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부 펀다이빙) 왕초보도 가기 좋은 힐루뚱안 w/ 씨홀스다이브

본문

 

으아 >_<

체험다이빙과 교육다이빙 4회차를 제외하고는

내 첫 다이빙이었던 세부 힐루뚱안!!!

 

호핑투어로도 많이 오는 곳이다ㅋㅋ

힐루뚱안 섬이 예쁘기도 하고(중요!!)

수온도 29~32도로 넘나리 따뜻하고

수심도 15m 정도로 깊지도 얕지도 않고

시야가 좋지는 않지만... 한국에서도 가깝고

여튼 바다가 아기자기해서 초보가 시작하기 딱 좋았던 곳

왕초보 오브 왕초보인 나도 즐겁게 펀따하고왔당!

 

나는 진짜 국내에서 스쿠버다이빙 시작했으면 안했을듯......

춥고 무섭고 힘들고..ㅜㅜ

다이빙 행복하려고 하는거지 힘든거 시러시럿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펀다이빙은 오픈워터 진행했던 씨홀스다이브에서 그대로 진행!

확실히 다이빙도 하면 할 수록 느는거라

시간이 된다면 오픈워터하고 펀따하고 가는게 좋다고 한다

 

황금연휴라 사람 넘나 많고요???ㅋㅋ

그래도 사람이 많으면 레벨별로 나누기 좋다는 장점이....

(하지만 연휴/주말엔 초보뿐이고요?ㅋㅋㅋㅋ)

 

우리는 오픈워터 2일 속성으로 하느라 넘 힘들었는데

지금은 개방수역교육 6회로 늘린

프리미엄 오픈워터코스가 생겨있네...?

시간 되시는분들은 여유있게 교육받으세요ㅠㅠ

2일코스 힘들어 개힘들어......

 

세부 씨홀스 다이브 리조트 B동 숙소 후기♪

다이빙 교육) 씨홀스다이브 오픈워터 자격증 교육 후기 #1 (통한의 세부 출신 자격증ㅜㅜ)

다이빙 교육) 씨홀스다이브 오픈워터 교육 후기 #2, 이틀코스는 진짜 할게 못된다능 ㅠㅠ

 

여튼 비용은 하루 3탱크+점심은 1인당 100USD고

숙박이랑 3끼 포함된 패키지는 1인당 120USD

여기에 포인트별로 입장료는 별도였다

장비는 포함이었던거같은데... 기억이안남;;ㅋㅋ

아무튼 씨홀스 위치랑 시설 생각하면 펀다이빙 가격 나름 괜찮다고 생각함

 

씨홀스다이브: http://seahorsedive.co.kr/sub02/01_10.php

 

 

 

항상 든든하게 고기 차려주는 씨홀스 조식

3일동안 넘나 힘들었는데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여기에...*^^*

 

 

 

세부 막탄 근처의 포인트들

이날은 힐루뚱안에서 2회, 앞바다에서 1회 다이빙!

 

호핑투어 스노클링하면서 판단하건대

힐루뚱안보단 올랑고가 다이빙하기 더 좋을거같다

ㅋㅋㅋㅋㅋㅋ

 

 

 

어마어마~~한 양의 탱크들....

 

출발하기전에 날씨가 좋아서 넘 좋았는데

이날 나가보고ㅋㅋㅋㅋㅋ

다이빙하기 젤 좋은 날씨는 흐린날이라는걸 알았따...^^

 

교육다이빙때는 길어야 2시간이면 돌아오는데

펀따는 한번 나가면 4시간씩 있다보니;;

피부가 진짜 익음...

로션이랑 선크림 꼭 갖고다니자!!

 

 

 

샵 바로 앞에서 이런 넙적이?배 타고

 

 

 

바다 가운데 방카 탑승하면 끝!

 

스탭들이 탱크 옮기는게 진짜 일사분란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동남아는 황제다이빙으로 유명하쥬...??

 

스탭들이 장비를 다 세팅해주는데

교육때 배운거 안까먹으려고 직접 하겠다고 고집피웠는데

나는 역시나 악력이 모질라서...ㅋㅋㅋ

아몰랑 장비는 오빠가 세팅하는걸로 ^ㅅ^

 

 

 

 

씨홀스는 백지혜(빽지혜쌤 이렇고 불렀던듯)쌤이랑 펀따 나가면ㅋㅋㅋㅋ

진짜 저세상 흥겨움을 볼 수 있음......

아프시다면서 포인트 가는 40분내내 춤추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투 스피커도 들고다니심ㅋㅋㅋㅋㅋㅋ

 

 

 

여튼 출발 슝슝~~

드디어 앞바다를 벗어나는구나 +_+

 

 

 

물살 반짝이는거 넘나 예쁜데

너무 더워서 타죽는줄ㅋㅋㅋㅋ

썬글없으면 나 눈멀어...ㅠㅠ

 

 

 

언제봐도 이쁜 동남아 구름 헤헤

10월초 세부 날씨임당

 

 

 

샵에서 한 3~40분정도 방카타고

가스냄새가 지겨워질때쯤 되면

이렇게 보트들 모여있는 곳에 도착한다

 

 

 

꺄올~~~

지금도 들어가고싶은 물 색이다ㅠㅠ

 

이제 배운대로 장비 잘 착용하고

배운대로 입수해서 들어가면 됨!

