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공항 이용후기♪ 티웨이항공 대구-세부 TW137 탑승 ※여권훼손을 하지 맙시다※

본문

 

ㅎㅎ...

2월 29일에 또 보홀여행을 앞두고 있어서, 그 전에 지난 보홀여행 포스팅 끝나고싶은데...

1일 1포스팅하면 되는데 가능하겠지?? ^.ㅠ

 

사실 공항포스팅은 지겨워서 이제 잘 안하게 되는데

처음 이용해보는 대구공항이었고, 여권훼손으로 서약서 쓰는 사태가 일어나서 -_-

오랜만에 써보는 공항후기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처음 와본 대구공항!

아무래도 지방공항이니 작다ㅎㅎ

 

그래서 이용객 적어서 웨이팅도 적고 무엇보다 대전에서 접근이 편함!!!

동대구역에서 나와서 택시타고 15~20분 정도면 도착한다. 택시비는 6천원정도 드는듯

 

우리집에서 출발하면 공항까지 2시간도 안걸림

대전역까지 한 30분, 대전역-동대구역이 40분이니까 KTX 연착만 안하면 한시간 반만에도 도착한다

밤 9시이후로 출발하면 서둘러 움직이면 회사끝나고 바로 탑승도 가능하다능^^v

청주공항 대구공항 화이팅~~~

 

 

 

동대구역-대구공항간 이용객이 꽤 있어서 택시는 언제나 대기중이라 돌아갈 걱정도 없다

 

동대구역이요~

하고 타면 기사님들 맨날 예~ 똥!대구!! 이러는거 꿀잼ㅋㅋㅋㅋ

 

 

 

대구공항은 총 두 번 이용해봤는데, 이날이 사람이 더 많았던 편

그래도 보딩 1시간 전에 도착하면 충분했다...

 

어차피 체크인 그렇게 미리 열리지도않음

인천공항처럼 3시간씩 미리가봤자 카운터 안열어서 할것도없다ㅋㅋㅋ

 

 

 

나름 던킨도 있고 배라도 있고 식당에 편의점까지......

청주공항보단 큰 것 같다

 

확실히 대전에선 청주공항이 편한데, 청주공항 흥했으면 좋겠음ㅠㅠ

타이페이편 타러갈게요

 

청주공항 주차 정보 + 이스타 청주-제주 국내선 탑승 후기 :)

 

 

 

인포데스크,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하는곳 (수령만 되더라), 환전소, 렌터카업체 등등

작아도 있을건 알차게 다 있었다ㅎㅎ

 

 

 

국제선 카운터는 몇개 없었고

인천공항처럼 2~3시간씩 미리 오픈하지 않기 때문에 체크인 줄이 복잡하진 않았다

 

 

 

공항이 작고 비행편이 많지 않다보니 한 카운터에서 여러 비행기 수속중ㅎㅎ

이날 대구에서 세부가는 비행기는 8시 10분 출발편이었는데 체크인 2시간전에 카운터가 오픈되는 듯 하다

 

내 기억에 국제선 체크인도 50분 전까진가 40분전까지인가..?

인천공항보다 늦게까지 받아줬음

 

그리고 저가항공이다보니 수하물 안부치는 분들이 꽤 있어서

줄보고 오래걸리겠네 싶어도 의외로  꽤 금방금방 줄어든다 :)

일단 패키지손님이 적어서ㅎㅎ

 

 

 

근데 체크인와중에 갑자기 지상직 직원분이 나보고 입국거부가 될 수도 있다고 ㅡㅡ

그게 무슨소리냐니까 나보고 여권 훼손해서래.......

 

여권 훼손????

몇년동안 수십나라 잘만 돌아다녔는데 이걸로...?

얼마전에도 세부 다녀왔는데!?!??

 

 

 

물어봤더니 스무살? 스물한살때 일본 오사카 놀러가서ㅋㅋㅋ

공중정원인가 전망대 기념 스탬프를 찍어놓은 것이 문제라고 한다ㅠㅠ

 

출입국 도장 제외 다른 낙서나 스탬프가 있으면 여권훼손으로 입국이 금지될 수도 있다고 함

입국거부될시 티웨이항공에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쓴건데

이런거 처음써봐서 당황했다;;

 

 

 

 

찾아봤더니 실제로 미국처럼 테러때문에 입국검사 예민하게 하는 곳에서는

아이가 여권 한면을 찢어내서 그자리에서 환송당한분도 있고ㅠㅠ

아이가 여권에 낙서해서 입국금지 당한 분도 있고.....

참 애가 그런건데 좀 이해해주지 싶기도 한데 뭐 안전규정이니 어쩔수 없겠지...

 

생각해보면 저거 스탬프 찍은거 예~전에 어떤 공항직원이 뭐냐고 물어보긴 했었다

내가 어릴때 바보짓한거라고 미안하다고하고 넘어갔었는데ㅋㅋ

내 경우에는 다행히 입국심사 빡센 편인 영국 스웨덴등등 가는데 아무 문제 없었음 ㅠ.ㅠ

 

어쨌든 미국가기전에 여권 만료로 재발급 받아서 다행......

