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러지 이야기 #3, 알러지 스킨테스트 (이비인후과 알레르기비염 검사/피부반응검사/라이스 면역치료)

Days of Sol/병원일기

by ss솔 2020. 12. 12. 01:28

본문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 다들 고통을 많이 겪겠지만,

내 경우 비염 양상이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나타난다 ㅠ.ㅠ

 

어렸을때는 막 콧물나서 코막히고 그랬는데 나이들고나니 건성으로 바뀐탓인지?

가을~봄 1년의 반은 코가 막히기는 커녕 건조해서 숨을 못쉴지경임ㅎㅎ

 

방에 가습기는 4L 대용량으로 사용하고있고, 물통을 하루에 1~2통씩 쓰며,

까먹고 가습기를 안 켜고 잔 날에는...

꼼짝없이 아침에 입과 코에서 피맛이난다 😂😂😂

 

그러다가도 환절기가되면 늦은 밤이나 아침부터 어마어마한 재채기가 몰려와서

어쩔때는 한 10분내내 재채기를 한 50번씩 연달아해서 횡경막이랑 명치가 너무 아파 울면서 재채기하기도 했음ㅠㅠ

 

주섬주섬 항히스타민제 주워먹고나면 또 괜찮아져서 마치 꾀병같고...

훌쩍거리질 않으니 비염이라해도 아무도 안믿어주고......

코가안막히니 온갖 악취는 어찌나 잘맡는지 공중화장실마저 잘 못 가는 몸이 되었음 ㅠ.ㅠ

 

뭐 여차저차 우연히 동네에 새로생긴 이비인후과 갔다가 받게된 알러지 스킨테스트(알러지 피부반응검사)

그리고 시작한 라이스 면역요법

 

1년 반 정도 된 지금도 먹을때마다 진드기 먹는 기분😬이라 영 별로긴 하지만

효과를 보고 있어서 끊을수 없당...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방문한 곳은 도룡동에 위치한 르네이비인후과

 

작년 봄쯤 새로 오픈한 이비인후과인데 할아버지 의사선생님이 엄청 꼼꼼하게 진료봐주시는 곳ㅎㅎ

 

문제는 갈때마다 약 80%의 확률로 코내시경을 하셔서 쫄보 엄살쟁이인 나는 넘 괴롭다

흑흑 😂😂😂

 

 

 

도룡동 우리은행건물 5층에 있음

새로생긴 병원이라 깨끗하다

 

 

 

귀, 코, 목에 대한 여러가지 검사가 있다

 

 

 

병원 내부도 깨끗하고, 간호사샘들도 다들 친절하고 서류 잘떼어주신당

 

무엇보다도 카운터에 텐텐이 맛남 :)

 

 

 

나름 최신 유행인 웨인스코팅으로 디자인해둠ㅎㅎ

 

진료실도 아주 크고 넓어서 좋다

코내시경 카메라로 보이는 적나라한 나의 콧털이 좀 부담스럽지만.....

 

이날은 환절기 미친듯한 재채기에 질려서 항히스타민제 처방받으러 온거였음

의사선생님이 이것저것 증상에 대해서 묻더니 혹시 알러지검사 해본적 있냐고 하신다

 

 

 

 

고럼요 나는야 알러지인^^

 

급성알러지검사 만성알러지검사 피뽑는걸로 두가지 해봤고, 계란 유제품외엔 특별한거 없었다.. 말씀드렸더니

여기서 하는 검사는 피뽑는거 아니고 피부를 살짝 찍은 뒤 시약을 묻혀서 하는거라하신다

 

아 그건 해본적 없다고

피부알레르기와 재채기에 지쳐있는 나는 냉큼 몇 분 정도 걸리냐고 묻고 바로 검사하기로함 ㅋ_ㅋ

 

검사비용은 4~5만원정도 나왔던것 같다

아무튼 별로 안비쌌음

 

 

 

이날 내가 했던 검사는 알러지 스킨테스트(알러지 피부반응검사)

 

이름은 알러지 스킨테스트인데 피부쪽 아닌 호흡기쪽 알러지원을 체크해주더라...

 

이렇게 팔에 두 줄로 한 20개정도??

그 금연침같은 쪼끄만 침으로 살짝 피를 낸 다음 위에 여러가지 물질 시약을 묻힌 뒤 반응을 보는 검사다

 

처음엔 아무렇지도 않다가 한 10분쯤 지나니 슬슬 반응 올라오기 시작함 ㅠ_ㅠ

 

 

 

한 20분? 대기해야되는데 간지러워 죽는줄ㅋㅋㅋㅋ

 

한 눈에 봐도 왼쪽에 묻힌 녀석들이 문제구나 싶었당

 

 

 

그렇게 받은 검사결과

 

기존에 피부과에서 받았던 급성/만성 알레르기 검사와는 다르게 수치가 아닌 부어오른 크기로 정도를 측정한다

 

3*3부터 좀 반응이 있다고 본다는데, 본인 고양이랑 진드기에 알러지있음...

