마주보기 좀 뻘쭘하지만.... 마닐라-인천은 4시간이니까 ^^....

 

황금연휴여서 골프치러 오신 분들 완전 바글바글했는데

넘나 행운이었음bb

 

 

 

풀서비스 항공사는 담요를 줘서 넘나 조으당~~

비행하다보면 다리시려워서리

 

마닐라 인천 구간은 아시아나 OZ 704편을 이용했다

새벽 12시 출발해서 새벽 5시 도착하는 편이라 서울사람들은 이거타고 당일 출근도 함ㅋㅋㅋ

 

 

 

안녕 마닐라~~~

 

야경이 반짝거려서 사진 이쁘게 찍고 싶었는데

넘나 흔들려서 망함ㅋ.ㅋ

 

 

 

아시아나 OZ704편 기내식

 

새벽편이라서 그런지 착륙할때 다 되어서 기내식을 줬던 걸로 기억한다

아침도 점심도 저녁도 아닌 새벽이어서

간단한 빵과 과일로 이뤄진 식사가 제공되었음

 

그래서 배고파서 인천공항 내려서 또 밥 사먹고 공항버스 탔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

 

마닐라 환승 다신 하기싫다 ㅡㅡ

후기 끄읏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