여러분은 이런짓 하지 마세요 흙흙

 

 

 

암튼 수하물까지 맡기고 출국수속하러 고고싱

체크인은 약 30분정도 걸렸다

 

저 서약서때문에 좀 더 걸림ㅋㅋㅋㅋㅋ

 

 

 

출발층은 2층으로 고고

 

 

 

올라오는 순간 확실히 사람이 적어짐

 

엔제린이랑 본죽카페가 있는데, 여기 지나가면 딱히 밥먹을곳이 없으니..

출출한분은 밥먹고 출국수속 밟으시길.......

 

 

 

나름 대한항공 라운지도 있네유 ㅋ_ㅋ

 

 

 

넘나 널널한.....

수하물 짐검사 줄.......

 

통과하는데 5분도 안걸림 잼^^

초특급 황금연휴정도 돼야 줄좀 설 것 같다ㅋㅋㅋ

 

 

 

들어오면 뭐랄까......

버스 터미널같은 대합실이 있다

 

 

 

안에 나름 면세점도 있다ㅋㅋㅋㅋ

담배사세요 여러분

 

안에 식당은 없고 엔제리너스만 있는데,

저렇게 닫아있다가 비행기 탑승시간 가까워지니까 열더라 -_-

아아메 한잔 사서 탔음

 

 

 

면세품 인도장

 

시내면세점이나 인터넷면세점 물건 대구공항에서 받아볼 수도 있나보다

 

 

 

아무튼 시간이 되어서 티웨이항공 TW 137편을 탑승했다

대구-세부 구간은 나름 인기노선이라능ㅎㅎ

 

비행기는 3/3배열로 사람 한명 지나갈 공간만 나오는 작은 비행기당

 

 

 

좌석 피치 확인하시구여~~

155인 나야 뭐 일반고속버스도 잘타구ㅋㅋㅋ

180남편은 당연하지만 무릎 닿음

 

 

 

혈액순환이 안되시는분은 돈 추가해서 비상구나 앞자리 하세욧

 

근데 맨앞줄은 아기가 타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주의!

 

 

 

출출해서 티웨이항공 기내메뉴를 뒤적거려봤다

 

근데 탐탐 아메리카노가 착한가격!?

씁 비행기 타기전 엔제린에서 아아메 4천원 넘게주고 사왔는데ㅜㅜ

어쩐지 후회되는 부분....

 

 

 

 

컵라면류는 4~5천원대

탐탐은 매장보다 싼데 왜...?

 

 

 

안녕 대구공항~~~

 

대구공항도 군사시설이라서 사진찍지 말라그래서....

시내 진입해서 찰칵

 

 

 

티웨이 항공은 책자 뒷편에 여러 나라들 입국심사카드 작성법 적혀있어서 좋았당

 

어차피 이런거 있어봤자 울 남편은 손없는 남자지만...^^

 

 

 

저녁을 제대로 못먹어서 시켜본 5천원짜리 떡볶이+분식세트와 3천원짜리 미닛메이드

지금은 6천원짜리 떡볶이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맛은 뭐....

동네 떡볶이에 비할 맛은 아니지만 부페 나오는 떡볶이정도는 됨ㅎㅎ

컵라면 5천원씩 파는 비행기 치고는 꽤 괜찮은 가성비였다고 생각한다... ^^...

 

 

 

이렇게 쭉 4시간동안 밤하늘 비행하면 세부에 도착한다!

 

 

 

내려서 후딱 환전하고 유심카드 사기

세부공항은 밤에도 환전소랑 통신사가 영업을 해서 좋다 +_+

 

유심은 글로브가 인기많은 듯 한데 개인적으로 스마트가 더 잘 터지는 것 같음

줄도 짧고.....

 

라고 쓰고싶지만 언젠가 한번은 스마트 줄이 더 길었다

걍 줄짧은데로 가세요ㅋㅋㅋ

 

 

 

잔돈없다고 1000페소 안받아주는곳이 많아서 소액지폐권을 최대한 얻어보려고 했으나

이게 최선이다 ㅠ_ㅠ

 

20페소 50페소좀 갖다놔라 환전소놈들아~~~

 

 

 

유심카드는 3박5일정도면 그냥 300페소짜리 5일권 사서 아껴쓰면 된다

나는 남편이 데이터도둑이라 1인1개샀음

 

세부 막탄공항 유심/환전/공항택시 가격 및 팁들

 

세부공항 자세한 정보는 위 포스팅 참고해주세욥!

 

 

 

스마트 유심은 214에 ?1515 라고 문자보내면 남은 데이터를 알려준다

 

문자 무료니까 심심할때 한번씩 보내보세여ㅋㅋㅋ

 

 

 

나와서는 바로 트리쉐이드 픽업차 탑승!

세부 비행기는 대부분 밤비행기라서 이놈의 트리쉐이드를 피할수가 없쟈나...

굿바이 항구패키지 넘나 편한것 ㅠ.ㅠbb

 

세부 마사지샵) 트리쉐이드 세부점 굿바이 슬림패키지 이용 후기!
세부 마사지샵) 트리쉐이드 막탄점 + 망고봉봉 후기

세부 마사지샵) 깔끔한 꿀가성비 세부 마사지샵 +_+ 막탄 뉴타운 리트리트스파

 

세부 마사지샵 트리쉐이드 후기는 위에 포스팅들이랑 곧 업로드할 포스팅으로 만나요

키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