 

ㅋㅋㅋㅋㅋ

피부과검사에선 둘다 반응 없었는데

 

알러지 이야기 #1, 급성 알레르기 검사를 하다 (IgE 검사, MAST 검사)

알러지 이야기 #2,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를 하다 (IgG 검사, 숨은알러지/만성알러지 검사)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알러지 스킨테스트도 한 번 받아보시길

 

검사 진행 안하는 병원도 많으니, 동네 이비인후과 몇 곳에 검사하는지 전화해보고 방문하자😶

 

여튼 알러지 검사 결과 진드기 반응이 꽤 있는 편이어서,

진드기는 먹어서 치료하는 약이 있다고, 면역요법 한 번 시도해보시겠냐고 물어서 무조건 한다그랬다

 

개인적으로 실비보험 있냐고 먼저 묻고 시작하는 치료,

면역이 어쩌구 하는 치료는 모랄진료같아서 일단 의심하고 보는데ㅋㅋㅋ

(남편은 아직도 이 치료 사기라고 믿음^^;)

 

이때는 아침마다 수십번 계속된 재채기에 넘나 지쳐서 걍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약타옴 ㅠㅠ

 

솔직히 1년 넘게 먹을줄 몰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두염이라 뭐 증기흡입치료도 받았찌롱

 

 

 

친구가 사진 잘나왔다해서 걍 올려보는 셀카^^*

 

이때 네일한거 참 맘에들었는뎅...

코로나땜에 네일샵 못간지도 몇달째다 ㅠㅠ

 

 

 

처방약 받으러 약국왔을때까지 계속 더더 부어오름 ㅠㅠ

 

한 한시간 정도 간지럽고 그 이후부턴 약먹어서그런지 괜찮아졌다

 

 

 

그리고 대망의 면역요법 치료제, 라이스

진드기 성분을 저 알약에 넣어가지고 먹어서(?) 강해지는 그런 치료제임

 

문제는 이거 엄청 비싸다

비급여라서 부르는게 값이지만, 나는 사진에 찍힌 저거 한판에 19만원씩 냄

 

저만큼이 한달치인데 1달마다 19만원씩 내는거임

 

 

 

 

고로 나는 막 추천은 못하겠다

일단 맛이 뭔가 없지는 않은데 이상해.....

 

1분정도 혀 밑에 물고있으면 약이 좀 가루처럼 풀리는데, 그때 물이랑 같이 삼키는건데

진드기 성분 들어있는거 알고나니까 가루처럼 풀리면 막 진드기맛인거같고 암튼 엿같음ㅋㅋㅋ

 

 

 

ㅋㅋㅋㅋ

여기 8번에도 써져있네 실손보험에 가입한 환자ㅋㅋㅋㅋㅋ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이미 하고 있는지,

집에와서 남편한테 '오빠 나 면역치료 하기로 했어~!' 하니까 바로 알더라ㅋㅋㅋ

개사기 모럴이라고ㅋㅋㅋㅋㅋ

 

효과천차만별주의

 

 

 

처음 4일동안은 1일차 1개, 2일차 2개, 3일차 3개, 4일차 4개를 먹고

그 다음부터는 일주일에 두번 1알씩 먹으면 된다능

 

잘 까먹어서 냉장고에 저 표 붙여놓고 날짜쓰면서 먹는데도 까먹는다 😅😅

 

뭐 효과는 남들은 모르겠지만 일단 난 맘에든다.

보험사 면책기간때문에 1년의 반은 쌩돈내고 약 사야하지만 그래도 나름 감당할만하다고 생각함.

 

 

솔직히 처음엔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했는데,

여름-가을 환절기를 정신나간 연속 재채기 없이 그냥 넘어가는게 아님.....!?

 

아직 재채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한시간 내내 수십번 연달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는 환절기가되면 비염이 눈/귀로 넘어가서 귀도막히고 눈 흰자 팅팅 붓고 아주 난리나는데

이거 시작한 이후로 눈 흰자가 붓는 일이 없었음

 

효과보고 신기해서 똑같이 연속재채기로 고통받는 동생 데려가 검사시켰더니 아니나다를까 진드기반응...

 

동생도 효과있는거같다고는 했으나,

이비인후과 가기가 귀찮아서 귀찮음을 이길만큼은 아니라고한다

 

여튼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실분은 알러지 스킨테스트 + 면역요법 시도해보는것도 괜찮음!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