첨엔 강사쌤이 앉아서 백롤로 들어가라셔서 그렇게 했는데

그냥 난 자이언트 스트라이드가 젤 편하다

 

 

▼아래서부턴 씨홀스다이브 페북사진 펌▼

 

 

사나운 니모레기들......

 

지금도 니모 찾기 넘나 좋아하지만

이놈들 성질 아주 드럽다

가까이가면 이빨내밀고 화냄;;; 무서워ㅠ.ㅠ

 

 

 

그리고 스탭이 찍어준 우리 사진들

나 어쩔꺼야ㅋㅋㅋㅋㅋㅋㅋㅋ

공기 안빠져서 허우적거리는거 어쩔ㅋㅋㅋ

부력조절기에서 손을 떼질 못한다^^;

(다행히 지금은 저정도는 아님ㅎ_ㅎ)

 

ㅠㅠ smb 쏘기 연습할려고 수영장 교육 받으려했는데

수술땜에 당분간 물구경 못해서슬프다..

흙흙 모래모래 자갈자갈

 

 

 

언제봐도 신기한 뇌같이 생긴 산호

시야 이렇게 안좋았는데

부유물 많았는데ㅋㅋㅋㅋ

고프로 자체필터 어쩔......

 

 

 

이렇게 이쁜것도 있었단말야!?!?

 

왕초보 다이버는 제몸 가누느라 정신없었구여

그리고 자꾸 우리 앞에서 정신사납게구는 진상들때문에...ㅡㅡ

자꾸 해양생물 만지고

위로갔다 아래로갔다해서 열받아 죽는줄

 

산호를 왜만져!!!

왜만지냐고!!!!!!!!!

 

산호에 잘못긁히면 3달동안 가려운데ㅡㅡ

 

그리고 저사람들이 계속 앞으로갔다 뒤로갔다하면서

내 밑으로 자꾸 들어와서 빡쳤음

 

안그래도 수심낮으면 부력조절 안되는디...

안전정지중에ㅠㅠ 밑에서 공기 잔뜩 뿜어주셔서^^

아주 신나게 떠오름... 스발....

진짜 쫓아가서 한대 패고싶었다^^ 후

 

 

 

우리가 사이가좋아서 손잡는게 아니고요

다이브마스터가 버디랑 손 꼭잡고다니래서ㅎㅎ

꼭 잡고 다님ㅋㅋㅋ

 

이때는 또 내가 조금만 조류있어도 넘나 밀려서리...

지금은 웅 갠플^^

 

 

 

오전에 2회 다이빙을 마치고

힐루뚱안섬에 점심 먹으러 내렸다

 

여기가 원래 인생샷 포인트인데.....

물에 푹쩔은 다이버한테는 인생샷 그딴건 없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리핀 여행하다보면 지겹게 먹는 씨푸드정식

그래두 치킨이 있어서 좋았으ㅎㅎ

 

씨홀스는 이제 올랑고만 씨푸드 주고

힐루뚱안이나 다른 섬은 도시락으로 대체한다고 한다

 

 

 

 

음식은 해양공원 입장료에 포함되어있었던 것 같은데

음료는 돈주고 사먹어야함!

50페소정도 했던 것 같다

 

벌레쫓느라 옆에 붙어서 종일 부채질하는 직원들이 안쓰럽기도해서

탄산중독인 나는 스프라이트 사마심ㅋ_ㅋ

 

 

 

나름 오션뷰 레스토랑임ㅎㅎ

 

근데 이때는 풍경따위 눈에 안들어왔다

교육할때 바다다이빙 30분씩 하긴 했어도

반은 스킬연습이다보니까

처음으로 40분내내 킥하고 다녔더니 너~~~무 힘들더라

 

지금도 마지막 3깡째에는 발목이 아파서

거지같이 킥차면서 다니는건 비밀^^..

 

 

 

밥 다 먹었으면 돌아가야 할 시간...

갑자기 먹구름이 엄청 몰려왔다

해가 가리니까 보트에 앉아있기 훨 수월했음~~

 

 

 

샵 앞바다로 옮겨서 마지막 다이빙

 

이거슨 오픈워터 개방수역 교육할때 왔던 하트 구조물!!!!!!!!!

필리핀 마스터가 차례대로 불러서 사진찍어줬당

히히 다시봐도 감회가 새롭넹

 

확실히 앞바다가 시야가 더 안좋다

넘나리 뿌연것.......

 

 

 

안전정지때 멸치떼 또 만났다요 >_<

 

영상 막판에 오른쪽에서 깔짝대는게 나임

ㅋㅋㅋㅋㅋㅋㅋ

구경하느라 넋이나갔으ㅋㅋㅋ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넘 즐거웠던 첫 펀다이빙 >0<

하지만 보홀이 훨 오지고 지리지..ㅎㅎ

40분이 정말 금방금방 지나간다!!!!!

 

세부 샵들 공장표 라이센스로 말많고 탈많지만

한국에서 접근성도 너무좋고

물도 따뜻하고 시스템도 잘 갖춰져있고

밤에 뭉친근육 풀러 마사지다니기도 좋고bb

초보들이 시작하기에 최적인것도 사실

 

여하튼 이후로 우리는....

다이빙여행만 다니게 되었다고....

신혼여행마저 극기훈련으로...

쥬륵......

 

 

공감버튼 글릭과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